공약에 빠진 스타들

조회수 2021. 2. 9. 17:2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번지, 입수, 포차까지? 스타들의 별별 시청률 공약과 꿀잼 관전 포인트!

낭만닥터 김사부 2
이성경 & 안효섭

출처: 이미지 출처 : SBS ‘낭만닥터 김사부2’, 이성경 인스타그램 @heybiblee

며칠 전, 이성경의 SNS에는 ‘낭만닥터 김사부 2 공약’이라는 코멘트와 함께 함께 드라마에 출연 중인 안효섭과의 영상이 올라왔다. 드라마 홍보 차 출연한 SBS 파워 FM ‘최화정의 파워타임’에서 시청률 10% 도달 시 SNS를 통해 듀엣곡을 부르겠다는 공약을 실천한 것. 시즌 1에 이어 시즌 2도 마찬가지로 시청자들을 몰입시키는 연기력과 긴장감 넘치는 전개로 공약이었던 10%를 훨씬 뛰어넘는 20%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드라마의 성공으로 기분 좋게 공약을 실천한 두 사람이 선택한 노래는 ‘낭만닥터 김사부2’의 OST인 거미의 ‘너의 하루는 좀 어때’. 가수 못지않은 노래 실력과 음색으로 잘 알려진 이성경도 이성경이지만, JYP 연습생 출신답게 자연스럽게 이성경의 노래에 화음을 넣으며 완벽한 듀엣의 정석을 보여준 안효섭의 실력이 화제가 되었다.

스토브리그
남궁민 & 조병규

출처: 이미지 출처 : SBS ‘스토브리그’ MBC ‘나 혼자 산다’

이번 주 마지막 회 방송을 남겨두고 있는 SBS ‘스토브리그’. 실제 야구선수도 챙겨본다는 후기처럼 실감 나는 배우들의 연기와 디테일한 설정으로 야구 팬들은 물론 드라마 팬들까지 사로잡으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주인공 ‘백승수’역의 남궁민은 드라마 방영 전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 드라마의 성패를 건 ‘거북이 찾기 내기’에서 성공하며, 드라마의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 거북이를 발견하고 너무 기분이 좋았던 탓일까. 함께 드라마에 출연하는 조병규와의 저녁 식사에서 시청률 17%가 넘으면 커플 번지점프를 뛰겠다는 공약으로 시청자를 놀라게 했다. 꾸준한 시청률 상승으로 최고 시청률 17%를 넘긴 지금,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 방송사를 뛰어넘는 공약 이행이 이루어질지 기대가 된다.

미스터트롯
이도진

출처: 이미지 출처 : TV조선 ‘미스터트롯’, 이도진 인스타그램 @dojineeeee

‘송가인’이라는 스타를 탄생시킨 TV조선 ‘미스트롯’의 남자 버전인 ‘미스터트롯’. 중장년층은 물론 전 세대를 아우르는 뜨거운 관심 속에 연일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아이돌부’에 참가 중인 이도진은 심사위원으로 출연 중인 김준수와 목소리, 외모 등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것은 물론, 뛰어난 노래 실력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이런 인기에 보답하기 위해 이도진은 SNS를 통해 ‘미스터트롯’이 최고 시청률을 갱신하면 명동에서 버스킹 공연을 펼치겠다는 공약을 내걸었다. 프로그램 최고 시청률은 물론 종편 사상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여, 그 인기를 증명한 ‘미스터 트롯’. 아쉽게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을 우려해, 봉사활동으로 대신 공약을 이행했다.

우주쪼꼬미
김희철 & 이수근

출처: 이미지 출처 : SBS ‘미운우리새끼’ , Youtube ‘SMTOWN’

김희철과 이수근이 함께 결성한 프로젝트 그룹 ‘우주쪼꼬미’. 신곡 ‘하얀 겨울’을 발매하며, 활동을 알렸다. 신곡 뮤직비디오에는 ‘ITZY’가 출연하고, 신동이 프로듀서를 맡으며 두 사람의 활동을 응원했다.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기만 하면, 1000만 조회 수는 금방 넘는 그녀들이 출연해서일까. 두 사람은 공개 첫 날 100만 조회 수가 넘지 않으면, 얼음물에 입수하겠다는 파격적인 공약을 내세우며 신곡 활동에 대한 의지를 불태웠다. 공개 직후, 팬들은 두 사람의 얼음물 입수를 걱정하며 조회 수를 지켜보았지만, 결국 목표치 달성에는 실패해 뮤직비디오 프로듀서인 신동까지 함께 얼음물 입수 공약을 실천했다.

이태원 클라쓰
박서준

출처: 이미지 출처 : Youtube ‘JTBC Drama’, ‘JTBC Voyage’

방송 전부터 원작인 웹툰 ‘이태원 클라쓰’에서 튀어나온 듯한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은 JTBC ‘이태원 클라스’. 원작자도 인정한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주인공 박서준은 제작발표회에서 목표 시청률에 대한 질문에 두자리 수 시청률을 기록하는 것만으로도 너무 만족할 것 같다며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그의 예상과는 다르게 단 4회 만에 10% 시청률을 넘기며, 공약으로 내세운 일일 포차 준비를 드라마 시작과 동시에 준비 해야 할 기분 좋은 고민에 빠졌다. 극 중에서 운영하는 ‘단밤’ 포차를 실제 눈앞에서 볼 수 있는 기회이니, 그가 전할 소식에 귀 기울여보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