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싱글즈

홈트 여신들을 만났다! 완벽한 보디라인 어떻게 유지하세요?

꾸준한 셀프 트레이닝으로 완벽한 보디라인을 유지하고 있는 홈트 여신들을 만났다. 무엇이 이들을 건강하게 만드는가?

7,87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윤쌤
실천 가능한 룰을 만들어라

톱과 스커트 모두 YCH, 벨트 레하.

Q 활기 넘치는 에너지가 고스란히 느껴진다.

무용을 전공했기 때문에 다이어트가 일상이었다. 정보가 부족해서 유행하는 다이어트를 가리지 않고 시도했다가 실패를 거듭하며 좌절하는 일이 잦았다. 외롭고 절실했다. 다이어트에 대한 공부를 하면서 전문적인 지식을 갖추기 시작했고 세상의 모든 다이어터들에게 전하고 싶은 글을 쓰고 운동 영상을 만들어 유튜브에 올렸다.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소통했고 많은 분들이 공감해주셨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깨달았던 것은 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이 제일 중요하다는 것이다. 앞으로 만나뵙기 어려운 분들에게도 영상으로나마 큰 도움이 되고 싶다.

Q 다이어트 방법이 궁금하다.

예전에는 채소나 양질의 단백질, 복합 탄수화물 위주로만 식사를 했다. 먹으면 안 되는 음식을 정해놓고 입에 대지도 않으려고 노력했다. 운동도 강박적으로 하고 날씬해져도 더 날씬해지고 싶다는 생각뿐이었다. 그러다 보니 보상심리가 생겨 폭식을 하기도 하고 예민해지기도 했다. 결국 원점으로 돌아가 평생 유지가 가능한 방법을 찾아나갔다. 몸에 건강한 습관을 들이는 게 가장 중요하다. 물 충분히 마시기, 식사할 때 채소 빼놓지 않기, 과식하지 않고 천천히 먹기, 야식 줄이기, 계단 올라가기, 한 정거장 전에 내려서 걷기 등 실천 가능한 룰을 만들었다. 그래야 무너지지 않고 오랜 기간 동안 실천할 수 있다.

Q 운동 클래스의 반응이 뜨겁다.

활동량이 적은 요즘 세대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운동을 더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었다. 운동 클래스는 소풍 전날 아이처럼 기대할 수 있는 수업을 만들면 어떨까 하는 취지로 클래스를 만드는 것이 우선이었다. 대규모 클럽파티 클래스, 유람선 클래스, 트램펄린 파티, 토킹 클래스 등 다양한 클래스를 열었고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셨다. 앞으로도 꾸준히 클래스를 만들어볼 생각이다. 올해는 한 단계 더 나아가 다양한 분야와 접목하여 컬래버레이션 클래스를 개최하려고 한다. 홈트하는 이들을 위해 정확한 자세를 코칭하는 홈트 마스터 클래스, 폭식 관련 클래스나 직업에 대한 클래스, 일상적인 니즈를 해소할 수 있는 클래스 등 운동을 어려워하는 시각을 바꾸는 것이 목표다.

Daily Healthy Point

1 뱃살 빼는 ABC 주스 일어나자마자 마시는 ABC 주스. 당근·사과 1/2개씩, 비트 1/3개가 필요하다. 당근과 비트는 체내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살짝 쪄서 사과와 함께 갈아 마신다. 레몬즙이나 올리브오일을 조금 넣는 것도 좋다.

2 스쿼트&니업 힙과 허벅지를 탄탄하게 만드는 동작으로 단순하지만 고강도 운동 효과가 있다.

A 마시는 숨에 고관절을 접으며 힙을 대각선 아래로 보내며 내려간다. B 내쉬며 무릎을 펴고 몸통이 구부러지지 않는 선까지만 다리를 들어올린다.

3 스케이트 스텝 점프 하체 라인을 슬림하게 가꾸는 동작. 점프를 하기 때문에 유산소운동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A 마시는 숨에 양팔과 다리를 옆으로 들어 무게중심을 이동시킨다. B 내쉬는 숨에 오른발을 착지해 등을 평평하게 유지하고 다리를 구부려 손끝과 바닥을 터치한다.

힙으뜸
건강함의 8할은 꾸준한 운동과 수분 섭취다

슈즈 지안비토 로시.

Q 몸이 전체적으로 정말 탄탄하다.

운동과 스트레칭이 일상적인 습관이다.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가볍게 스트레칭을 한 후 따뜻하게 차 한 잔을 마신다. 체내 대사의 순환을 원활하게 만드는 데 효과적이다. 매일 헬스장에 갈 수 없으니 시간을 아끼기 위해 집에서 30분씩 맨몸운동을 한다. 굳이 운동 플랜을 짜지 않고 내가 업로드한 영상을 보면서 그대로 따라 한다. 기본적으로 스쿼트는 100개 정도 하는데 기초체력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됐다. 전신운동에 누구나 할 수 있고 기초체력과 스태미나까지 증가시킨다

Q 남다른 식습관이 궁금하다.

하루 한 끼는 맛있는 샐러드를 먹는다. 샐러드라고 채소만 먹거나 토마토만 더하지는 않는다. 군고구마와 리코타 치즈를 꼭 곁들인다. 그래야 탄수화물과 지방을 적절히 섭취할 수 있다. 따뜻한 음식이 먹고 싶을 땐 달걀프라이를 1~2개 얹어서 함께 먹는다. 단백질을 섭취하는 동시에 뜨거운 음식을 먹는 기분이 들어 선호하는 편이다.

Q 피부도 정말 좋다.

물을 많이 마신다. 사람이 저렇게까지 물을 마신다고?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많이 섭취하는 편이다. 하루에 2리터 이상 마시려고 노력한다. 아침에 일어나 물 한 잔, 차 한 잔 마시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한다. 또 클렌징과 스킨케어를 꼼꼼히 한다. 피부가 얇고 예민한 편이라 크림이나 세럼 타입 미스트를 사용해 수시로 수분을 보충한다.

Daily Healthy Point

1 질리지 않는 맛이뜸 샐러드 맛없는 샐러드는 싫다. 샐러드도 맛있게 먹어야 한다. 리코타 치즈와 군고구마를 기본으로 토마토, 메추리알 등을 곁들이고 그 위에 달걀프라이를 얹는다.

2 런지 힙 익스텐션 런지와 힙 익스텐션을 합친 형태의 동작으로 ‘힙업’과 예쁜 엉덩이 셰입을 만들 수 있다.

A 다리를 앞뒤로 벌린 상태에서 두 무릎을 구부려 런지 자세를 취한다. 앞쪽 무릎은 90도이거나, 앞발을 넘어서지 않도록 주의한다. B 두 무릎을 동시에 펴면서 앞쪽 발에 체중을 싣고 뒤쪽 다리를 뒤로 쭉 뻗고 시작 자세로 돌아온다. 계속해서 앞쪽 다리 힘으로 버티면 GOOD!

3 쿼트 힙 어브덕션 스쿼트와 힙 어브덕션을 합친 동작으로 골반을 안정화시키고 다리 옆라인을 정리하는 효과가 있다.

A 스탠스를 11자로 좁게 두고 스쿼트 자세를 취한다. B 발 전체로 지면을 밀어내면서 한쪽 다리를 옆으로 뻗는다. 이때 반동을 이용하지 않고 바닥에 서 있는 다리 전체와 옆 엉덩이 힘을 사용해서 동작을 취한다.

작성자 정보

싱글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