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마찰 제로 클렌징

조회수 2021. 2. 9. 17:3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민감해진 겨울 피부, 마찰을 최소화하는 똑똑한 클렌징 방법!

클렌징 스틱으로 포인트 메이크업을 지운다

딱풀처럼 생긴 클렌징 스틱은 포인트 메이크업을 지우는 데 최적화된 제품. 피부에 부드럽게 풀칠하듯 바른 뒤 손에 물을 묻혀 살짝 문지르고 세안하면 거품이 나면서 헹궈진다. 물론 풀 메이크업을 한 날엔 얼굴 전체에 사용해도 좋다. 얼굴 중앙에서 바깥쪽으로 펴주듯, 입가에서 귀 옆까지 아래에서 위로 끌어올리듯 롤링하면서 바른 뒤 세안하면 된다. 손에 의한 자극을 최소화하면서 꼼꼼한 클렌징을 할 수 있는 신박템.

드림웍스 원스텝 클렌징 스틱 43g 1만7200원.

림프관 자극은 노폐물 배출을 돕는다

과도한 마찰은 피부에 필요한 각질층을 벗겨내 혈관 확장, 염증 반응, 콜라겐 파괴, 건조함으로 인한 탄력 저하 등을 가져올 수 있다. 지성 피부는 대부분 뽀드득뽀드득 씻어야 개운함을 느끼는데, 피지선을 자극해 오히려 피지량이 늘어날 수도 있다. 하지만 모든 마찰이 피부에 해가 되는 것은 아니다. WE클리닉 조애경 원장은 미간, 입가, 눈가, 귀 앞쪽, 턱선뿐 아니라 목 아래 림프관 라인을 가볍게 누르듯 자극하면 노폐물 배출과 혈액순환이 촉진되어 피부에 윤기가 살아난다고 조언한다.

클렌징 밤을 활용해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클렌징 밤은 손바닥 위에 덜어 문지르면 체온에 의해 녹아 부드러운 오일 제형으로 변한다. 버터처럼 부드러워 마찰이 거의 느껴지지 않으며 클렌징 효과가 뛰어나면서도 사용 후 피부가 땅기지 않는다. 특히 건조와 탄력 저하가 있는 피부라면 클렌징하는 데 효과적인 제형이다. 얼굴 중심에서 바깥쪽으로, 아래에서 위쪽으로 골격을 따라 손가락에 힘을 빼고 원을 그리듯 살살 문지른 후 씻어낸다. 단, 피지가 많거나 민감한 여드름 타입이라면 주의할 것.

달팡 아로마틱 클렌징 밤 위드 로즈우드 40ml 6만원.

피부를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문지르지 않는다

피부는 세로 방향, 특히 위아래로 문지르는 마찰에는 약하지만 꾹꾹 누르거나 두드리는 것은 무방하다. 부드럽고 풍부한 제형의 클렌저를 선택해 둥글리듯 사용하는 것이 마찰을 줄이는 클렌징의 핵심이다. 이때 부드러운 해면이나 브러시의 도움을 받는 것도 추천한다. 자극을 최소화하는 클렌징을 위해서는 효과적인 클렌저의 선택도 중요. 오일, 워터, 밤 등 여러 타입의 클렌저를 매일 피부 상태에 맞춰 사용한다.

이브롬 by 라페르바 클렌저 50ml 8만1000원.

나스 아쿠아 인퓨즈드 메이크업 리무빙 워터 200ml 4만2000원

불리 1803 마린 스폰지 스몰 1만2000원.

뉴트로지나 딥클린 클렌징 오일 200ml 1만7900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