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싱글즈

나만 몰랐어? 공복에 먹으면 나쁜, 의외의 음식

다이어트 식단인 줄 알았더니, 공복에 먹으면 최악!

219,62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1
바나나

한 개 칼로리가 낮고 먹기 간편해 다이어트 식단으로 유명한 바나나가 공복에는 독이 될 수 있다는 사실. 바나나에는 다량의 마그네슘이 들어있어 공복에 섭취하면 혈액 속에 마그네슘 수치가 급격하게 높아진다. 마그네슘과 칼륨의 균형이 깨지면서 심혈관 억제 작용이 일어나 심장에 좋지 않다.

2
토마토

토마토는 낮은 칼로리와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할리우드 스타들도 다이어트할 때 많이 섭취하는 채소 중 하나다. 하지만 토마토 역시 공복에 먹으면 위장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 공복에 토마토를 먹을 경우 토마토에 함유된 융해성 수렴 성분과 펙틴은 위산과 결합돼 격렬한 화학반응을 일으키게 된다. 그 결과 융해가 잘되지 않는 덩어리로 변하여 위장 내부 압력을 상승시켜 통증 및 소화 불량을 유발할 수 있다. 또한 토마토 속에 함유된 타닌산이 위장의 산도를 높여 최악의 경우 위궤양까지 초래할 수 있다

3
고구마

고구마는 낮은 칼로리와 풍부한 섬유질이 포만감을 줘 다이어트 대표 식단 중 하나다. 흔히들 다이어트 중 아침으로 고구마를 먹을 때가 많은데 이제부터는 공복에 고구마 먹는 것은 가급적 피할 것. 고구마에 함유된 타닌과 아교질 성분이 위벽을 자극해 속 쓰림이나 위장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 또한 혈당 수치를 급격히 상승시킬 수 있어 식사 후 간식으로 먹는 것이 좋다.

4
요거트

변비부터 다이어트까지 일석이조 효과로 요구르트로 간단히 아침 식사를 대신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공복에 섭취할 경우 요구르트에 있는 유산균이 위산의 높은 산성으로 인해 파괴될 수이다. 즉 공복에 섭취하는 요구르트는 유산균의 효과를 거의 볼 수 없다고 볼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공복에 섭취할 경우 물을 마셔 위산을 희석시킨 후 먹거나 견과류 등과 함께 섞어 먹는 것이 좋다.

5
우유

탄수화물부터 단백질, 지방, 비타민 등 골고루 영양소가 들어 있는 대표 건강식품 우유. 많은 사람들이 건강을 위해 공복에 우유 한 잔을 무심코 마셨던 적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공복에 우유를 마신다는 건 우유의 많은 영양가를 그냥 버리는 것! 빈속에 우유를 마시면 위장의 연동 운동이 빨라져 단백질 등 우유의 영양소가 체내에 공급되기도 전에 대장으로 빠져나가 버린다. 또한 장의 연동 운동을 빨라지게 해 영양소가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에 우유는 식후 섭취할 것!

작성자 정보

싱글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