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트렌드 구루(Guru)

연예계 대표 애견인들이 강아지 수십 마리와 만난 이유는?!

개는 외롭지 않아 by. 아레나

22,88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요즘 새로운 취미가 생겼다.


그건 바로

산책하는 댕댕이 보면서
마스크 안으로 음흉하게 웃기.. ( ー̀v ー́ )

(아무도 모를거라 착각 중)




뽀쨕뽀쨕..

너무 사랑스러운 우리 댕댕이들♥


바야흐로 반려견 600만 마리 시대가 왔다!


토닥토닥

하.지.만.

하루 발생하는 개 물림 사고만 해도
평균 다섯 건이라고 하니..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다. ㅠ.ㅠ

반려견을 사랑하는 만큼
올바른 반려견 문화를 위해
모두가 노력해야 하지 않을까?!
의지왕


그러던 중,

훈훈한 소식이 들려오는데!


건강한 반려견 문화를 지향하는 프로그램,

<개는 훌륭하다> 팀이 1주년을 맞아

깜짝 선물을 준비했다.


선물

개물림 아동을 위한
달력 기부 프로젝트!


3MC 이경규, 강형욱, 장도연은 물론,

김우석, 예리, 뉴이스트 JR과 아론

함께한 달력 프로젝트다!


판매 수익금은 개물림 사고를 당한

영유아 환아들의 치료비로 기부한다고.



지난 방송에 출연했던 강아지들과 함께해

더욱 의미있는 촬영이 되었다는데~



연예인 & 댕댕이의 매력만점 화보와

반려견에 대한 이야기를 살펴보자!


(✌゚∀゚)☞




김우석 + 봉팔이


일을 마치고 집에 돌아왔을 때 공허함을 느끼곤 했다. 그러다 반려견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오랜 시간 고민했다. 내가 반려견을 키워도 될지. 꼼꼼히 정보를 찾아 보고 신중히 선택했다. 반려견과 함께 살아가며 내 삶은 달라졌다. 활동적인 성향이 아닌 내가 활발해졌다. 내게 반려견은 가족이다. 끝까지 함께하고픈 존재. 다른 말로 표현할 수 없다.

반려견을 키우는 입장에서 <개는 훌륭하다>의 달력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 것은 즐거운 경험이었다. 좋은 취지의 활동에 조금이나마 선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어서 굉장히 뿌듯하다.



조이 + 자두·가지·능이·팽이


달력 판매 수익금으로 개물림 사고를 당한 아이들을 지원한다는 소식을 듣고, <개는 훌륭하다>의 달력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얼른 힘을 보태고 싶었다. 이번 프로젝트 덕분에 귀여운 아이들과 함께 촬영할 수 있었고, 촬영하는 내내 행복하기만 했다. 함께 촬영한 아이들이 하루빨리 좋은 가정을 만나 사랑을 받았으면 좋겠다.

내게 반려견이란 평생 지켜주고 보호해야 할 가장 친한 친구이자, 살아가는 데 큰 힘을 주고 동기 부여를 해주는 소중한 존재다. 종종 나를 믿고 특별하게 바라봐주는 반려견들이 눈시울이 붉어질 정도로 고마울 때가 있다. 내게 반려견은 그런 존재다.



뉴이스트 JR·아론 + 봉구


JR / 사람들은 반려견을 가족이라고 표현한다. 반려견을 키우지 않는 입장에서 그 마음을 정확히 이해할 수는 없을 것이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반려견을 왜 가족으로 여기는 지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었다. 함께 교감하며 지내고, 서로 사랑을 주고받는 모습은 영락없이 가족의 모습이다. 


아론 / 현재 반려견 두 마리와 함께 생활하고 있다. 내게 없어서는 안 되는 존재다. 함께 있어도 보고 싶을 정도다. 일하러 나갈 때면 항상 그립다.

반려견을 키운 이후로는 업무 활동 외에는 집 밖으로 잘 안 나간다. 반려견을 키우다 보면 자연스레 내 일상이 반려견에 맞춰지고 결국 반려견을 중심으로 살게 된다. 지금 가족은 전부 미국에 있고, 한국엔 나 홀로 남았다. 외롭다는 이유에서 반려견을 키우게 되었는데, 두 친구 덕분에 외로움과 허전함은 내 마음에 비집고 들어오지 못한다. 가족의 빈자리를 채워줬으니 반려견은 가족이라 해야겠지.



이경규 + 두부·표고·머루·도토리


함께 출연한 장도연과 강형욱 훈련사와 얘기하던 중 달력 프로젝트 아이디어가 나왔다. 예전에 팬에게 물고기로 만든 달력을 선물받은 적이 있었다. 내가 <나만 믿고 따라와, 도시어부>에서 잡은 고기 사진들로 꾸민 달력이었는데, 그 달력을 받은 한 해가 참 의미 있고 따뜻하게 느껴졌다.

개는 우리가 키우는 동물 중 사람과 가장 교감을 많이 하고, 친밀한 짐승이다. 옆에 있으면 마음이 편해지고, 위로도 받는다. 개를 좋아해서 초등학교 때는 학교 앞 동물병원을 찾곤 했다. 당시에는 수의사가 되고 싶었다. 그러다 갑자기 배우가 되고 싶어 이 길로 들어섰지만 나는 여전히 개를 정말 사랑한다. 퇴근하고 집에 들어갔을 때 꼬리를 흔들며 나를 반겨주는 개는 내게 친구이자 힐링이다.



장도연 + 휘핏


반려인은 아니지만 생명을 다루는 것에 대한 책임을 간접적으로나마 배우고 있다. 요즘 반려인의 의식은 놀라울 정도로 성숙하다. 반려견에 대해 공부하는 이들이 많고, 훈련사 못지않은 지식을 갖춘 경우도 더러 있다. 그만큼 반려견을 맞이하기 전에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어났다는 것이다. 물론 아직도 예쁘다는 이유로, 외롭다는 이유로 반려견을 키우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점차 반려견에 대한 인식은 나아지리라 기대한다. 내가 초등학생일 때와 비교하면 반려견에 대한 의식이 많이 발전했다. 점차 반려견에 대한 전문 지식을 배우고 양육하는 사람이 늘어날 것이라 생각한다.



강형욱 + 대한·민국


지금 보호자들은 반려견을 사랑한다. 하지만 제대로 된 페널트십은 아직 정착되지 않았다. 부모가 해야 하는 일이 있다. 부모는 반려견의 장애물을 치워주는 것이 아니라 반려견이 장애물을 넘어갈 수 있게 도와줘야 된다.

국내 반려견 문화는 지난 5~7년간 많은 변화를 이루었다. 이제는 반려견을 압박하는 사람들이 사라졌다. 반면 지극정성으로 반려견을 보살피며 반려견의 성장을 방해하는 보호자가 되려 늘어났다. 그래서 현재 <개는 훌륭하다>는 반려견 보호자에게 반려견을 하나의 가족, 하나의 구성원, 하나의 시민으로 키우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말한다. 반려견 문화가 시대에 따라 변화해왔듯이 우리 방송의 메시지도 시대에 따라 달라질 것이다. 우리는 시대에 맞는 이야기를 해야 한다.




난... 오늘부터 패딩 필요 없어..

마음이 너무 따뜻해졌으니까... ◉ ᴥ ◉



나랑 같이

연예인은 멋있고, 강아지는 귀여운

2021년 달력 Get-★ 하러 갈 사람?!



<ARENA 11월호>


EDITOR 조진혁

PHOTOGRAPHY 이우정

STYLIST 방혜림, 박서현, 김은주, 이민아, 김선영, 박정아

HAIR & MAKE-UP 김지영/원제홍(차홍), 순이/고우리(순수)

ASSISTANT 전소현

DIGITAL EDITOR 송지수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