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지금 제일 핫한 루프톱 카페 BEST 6 !

조회수 2018. 5. 24. 16:0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일상 속 낯선 풍경 루프톱 카페 BY 우먼센스

주소 경기도 하남시 미사동로 40번길 178-42


■영업시간 매일 오전 10시~ 오후 10시


■문의 031-791-4959

인스타그램에서 핫한 카페 소진담


수제 케이크로 유명한 ‘하이드아웃’을  운영하는 박소은 대표가 미사리에 선보인 두 번째 카페. 오픈한 지 5개월도 채 안 된 신상 카페지만 입소문을 타고 SNS에서는 이미 스타급 인기를 누리는 곳이다. ‘하얀 보배를 담는다’라는 뜻의 ‘소진담’은 케이크 재료인 하얀 쌀과 밀가루를 표현한 것. 


인기 비결은 묵직하면서도 달지 않은 수제 케이크. 아침마다 만든 케이크 메뉴는 SNS를 통해 공유한다. 그뿐만 아니라 마치 작은 식물원 같은 느낌을 주는 화단이 갖춰진 2층 매장은 공간별로 다른 분위기의 가구를 배치해 취향에 따라 자리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으며 곳곳에 포토존과 셀카존이 마련돼 있다. 예술 작품이 걸린 계단을 통해 3층 루프톱에 오르면 미사리 경정공원과 조정카누경기장이 그려내는 전원 뷰를 만날 수 있는데,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계절마다 바뀌는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기에 제격이다.

■주소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905번길 13


■영업시간 화~일요일 낮 12시~
오후 10시(월요일 휴무)


■문의 070-7773-2017

소박한 정서가 묻어 있는 공간 정지영커피로스터즈


일반 가정집의 모습을 한 이곳은 40년 가까이 된 주택을 개조한 카페. 주변 경관이 전통 문화재로 둘러싸여 있기 때문에 세련된 인테리어보다 옛 건물이 지닌 요소를 재미있게 살리고 싶었다는 정지영 대표의 신념이 깃든 곳이다.


빈티지 소품이 곳곳에 놓여 있는 것은 물론, 고즈넉한 분위기의 1·2층을 지나 3층으로 오르면 수원 화성의 정문인 장안문과 성곽이 한눈에 보이는 루프톱이 나오는데, 따사로운 햇살과 싱그러운 바람을 느끼기엔 최상의 공간이다. 기본에 충실한 아메리카노 외에도 코코넛 베이스의 달달함과 크리미한 질감이 돋보이는 코코넛 커피도 인기 메뉴다.

■주소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벌마당길 1


■영업시간 매일 오전 10시~오후 10시


■문의 031-774-5444

전원을 마주한 힐링 양평 더그로브


‘작은 숲’이란 뜻의 ‘더그로브’는 안락한  공간을 추구하며 한적한 경기도 양평에 지어졌다. 논과 밭 그리고 산등성이를 마주 볼 수 있는 이곳은 그레이 톤의 직사각형 벽돌 건물로 쉽게 눈에 띈다. 실내는 오픈 콘크리트와 감각적인 조명을 사용해 모던하면서도 자연 친화적인 분위기로 꾸며졌다. 

이곳을 대표하는 공간은 단연 루프톱으로, 뻥 뚫린 하늘 아래 햇볕을 피할 수 있는 하얀 천막이 이국적인 분위기를 더한다. 커피는 연남동의 ‘커피 리브레’를 공수해 클래식하면서도 산미가 있는 맛을 고수하며, 건강한 식재료를 사용해 주문과 동시에 즉시 조리하는 먹물 통새우 햄버거 아보카도 샌드위치 등 식사 메뉴도 준비돼 있다.

■주소 서울시 성동구 아차산로9길 8


■영업시간 평일 오전 8시~오후 10시,
 주말 오전 10시~오후 10시


■문의 02-1644-1941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공간 어니언


성수동의 작은 골목길에 자리한 카페 ‘어니언’. 낡은 외벽과 빛바랜 명패가 과거 이곳이 금속 공장이었음을 보여주는 듯하다. 실제로 이 건물은 1970년대에 세워져 슈퍼에서 정비소로, 또 금속 공장으로 계속 변화해온 곳으로 바닥에 묻은 페인트 자국, 덧대어진 벽돌 하나하나가 세월을 기억하는 소재로, 이를 발견하는 즐거움도 쏠쏠하다. 


어니언은 커피 바, 진열대 그리고 카운터가 있는 본관과 손님들의 테이블이 마련된 별관이 서로 분리돼 있는데, 루프톱은 이 공간이 모두 하나로 이어진 유기적인 건축 구조가 특징이다. 좁다란 철제 계단을 따라 루프톱에 오르면 최근에 올린 높은고층 빌딩 사이로 성수동의 오래된 골목길이 맞닿은 뷰가 펼쳐지는데, 누군가는 새로운 삶에 대한 영감을 받을 수 있고 누군가는 도심 속에서 온전한 휴식을 누릴 수 있는 이상적인 공간을 자랑한다.

■주소 부산시 기장군 일광면 일광로 354


■영업시간 오전 10시 30분~오후 10시 30분


■문의 070-7795-8899

파도 위의 휴식 그릿비


기장의 떠오르는 명소이자 일대를 찾는 여행객의 필수 코스로 꼽히는 ‘그릿비’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와 바닥부터 천장까지 이어지는 전면 유리창을 통해 감상할 수 있는 오션 뷰도 훌륭하지만 멀리서 바라보는 그릿비의 화려한 불빛이 빚어낸 야경 또한 장관이다. 1층과 2층에 마련된 높은 천장의 테라스석에 앉으면 시원한 바다 위에서 커피를 마시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바다 경치를 조경할 수 있는 루프톱은 널찍한 벤치를 두어 하늘 위에 떠 있는 듯한 황홀한 느낌을 준다. 이곳의 또 다른 자랑거리는 베이커리인데, 베이커리 카페라 해도 손색없을 만큼 다양한 종류의 빵을 매장에서 직접 반죽하고 구워낸다. 특히 먹물치즈, 초코, 블루베리 등 다양한 식빵이 유명하다. 크림치즈와 병아리콩을 넣은 그릿비 식빵도 인기 메뉴.

■주소 서울시 종로구 수표로28길 25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10시


■문의 02-742-1920

익선동 투어의 백미 낙원장


발 디딜 곳이 없다는 핫 플레이스. 익선동에 유일하게 우뚝 솟은 건물인 ‘낙원장’. 명실상부 익선동 랜드마크로 알려진 이곳은 본래 낡은 여관 건물이었지만 현재는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감각적인 공간으로 재탄생한 부티크 호텔로 운영되고 있다. 탁 트인 하늘과 한옥 처마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 한옥 뷰는 익선동을 대표하는 경관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주말엔 거의 만석일 정도로 항상 사람들이 붐빈다. 


최근에는 익선동 맛집과 카페 투어를 하면서 낙원장에 하루 묵으며 1박2일 익선동 투어를 즐기러 오는 사람도 많아졌다고. 이곳에서 판매되는 모든 메뉴는 자체 개발한 레시피로 정성스럽게 만들고 있다. 무궁화 라떼, 딸기절구 라떼와 같이 특이한 수제 음료뿐만 아니라 루프탑에서 즐기기 좋은 대동강페일에일, 빅웨이브 등 다양한 맥주와 와인도 판매한다.

< WOMEN SENSE >5월호


기획 황혜진 기자

진행 안소미

DIGITAL EDITOR 김세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