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눅눅축축 장마철, 기분까지 뽀송하고 싶다면?

조회수 2018. 7. 2. 1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의류 건조기 하나 산다면? BY 리빙센스


한반도의 여름★

뜨거운 햇빛도 햇빛이지만

지금같은 장마철 역시

습도가 높아 땀이 줄줄 흐른다


땀에 젖고 비에 젖어

빨래는 더 자주 하게 되지만



이미 공기 중에 가득 찬 습기 때문에

빨래는 마르질 않고..

나는 입을 옷이 없고...

 

섬유유연제를 듬뿍 넣어도

덜 마른 채 입고 나간 내 옷에서

퀘퀘한 냄새 풍기는 것 같고......

(내 안구에도 습기 차고..ㅠㅠ!!!)


 
안 되겠다 싶어 요즘 핫한 가전으로 떠오른
건조기 하나 장만하려 하는데
내가 바로 '건'조기 잘'알''못'하는 자!


여기 건조기 구매 체크 리스트가 있으니

꼭 확인해서 뽀송한 여름 보내자!



체크 리스트를 확인했다면! 

해당 조건에 맞는 제품을 찾아봐야겠지..!


요즘 핫한 건조기들 중 

나한테 맞는 건조기를 확인해보자!



1. LG 트롬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하고, 냉매를 압축하는 장치인 실린더가 2개라 더욱 빠른 건조로 에너지 소비효율을 업그레이드시킨 제품. 스피드 모드와 에너지 모드로 건조 시간이나 전기요금을 절약하고 싶은 부분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또 살균 코스의 경우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폐렴간균 등의유해 세균을 99.99% 없애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무선랜(Wi-Fi) 기능이 있어 원격 제어도 가능하다. 600×850×690mm 144만원.


2. 린나이 해밀

열풍 건조 방식으로 고온에서 살균 건조 가 가능해 세균, 알레르기 유발 물질 등 을 제거해주는 제품. 옷감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2개의 정밀 센서를 장착해 옷감의 수분과 온도를 미세하게 체크하며 최적의 건조 시간을 맞춰준다. 외부 온도의 영향을 적게 받아 사계절 빠른 건조를 할 수 있는 것이 장점. 650×561×684mm 103만5000원.


3. 삼성전자 그랑데

국내 최대 건조 용량인 14kg 히트펌프 건조기. 물과 세 제 없이도 각종 유해 세균을 살균하고 집먼지 진드기도 제거해 의류와 이불 모두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IoT 기능도 한층 강화돼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옷감의 종류, 색상, 오염도에 따라 건조 코스를 추천하고 원하는 종료 시간을 설정하며, 건조기 상태와 사용 이력을 24시간 자동 진단하는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똑똑한 제품이다. 686×984×866mm 189만원대.


4. 코스텔 레트로 의류건조기

1950년대 클래식한 감성을 불어넣은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아이템으로도 손색없는 건조기. 8kg 용량에 건조 중 보풀과 같은 이물질을 걸러주고 열손실을 방지해주는 리얼 2중 필터가 장착되어 있는 것이 특징. 오토스톱 시스템이 옷감 속 습도값을 자동으로 감지해 건조가 다 되면 자동으로 멈춘다. 이불 건조도 가능하며 살균 건조 기능도 있다. 595×850×630mm 129만원.


5. 동부대우전자 클라쎄 히트펌프 건조기

10㎏ 용량으로 한 번에 이불 1~2장을 말릴 수 있는 사이즈의 건조기. 다이나믹 인버터 모터가 소음과 진동을 잡아줘 층간소음 걱정도 줄여준다. 공기만으로 건조해주는 리프레시 기능, 1㎏ 이내 소량 세탁물은 짧은 시간에 빠르게 건조해주는 스피드업 기능, 혹여나 아이들이 잘못 건드려 건조기가 작동하는 것을 방지해주는 안전잠금 기능까지 다재다능하다. 596×845×615mm 110만원대.


6. 밀레 T1

유럽의 에너지 소비효율 최고 등급인 A+++
를 획득한 제품으로, 최대 50%까지 소비 전력이 절감된다. 미네랄 센서로 물에 포함된 칼슘 양까지 고려해 건조 프로그램을 조정하는 퍼펙트 드라이 기능이 있어 옷감이 너무 마르거나 축축하지 않도록 알맞게 건조시키고, 스팀 피니시 기능이 건조  과정 중 스팀을 분사해 다림질이 필요 없을 정도로 옷감을 부드럽게 해준다. 여기에 향기 카트리지 기능까지 더해 5가지 종류의 각각 다른 향기를 취향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다. 프랑스에서 1871년부터 향수를 제작해온 전문 브랜드의 기술이 더해져 세탁물에 오랫동안 좋은 향기를 입혀준다. 596×850×636mm 318만원.


7. 신영에스디 블롬베르크 DHP24412MG

130년 전통의 독일 가전 브랜드 블롬베르크의 의류 건조기. 옵티센서가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하는 인버터 모터와 히트 펌프 기관을 제어하기 때문에 양에 따른 건조 시간과 에너지 소비량을 스스로 결정하고 작동하는 기술력을 지닌 제품이다. 10kg 대용량에 옷 속 먼지나 머리카락, 동물 털까지 걸러주는 2중 필터로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양방향 도어로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문의 위치를 좌우로 선택할 수 있다. 595×846×598mm 119만원.


자신에게 맞는 건조기를 찾았다면,
이번 여름이 무섭지 않으리....!

매일매일 뽀송하게
항상 새 옷 입는 느낌으로
이번 여름 장마를 이겨보자!

<LIVING SENSE> 7월호

기획 김보연 기자

DIGITAL EDITOR 김세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