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올 한 해 동안 SO HOT♨했던 뷰티 키워드만 모았다!

조회수 2017. 12. 27. 09:3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그라치아코리아

올해 뷰티 이슈를 숫자로 정리했다. 

화제가 된 트렌드부터

코덕들을 눈물짓게 한 품절템까지!

<그라치아> 에디터의 

리얼 리뷰가 담긴

2017 뷰티 결산.

크리니크 치크 팝 #누드팝 3.5g 3만원.
블러셔로는 흔치 않은 피치 브라운 컬러에 맑고 투명한 수채화 발색의 ‘누드 팝’이 꽤 오랫동안 인기를 끌었다.
고운 펄이 들어 있어 양 볼에 쓸어주면 좌르르 윤기가 흐른다. ‘전국 품절 - 소량 입고’를 반복해 매장에 웨이팅을 걸어놓으면 평균 30일이 지나야 손에 넣을 수 있었다. 그만큼 코덕들의
애간장을 녹인 아이템. 결국은 직구 열풍까지 일으키며 국내에 판매되지 않았던 컬러들까지 재출시됐다.
스틸라 매그니피센트 메탈 글리터 앤 글로우 리퀴드 아이새도우 #키튼카르마 4.5ml 3만5천원.
어마어마한 글리터와 화려한 발색으로 아이돌 같은 애교 살을 만들어주는 리퀴드 아이섀도.
가루 날림이 없고 지속력도 좋아 출시 10개월 만에 약 17만 개가 판매됐다. 주춤했던 ‘스틸라’ 브랜드를 단번에 명예의 전당에 올려준 효자 중의 효자템. 덩달아 품절 대란을 맞은 키튼 카르마 ‘저렴이’도 궁금하다면 <그라치아> 12월호를 참고하길.
입생로랑 따뚜아쥬 꾸뛰르 #누드엠블럼 6ml 4만4천원대.
작년을 휩쓴 MLBB 컬러는 여전히 건재했다. 진화된 건 텍스처. 바르자마자 피트되어 겉은 시폰같이 포슬포슬하고 속은 촉촉해지는 리퀴드 립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입생로랑 누드엠블럼은 차분한 핑크 베이지 톤에 진한 발색으로 ‘색감 깡패’라 불리며 베스트 컬러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니스프리 비자 시카 밤 40ml 2만2천원.
2017년에도 ‘시카’였다. 2016년, 닥터자르트 ‘시카 페어’의 등장으로 재생 효과가 뛰어난 ‘시카’라는 말이 널리 쓰이게 되면서 우후죽순 국내 브랜드의 시카 열풍도 거세졌다.
안티에이징보다는 진정과 순한 성분에 집중한
한 해. 이니스프리 ‘비자 시카 밤’은 성분이 좋고 가격도 저렴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 개 돌파, 가성비를 고려한 예민녀들의 구원템으로 등극했다. 과연 2018년에도 ‘시카 전쟁’은 유효할까?
촘촘하고 불규칙한 컬의 히피펌이 급부상했다. 설리를 시작으로 구하라, 한예슬, 정려원 등 셀럽들의 머리가 하나같이 악성 곱슬머리처럼 뽀글뽀글해진 것.
평소 같았으면 ‘저런 머리를 왜 해?’라고 생각했겠지만, 스타들의 ‘얼굴발’ 때문인지 도전 정신을 불러일으켰다. SNS에 ‘히피 펌’을 검색하면 33,527개의 게시물이 뜰 정도.

긴 생머리를 고수해 온 크리스탈과 수지, 손예진이 파격적인 칼단발을 선보이면서 전국에 ‘단발병’ 바이러스가 확산됐다. 올해 유튜브에 올라온 단발머리 콘텐츠만 무려 15,500개.
자로 잰 듯 날카롭게 자른 칼단발은 옷을 대충 입어도 스타일리시해 보이는 묘한 매력 덕분에 수많은 여자를 헤어숍으로 향하게 했다.
대단한 뷰티 팁이 있는 것도, 구체적인 하우투가 있는 것도 아니다. 그럼에도 71세 뷰티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의 영상이 기다려지는 이유는 ‘힐링’이 되기 때문. 찰진 욕을 하는 장면도, 소녀처럼 메이크업을 하는 장면도 그저 흐뭇하다.
팬을 ‘편’이라고 부르는 할머니의 영상엔 “우리 할머니가 생각나서 한 번 전화 드렸어요”, “우리 할머니한테도 보여드려야겠어요” 등 할머니를 떠올린 10~20대의 응원 댓글이 많다. 특유의 구수한 입담으로 선보인 ‘치과 들렀다 시장 갈 때 메이크업’ 영상은 조회 수가 무려 2백만 뷰를 넘은 상태.
로레알파리 샤인 온 라커 스틱 #루즈오스만 3g 1만9천원대.
16세에 ‘원더걸스’로 데뷔해 텔미를 외치던 소녀, 선미가 성숙한 26세의 ‘가시나’로 돌아와 리즈를 갱신했다.
다이어트를 자극하는 몸매와 도시 여자 같은 오묘한 아우라의 얼굴까지! 흰 셔츠에 새빨간 립스틱은 진리임을 증명하면서 로레알파리의 모델 자리를 꿰찼다.
어느덧 개그맨 김기수보다 유튜버 김기수가 더 친숙하다. 현재 그의 채널 구독자 수는 12만 명에 육박한다. 쉽게 볼 수 없는 젠더리스 메이크업이 주를 이루는데, 손놀림이 과감해 넋을 놓고 보게 된다. 가식 없는 솔직한 리뷰도 좋지만, 진짜 실용적인 건 사용하는 제품의 80%가 로드 숍 제품이라는 점.
다이소가 선보인 0720 컬렉션은 ‘올해의 가성비템’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불티나게 팔렸다. 그 대란의 주인공들을 마음껏 쇼핑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초대형 명동역점이다. 1층부터 8층까지 통째로 다이소 매장으로 채워져 장바구니가 빌 틈이 없다. 짬을 내 구경하다가 약속 시간에 늦는 건 다반사. 엘리베이터로 8층까지 올라가 층 천천히 내려오며 투어하길 추천한다.

<그라치아> 1월호

EDITOR 황혜진

DIGITAL EDITOR 신혜리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