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SBS스포츠

女 배구, 올림픽 본선행을 위한 관문은?

아시아지역 남은 티켓은 단 한장

7,69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여자 배구 종목 2020도쿄올림픽 본선 행 진출 티켓은 총 12장. 그 중 7장은 지난 세계 예선에서 각 조 1에 오른 러시아, 세르비아, 중국, 미국, 브라질, 이탈리아, 그리고 개최국 일본에게 돌아갔습니다. 아쉽게 조 2위에 오른 우리나라는 각 대륙에 주어지는 남은 5장의 티켓에 모든 걸 걸어야 하는 상황.

우리나라 대표팀은 내년 1월 열릴 예정인 대륙별(아시아) 예선에서 단 한장 남은 올림픽 본선 행 막차 탑승을 노려야 하는데요. 이를 위해서는 이번 아시아선수권대회에 출전해 8위 안에 진입해야 합니다. 총 13개국이 4개조로 나뉘어 경쟁하는 이번 대회에서 조 1위, 혹은 2위에 올라야 올림픽 대륙별 예선에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을 얻기 때문이죠. 현재 한국은 이란, 홍콩과 함께 A조에 편성돼 있습니다.

A조 : 대한민국, 이란, 홍콩

B조 : 일본, 카자흐스탄, 호주, 인도

C조 : 태국, 대만, 뉴질랜드

D조 : 중국, 인도네시아, 스리랑카

이번 대회가 중요한 또 하나의 이유는 바로, 44년 만에 처음으로 한국에서 열리는 대회라는 점. 한국 대표팀은 한국의 팬들 앞에서 내친김에 사상 첫 우승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뛸 생각입니다. 한국은 2001년과 2015년 이 대회에서 준우승을 거뒀고, 2013년, 2017년에는 3위를 차지한 바 있습니다.

대한민국 조별리그 중계 일정

18일(일) 13:50 조별리그 대한민국 vs 이란

19일(월) 18:50 조별리그 대한민국 vs 홍콩

작성자 정보

SBS스포츠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