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 본문
15~19세기 사이 외국 상인들로부터 회안(會安) 혹은 파이포(Fayfo)로 불리며 크게 번성했던 역사를 갖은 도시이다. 동남아 주요 국가뿐만 아니라 중국, 이론, 유럽과의 교역도 매우 활발해 동남아 최대무역항으로 이름을 날렸다.
토사 퇴적문제로 큰 배가 들어올 수 없게 되면서 쇠퇴의 길을 걷게 되었지만 다양한 문화가 교류했던 도시의 모습은 그래도 남아 1999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

끄어다이 비치에 비해 덜 알려져 있지만 끄어다이 비치보다 더 아름답고 한가로운 곳이다. 뭐니뭐니해도 안방 비치 최고의 매력은 사람이 많지 않고 조용한 분위기에 있다.
시원시원하게 뻗은 비치 라인과 넓은 백사장, 깨하우스(The Deck House)같은 세련된 비치 카페도 있어 편안하게 쉬었다 가기 그만이다!

호이안 최고의 축제!
매월 음력 14일에는 전기를 끄고 오로지 초롱불의 빛을만 호이안의 밤을 즐길 수 있다. 도시 전체가 은은한 빛에 둘러싸여 장관을 이루고 강물에 반사되는 거리 풍경이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호이안을 대표하는 축제인 만큼 날짜를 체크해서 꼭 구경해 보자!


'호이안에서 제일 맛있는 집이 어디예요?'라고 묻는다면 주저하지 않고 여기라고 말할 수 있는 곳. 전 세계 여행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호이안 최고의 식당이다. 메뉴는 베트남 음식이고 호이안 명물요리도 맛볼 수 있다.
탱글탱글한 새우살과 국물 맛이 일품인 새우 완탕면은 이곳에서 꼭 먹어봐야 할 메뉴!

위치 | 호이안 시장 맞은편에 있는 응우옌후에 거리를 따라 도보 1분, 왼쪽에 위치
오픈 | 09:00~21:00
사람들의 말소리도, 음악 소리도 들리지 않는 조용한 찻집이다. 청각 장애인들이 주문을 받고 차를 만들고 있어 말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 메뉴판에서 차를 고르고 종이에 표시하면 예쁜 다기에 차를 담아 내온다. 뜨거운 차가 속을 편안하게 해주고 들뜬 마음을 차분하게 가라앉혀 준다.
말과 소리가 없는 공간에 잠시 머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묘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곳.

위치 | 쩐푸 거리에 있는 빈훙 호텔과 득안 고가 사이에 위치, 내원교에서 도보 2분
오픈 | 월~금요일 08:30~21:30 / 토~일요일 10:00~20:30

호이안 중심가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고급 리조트다. 휴양 온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 2013년에 리노베이션을 해서 객실 컨디션도 훌륭하다.
넉넉한 소파 공간과 침실 공간이 구분되어 있는 것도 매력적. 93개의 객실을 갖추고 있으며, 아이들을 위한 수영장 풀이 따로 되어 있어 편하다. 또한 야외 정원이 매우 아름답다는 소문~

저가 호텔이지만 리조트에 온 기분을 낼 수 있는 곳이다. 예전에는 선 리버 호텔로 불렸다.
강가에 있어 전망이 좋은 방을 많이 보유하고 있으며, 객실은 밝은 베이지톤과 화이트로 화사한 분위기.
강을 바라보고 작은 수영장도 마련되어 있다. 덤으로 자전거 대여료는 무료!

호이안의 두-잇-스테이!
3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
내맘대로 호이안 자유여행을 계획중이라면?
휴양지·도시 아우리는 탄탄한 지역정보
하노이·호찌민시 대형 폴더 지도 증정까지 하는
'20-'21 최신 개정판 《베트남 100배 즐기기》로 준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