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펫이슈

중국 서 불법화 된 '호랑이 뼈 술', 왜 지속되는 것일까?

호랑이 체험장으로 위장한 호랑이 학살장… 그 내면엔 많은 이해관계들이 얽혀있다.

3,76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안녕하세요~ 펫이슈 입니다 ! 

짜잔

다들 고량주, 야관문 주 한번씩 마셔보셨나요?

이번에 소개 해 드릴 이야기는 '호랑이 뼈 술' 이에요 ~!! 

중국에서 불법화 된 '호랑이 뼈 술'이 왜 아직까지도 지속되는 것일까요?

지난 6일 외신 매체 `더도도`에 `호랑이 뼈로 만든 술`이라는 영상이 하나 올라왔습니다. 해당 영상에는 호랑이 뼈로 만든 술이 암암리에 거래되는 모습이 담겨있었지요.

현재 중국에서는 호랑이 뼈로 만든 술이 판매되는 것이 불법화돼 있습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중국을 방문한 관광객들은 엄청난 돈을 내서라도 호랑이 뼈 술을 구매하려고 하고있는 실정인데요.

관광객들은 이 술에 신기한 효능이 있고 불치병을 낫게 해줄 것으로 생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호랑이 뼈 술은 의학적으로 몸에 좋다는 어떠한 연구결과도 밝혀지지 않았다는 점!!

그런데도 유통업체와 수많은 사람들은 이 사업을 그만둘 수가 없습니다. 이 술과 관련해 너무나 많은 돈이 연관돼 있고, 너무나도 많은 역사가 이 술과 관련돼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렇다면 호랑이 뼈 술은 도대체 어디서 만드는 것일까요? 바로 술을 파는 곳 뒤에 위치한 호랑이 농장에서 제작되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호랑이 보호소인 것처럼 위장돼 있지만, 사실상 호랑이를 학살하는 공간과 다름없었습니다. 이곳에서는 새끼 호랑이를 만져볼 수 있게 해주는 체험장도 마련이 되어있었지만, 주 수입처는 호랑이를 학살해 호랑이의 육체를 팔아 돈을 모으는 것이었습니다.

그들은 호랑이의 뼈, 살, 그리고 가죽을 분리해 내 각각 필요한 곳으로 수출해 넘겼다고 합니다. 이러한 수요로 인해 불법이더라도 사냥꾼들은 계속해서 야생의 호랑이들을 죽이게 된 것이였어요. 

서서히 호랑이 개체 수는 줄어들었고, 그 결과 호랑이는 멸종위기에 놓였습니다. 현재 개체수 3900 미만의 야생 호랑이가 전 세계 곳곳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야생동물을 위한 터전 마련도 중요하지만, 사실상 호랑이를 죽이는 일도 그만둬야 하겠지요?

우리도 호랑이 뼈 술을 사먹지 말도록 해요 ~!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