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노써치

10만원 이하 성능좋은 안마기 고르는 법!

어깨안마기 구매가이드

7,19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스마트폰 등 IT 기기의 사용이 잦아지고, 직장에서 PC 앞에 오랜 시간 앉아 있으면서 목, 어깨 등에 만성피로를 호소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마사지숍을 가고 싶지만 시간과 비용에 대한 부담 때문에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안마기를 찾기도 하며 부모님께 효도선물 용도로 안마기를 구매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다양한 안마기 중 간편하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어깨 안마기는 어떻게 골라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안마기는 전신안마가 가능한 안마의자 등의 대형 안마기와 부위별 마사지가 가능한 소형 안마기로 나뉩니다.


예산과 공간에 제한이 없다면 안마의자가 가장 좋겠지만, 간편하며 특정 부위에 집중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소형 안마기를 구매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소형 안마기도 부위에 따라 다양한 제품이 나오는데,

이중 목, 어깨 안마가 가능한 제품은 크게 핸디형 안마기(마사지건 포함)와 어깨 안마기로 나뉩니다.

원하는 부위에 집중적으로
사용하기에 좋은 핸디형안마기

마사지건을 포함한 핸디형 안마기는 손으로 잡고 내가 원하는 다양한 신체 부위에 세밀하게 마사지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다만, 사용하는 동안은 계속 손으로 잡아줘야 하는 불편이 있고, 어깨, 등에 손이 잘 닿지 않는 부위에는 혼자서 사용하기가 어렵습니다.

목과 어깨에 걸어두고 편하게
사용이 가능한 어깨안마기

어깨 안마기는 목이나 어깨 위에 올려놓거나 바닥에 놓고 혼자서도 쉽게 안마를 할 수 있습니다.


핸디형에 비해서 부피가 크고 무거우며, 다리 등에도 사용할 수 있지만 목이나 어깨 외에는 상대적으로 안마하기가 불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깨안마기는 목이나 어깨에만 집중적으로 사용하려는 분들께 적합한 제품입니다.

어디서든 쉽게
사용가능한 무선방식

어깨안마기는 전원 연결 방식에 따라 무선(유무선 겸용)과 유선으로 나뉩니다.


무선은 충전만 해두면 어느 곳에서나 사용이 가능하며, 배터리가 소진되어도 유선처럼 충전하면서 사용도 가능합니다.


제품마다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충전시간 2~3시간, 사용시간 4시간 이상으로 길기 때문에 한번 충전해두면 여러 번 사용할 수 있어 편의성이 확실히 좋습니다.


비슷한 스펙의 유선 제품 대비 1~4만 원 이상 비싸긴 하지만, 유선에 비해 훨씬 더 많이 사용하고 편리하다는 후기가 많기도 합니다.

유선방식을 구매한다면
코드길이 1.5m이상인지 확인

집에서 콘센트 근처에서만 사용하는 경우라면 유선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가성비가 좋습니다.


다만, 유선을 구매하는 경우에는 전선의 길이가 충분한지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길이가 최소 1.5m은 되어야 불편함 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하려는 공간과 콘센트 사이의 거리가 멀거나 일어서서 사용하는 경우에는 더 긴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깨 안마기를 고르다 보면, 주무름/두드림/지압/롤링 등 제품마다 안마 방식에 대해 다른 명칭으로 홍보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깨 안마기의 지압, 롤링 등 두드림을 제외하면 모두 주무름 방식과 동일하기 때문에, 실제로는 주무름과 두드림 2가지 종류로 볼 수 있습니다.

안마볼이 회전하면서
눌러주는 주무름방식

주무름 방식은 양쪽 모터에 부착된 안마 장치 2개가 회전하면서 안마 장치에 위치한 안마 볼이 목과 어깨를 문지르며 압력을 가하거나 양옆에서 조여주는 방식입니다.


손으로 목이나 어깨를 위아래/양옆으로 주물러주는 방식이 시원한 분들께 적합합니다.

안마볼이 직선 운동하며
자극하는 두드림방식

두드림 방식은 주무름 방식과 달리 모터의 회전을 직선운동으로 바꾸어주는 솔레노이드라는 모터가 주로 사용됩니다.


모터가 앞뒤 직선운동하면서 안마 장치가 특정 부위를 연속하여 때리는 형태로 마사지 건과 비슷한 방식입니다.


손으로 쥐어짜는 안마보다 툭툭 치는 방식을 선호하는 분들께 적합합니다.

주무름과 두드림이 같이 되는 제품은
두드림 효과가 다소 약함

주무름과 두드림이 동시에 된다고 광고하는 제품도 있는데, 주무름이 가능한 모터를 같이 사용하기 때문에, 직선운동이 아닌 회전운동을 통해 두들깁니다.


따라서, 솔레노이드 모터를 사용한 두드림 방식보다 파워가 확실히 약할 수 있습니다.


두드림 방식의 안마를 원한다면 두드림 전용 제품을 구매하거나 마사지건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비자 후기를 보면 어깨안마기가 나에게 맞지 않아서 여러 개 교체했다는 내용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안마효과가 좋다고 느끼려면 내가 원하는 부위에 안마기가 밀착되고 적당한 압력으로 안마가 집중되는 제품을 고르는 게 중요합니다.


안마 성능은 어떤 요소에 따라 달라지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안마볼 전체개수는 크게 중요하지 않음

여러 제품들이 마케팅 시 안마볼의 개수가 많음을 홍보합니다.


다만, 누르고 조여주는 효과를 내는 것은 크기가 큰 메인볼이고, 나머지 서브볼은 약한자극을 보조하는 역할 정도입니다.


메인볼이 한쪽에 2개씩 총 4개가 되어야 조여주는 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에 메인볼이 4개인지 확인하고, 서브볼의 개수는 크게 고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안마볼에 스프링이 있으면
아프지 않은 안마가 가능

안마구가 회전하면서 메인 볼이 마사지 부위에 밀착하여 지속적으로 눌러주는 게 중요합니다.


일부 제품에는 메인 안마볼에 스프링이 장착된 안마캡이 있어서 어깨나 목의 굴곡에 따라 탄성력이 있게 움직여 밀착 정도를 높이고 아프지 않은 부드러운 안마가 가능합니다.

메인볼의 회전직경이 길어야
넓은면적을 자극 가능

메인 볼이 안마장치의 회전축을 중심으로 양옆으로 나열되어 길게 배치되어야 회전 시 누르는 부위 반경이 넓어지고, 간격이 좁아지며 어깨를 좌우에서 같이 조여주기 때문에 더 큰 안마효과를 더 낼 수 있습니다.

회전축이 위/아래/좌/우 4개이면
넓은면적에 강한자극이 가능

최근에는 양옆 뿐 아니라 좌/우/위/아래 총 4개의 안마 장치가 회전하면서 어깨 위쪽이나 목뿐 아니라 목과 어깨 전반까지 넓은 면적을 자극해 주는 제품도 나오고 있습니다.


회전축이 4개이면 메인볼이 교차하면서 조여주는 부위가 많아지기 때문에 자극도 더 강한 편입니다.

안마방식을 조절할 수 있는 방향전환 기능

방향 전환은 주무름방식 제품에 있는 기능으로, 가운데를 중심으로 정회전(위→아래)과 역회전(아래→위)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정회전이 조여주는 느낌이라면, 역회전은 밀어 올려주는 느낌이기 때문에 방향을 전환시키면서 안마를 하면 다른느낌의 안마도 가능하며, 뭉친 부위에 따라 더 시원한 방향으로 회전시킬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특히, 일부 제품들은 정방향과 역방향을 여러 패턴으로 조합해서 3~5가지 안마 모드를 만들어 놓기도 합니다.

자극빈도를 조절할 수 있는 속도조절 기능

속도 단계를 조절할 수 있는 제품도 있는데, 높일 수록 안마장치가 더 빨리 회전하여 단위시간당 자극하는 횟수가 더 많아집니다.


자극의 빈도를 조절하면서 자신에게 맞는 속도를 선택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다만, 속도조절 기능은 누르는 강도가 세지는 것이 아니고 자극 빈도를 높이는 기능이며, 대부분의 제품이 속도단계 차이가 엄청나게 크지 않을 뿐더러, 속도가 빨라져도 더 시원하거나 하는 느낌은 없어 크게 체감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깨걸이 안쪽에 부착된 발포지는
안마기를 지지하는 역할

어깨걸이는 팔을 넣어 아래로 힘이 가해지면, 본체가 어깨에 잘 밀착하여 누르는 압력을 높이고, 안마장치가 움직이는 동안 제품 안정감있게 작동할 수 있도록 지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어깨걸이 안쪽에 둥근 어깨모양의 발포지가 내장되어 있는데, 스티로폼 형태의 이 발포지가 너무 얇으면 안점감 있게 지지할 수 없으며, 어깨에 밀착되지 않습니다.


일부 제품의 경우 0.5cm 가량의 얇은 발포지를 사용하기도 하는데, 발포지가 1cm이상은 되어야 안정감 있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포지가 어깨 안쪽까지
이어지는 제품을 추천

발포지의 두께 외에 발포지가 어깨 안쪽까지 넓은 면적을 커버하고 있는지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포지가 끝쪽에만 붙어 있으면, 어깨걸이와 본체가 따로 놀아 안마장치가 겉도는 느낌이 날 수 있는 반면, 발포지가 어깨 안쪽까지 붙어 있으면 어깨걸이와 안마장치를 안정감 있게 잡아줄 수 있습니다.

U자형으로 어깨를 감싸주는 형태가
안정감있게 사용 가능

안마 강도를 높이려면 팔걸이로 본체를 아래쪽으로 당겨줘야 안마기가 어깨에 밀착되고 압력이 세집니다.


본체 양 끝 부분이 U자 형태로 몸 안쪽으로 휘어져 어깨를 잘 감싸줄수록 손을 아래로 누르는 힘이 안마기 본체로 잘 전달되기 때문에 큰 힘을 들이지 않고 안마를 할 수 있습니다.

팔거치 방식이 손잡이방식보다
전체적으로 더 편리함

팔을 거는 방식과 손잡이로 당기는 방식이 있습니다.


팔을 거는 방식이 팔을 끼워서 자연스럽게 내리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힘이 덜 들고 안정감이 있습니다. 또한, 팔을 끼우고 손으로 핸드폰을 사용하거나 간단한 작업 등을 동시에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손잡이로 당기는 방식은 힘을 세게 주기에는 유리하지만, 계속 손으로 잡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피로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

구매 전 직접 사용해보고
적합한 방식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

안마기는 제품별로 안마 방식과 형태가 다양합니다. 평균적으로 안마가 잘 되는 제품을 찾을 수도 있지만, 개인에 따라 선호하는 형태가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능하다면 매장에서 직접 사용해보고 구매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안마기의 목이나 어깨에 직접 닿는 부분은 대부분 메시 소재로 되어 있습니다.


오랜 기간 사용하면, 땀이 배거나 얼룩이 지기도 하며, 마찰로 인해 해지게 되어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안마부위를 덮을 수 있는 별도 커버가 있는 제품은 세척하면서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해지게 되면 커버만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실제로 안마기를 오랜 기간 사용하다 보면, 안마 장치는 여전히 잘 작동하는데 천이 해져서 사용하지 못한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제품이 너무 무거우면 제품을 사용하는 동안 몸으로 무게를 지탱해야 하기 때문에 피로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무게가 2kg가 넘어가면 사용 시 무거워서 불편하다는 후기들이 있습니다.


무거울수록 눌리는 힘이 세지긴 하지만, 무게가 걱정된다면 2kg 이하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머는 대부분의 제품에
포함되어 있으니 구매 전 체크

대부분의 제품에 작동 시 과부하로 인한 고장을 막기 위해 타이머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보통 1회 15분 작동 후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자동으로 제품이 꺼져서 불편하다는 후기도 있지만, 잘못 누르거나 온열 기능을 장시간 켜두는 것을 방지할 수 있으므로 타이머 기능이 포함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온열기능은 미지근하게 데워주는 정도

온열 기능은 안마 장치에 열을 가해 안마 볼이 닿는 부위를 따뜻하게 풀어주는 기능입니다.


다만, 안마 장치가 플라스틱 소재로 되어있기 때문에 높은 온도가 아닌 미지근하다고 느낄 수 있는 30~40도까지만 온도를 높이게 됩니다.


따라서, 온열 기능에는 차갑지 않게 해주는 정도로 생각해야 하며, 뜨끈함은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차안에서 사용할 수 있는 차량 충전기능

일부 제품들이 차량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차량용 시가잭을 제공하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차 안에서 사용하거나 충전할 수 있는 기능이지만, 운전 시 사용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으며 무선 제품을 구매하면 차 안에서 충전해야 하는 일은 자주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시가잭이 포함된 제품을 선택하기보다 무선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낫습니다.

노써치가 직접 써보고 추천하는
어깨안마기도 확인해보세요.

어깨안마기 고민에 도움이 되셨나요?


노써치는 

가전제품 비교/추천 서비스입니다. 


노써치 홈페이지와 유튜브에서 

가전제품 관련 다양한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