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블렌더 샀는데 후회하는 이유 3가지!

조회수 2021. 4. 13. 16:0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핸드블렌더 구매 가이드!


요리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다양한 요리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핸드블렌더 구매를 고민하게 되는데요. 


핸드블렌더는 초고속블렌더 만큼 분쇄력이 강력하지는 않지만 저렴한 가격과 간편함, 높은 활용도가 장점인 제품입니다. 


하지만 핸드블렌더를 구입했는데 중요한 구매 포인트를 놓쳐서 후회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어떤 게 있을까요? 3가지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그립감이 불편하면 후회한다


핸드블렌더는 손잡이를 안정적으로 쥘 수 있어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손잡이 둘레가 너무 넓으면 불편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기 불편하면 핸드블렌더를 아예 사용하지 않게 되는 결과가 생길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손 크기가 달라 어느 정도가 편안하고 불편한 지 정확한 규격을 제안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렇지만 7개 이상의 제품을 10명이 이상이 사용해 보았을 때, 성인 남성의 경우 손잡이의 둘레가 17cm를 넘으니 그립감이 떨어져 다소 불편하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또한 상대적으로 손이 작은 성인 여성에게는 손잡이 둘레 15cm 이하의 제품이 사용하기 편하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즉 손잡이 둘레 17cm 이하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제품이 무거우면 후회한다


손잡이뿐만 아니라 제품의 무게도 사용감에 영향을 줍니다.


850g 이상의 제품의 경우, 1~2분 정도 사용했을 때 무게로 인한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특히 머랭과 같이 손을 같이 움직이며 조리하는 경우에는 더 힘을 주어야 해서 불편함이 가중되었습니다.


일반적인 경우 850g 이하의 제품을 구매하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척이 불편하면 후회한다


요리 도구를 구매했을 때 사용하지 않아 가장 후회하는 요인이 바로 세척과 관련된 사항입니다. 따라서 세척 편의를 확실하게 알아보고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핸드블렌더의 모터 본체 부분은 물 세척이 불가능하며, 칼날만 물 세척이 가능합니다. 그렇기에 일체형보다는 본체와 칼날을 분리할 수 있는 분리형 구조가 세척이 편리합니다. 



칼날은 일자나 십자 형태의 단층 날이 세척하기 쉽습니다.

2중 칼날은 칼날이 맞닿는 틈에 재료가 끼면 세척이 어렵고 세척 시 손을 베일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최근 출시되는 핸드블렌더는 재료가 튀지 않고 칼날 주변으로 잘 모일 수 있도록 칼날 위에는 캡이 씌워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이 홈이 너무 깊으면 세척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이나 세척 솔을 사용해 세척을 해야 하기 때문인데, 이 과정이 다소 번거로울 수 있고 칼날에 손을 다칠 위험이 있습니다. 


즉 세척 편의는 분리형 구조이고 단층 날이며, 얇은 캡일 때 가장 좋습니다. 이 부분 참고하셔서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핸드블렌더 정보에 도움이 되셨나요?


이외에도 핸드블렌더 구입 시

분쇄성능, 사용편의 등을 

고려하여 구입해야 합니다. 


구매가이드를 읽고 똑똑하고

후회없이 구입해보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