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노써치

세척이 쉬운 전기포트 고르는 3가지 팁!

세척이 편한 전기포트를 찾는다면 이 3가지를 기억하세요!

16,00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전기포트는 마시는 물을 끓이는 데에 사용되는 만큼 세척 관리에 주의가 필요한데요.


특히, 어느 정도 사용하고 나면 내부에 이물질이 남거나 하얀 가루 등이 생기기 때문에 세척이 편리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편리한 세척을 위해서는 구매 시 무엇을 체크해야 하는지, 어떻게 세척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뚜껑
분리형 제품이 유리
일체형은 80도 오픈되는 제품인지 확인
뚜껑 열리는 각도가 커야
손을 넣기에 편리함

커피포트에 이물질이 열판에 흡착되기 전에 직접 고운 수세미로 흐르는 물에 세척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일체형 제품은 주입구에 뚜껑이 있어서 내부에 손을 넣어서 세척하기에 불편할 수 있습니다.


뚜껑이 많이 열리지 않는 제품은 세척에도 불리하지만, 물을 넣기에도 불편할 수 있습니다.


뚜껑이 80도 정도는 열리는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뚜껑 연결장치가
주입구 바깥쪽에 있는 것이 좋음

또한, 주입구과 뚜껑의 연결장치가 주입구 내부에 있는 제품과 외부에 있는 제품이 있습니다.


뚜껑이 열리는 각도나 주입구의 크기가 동일하더라도 외부에 있는 제품이 손을 넣고 빼기에 좋아 세척에 유리합니다.

뚜껑이 완전히 분리되는 제품도 있음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뚜껑이 완전히 분리되는 제품도 있습니다.


몸체 내부의 세척도 편리하며, 수증기가 닿는 뚜껑까지 편리하게 세척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주입구
주입구 직경이 10cm이상인 제품을 추천

세척 시 손을 편하게 넣기 위해서는 뚜껑이 얼마나 열리는 지도 중요하지만 주입구의 크기 자체가 큰 것 또한 중요합니다.


성인 손바닥 너비는 남성은 9cm 이상, 여성은 8cm 이상 이 많기 때문에, 최소 직경이 10cm 이상 되는 제품이어야 손을 편하게 내부에 넣어 세척할 수 있습니다.


같은 용량의 제품이라도 높이가 낮고 너비가 넓은 제품이 좋습니다.

3. 이물질 거름망
이물질 거름망이 있으면 좋음
있는 경우 분리되는지 확인해야 함

이물질 거름망은 물속에 존재하는 이물질 혹은 탄산칼슘(하얀 가루) 등을 걸러내기 위해 구멍이 있는 필터입니다.


또한, 미세 구멍을 통해 물이 나가기 때문에 갑자기 포트를 기울이다가 물이 급하게 나오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정수기 물이나 생수를 이용해서 물을 끓인다면 크게 필요하지는 않을 수도 있습니다.

간혹 이물질 거름망이 있는 제품 중 거름망이 분리되지 않는 제품이 있습니다.


이물질 거름망은 가장 쉽게 오염이 되는 부분으로 분리가 되지 않으면 세척이 어렵기 때문에 분리가 가능한지를 꼭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전기포트는 결국 손을 잘 집어넣고 깨끗하게 씻을 수 있는 제품이 세척에 유리합니다.

뚜껑, 주입구크기, 거름망을 잘 고려해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 내부가 유리이거나 내부구조가 단순하게 통주물 일체형으로 되어 있는 제품이 세척이 편리합니다.


전기포트 고민에 도움이 되셨나요?


노써치 홈페이지와 유튜브에 오시면, 가전제품에 대한 더 많은 정보가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더 많은 내용을 확인하세요.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