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넷플릭스 신작! 따끈따끈한 <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 트롤: 월드투어> 등

조회수 2021. 1. 29. 17:1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1월 마지막 주

넷플릭스가 일명 ‘사토반즈’ 고아성, 이솜, 박해수 3인방의 활약을 그린 <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을 공개한다. 이외에도 트롤 마을에서 벌어지는 신나는 뮤직 배틀 애니메이션 < 트롤: 월드투어>와 영국 역사를 뒤흔들 유물을 발굴하는 넷플릭스 영화 < 더 디그>, 새끼 까치 ‘펭귄’이 전하는 희망 < 펭귄 블름>, 입양된 9세 소녀를 둘러싼 공포 호러 < 오펀: 천사의 비밀> 등을 1월 마지막 주 신작으로 만날 수 있다.

고졸 출신 여성 사원 3인방이 뭉쳤다!
출처: 넷플릭스
<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커리어우먼을 꿈꾸고 대기업에 입사했지만 고졸 출신 여성 사원이라는 표식과 다름없는 유니폼을입고 구두 닦기, 커피 타기, 담배 심부름에 각종 잡다한 회사 일만 도맡아야 한다면? 90년대 중반 서울, 불과 25년 전 대기업의 흔한 사무실을 배경으로 한 <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이야기다.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8년째 회사 생활을 이어오던 ‘자영’(고아성), ‘유나’(이솜), ‘보람’(박혜수)는 어쩌다가 한 번 주어질까 말까 한 대리 승진 기회를 꼭 붙잡기 위해 회사에서 마련한 토익 수업을 듣는다. 공교롭게도, 회사 소속 공장의 페놀 유출 사건을 알게 된 세 사람은 일단 승진은 뒤로하고 숨겨진 진실을 파헤쳐 보기로 하는데! 침체되어 있던 극장가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157만 관객을 동원했다.

레드벨벳이 ‘K팝 트롤’로 분한
출처: 넷플릭스
< 트롤: 월드타워>

< 트롤: 월드투어>는 6개의 트롤 마을에서 벌어지는 신나는 음악 대결을 그린 애니메이션으로 팝부터 록, 클래식, 컨트리, 펑크, 테크노까지 온갖 음악 장르가 총출동한다. 노래와 춤을 즐기며 평화로운 나날을 보내던 팝 트롤 ‘파피’와 ‘브랜치’는 자신들 외에도 서로 다른 외모와 노래를 가진 5개의 트롤 마을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모두와 친구가 되어 신나게 지내고 싶은 파피와 달리 록 트롤 마을의 여왕 ‘바브’는 록을 제외한 모든 음악을 없애기 위해 다른 트롤 마을을 파괴하기 시작한다. 이에 위기에 빠진 트롤 세계를 구하기 위해 파피와 친구들은 모험에 나선다. 저스틴 팀버레이크, 켈리 클락슨, 앤더슨 팩, 메리 제이 블라이즈, 시저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OST에 대거 참여해 흥을 돋운다. 또한 레드벨벳이 ‘K팝 트롤’로 분해 더욱 화제를 모았다.

영국 역사를 흔들 유물이 잠들어 있다
출처: 넷플릭스
< 더 디그>

넷플릭스 영화 < 더 디그>는 부유한 미망인 ‘에디스’(캐리 멀리건)가 자신의 땅에 중요한 것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 아마추어 고고학자 ‘바질’(랄프 파인즈)을 고용해 땅을 파헤치면서 발생한 일을 다룬 작품이다. 제2차 세계대전 직전, 에디스와 바질은 에디스 소유의 땅에 영국의 역사를 뒤흔들 중요한 유물이 묻혀있음을 알게 된다. 온 나라가 전쟁을 준비하는 일촉즉발의 상황이지만 두 사람은 발굴에 몰두한다. 사이먼 스톤 감독이 작가 존 프레스턴이 실화를 바탕으로 한 소설을 스크린에 옮겼다.

새끼 까치 ‘펭귄’이 전하는 희망
출처: 넷플릭스
< 펭귄 블름>

여행을 즐기며 살아가던 ‘샘’(나오미 왓츠)은 가족과 함께 떠난 여행에서 가슴 아래로 마비되는 사고를 당한다. 샘은 깊은 우울증에 빠지고 가족들 역시 힘든 시간을 보낸다. < 펭귄 블름>은 아이들이 데려온 상처 입은 새끼 까치 ‘펭귄’으로 인해 ‘샘’이 닫혔던 마음을 열고 다시 삶의 희망을 되찾는 과정을 그린 영화다. 2020 토론토국제영화제 공식 상영작으로 선정되며 호평받은 바 있다.

부부가 입양한 9살 소녀의 정체는?
출처: 넷플릭스
< 오펀: 천사의 비밀>

< 오펀: 천사의 비밀>은 평범한 가족에 한 소녀가 입양되면서 벌어지는 불길하고 기이한 사건을 다룬 작품이다. 유산으로 셋째 아이를 잃게 된 ‘케이트’와 ‘존’ 부부는 고아원에서 또래보다 조용하고 조숙한 9살 소녀 ‘에스터’를 입양한다. 행복한 삶을 꿈꾼 것도 잠시, 에스터가 온 후 이상한 일들이 일어나기 시작한다. 에스터를 괴롭히던 같은 반 친구가 불의의 사고를 당하고, 케이트와 존의 아이들은 에스터를 두려워한다. 입양을 주선한 고아원의 원장수녀 역시 그녀가 수상하다며 찾아왔다가 실종된 후 숨진 채 발견된다. 에스터의 정체는 과연 무엇일까. 상상조차 불가능하다는 반전의 실체를 확인하고 싶다면 도전을! 제28회 브뤼셀 판타스틱 영화제 금까마귀상을 수상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