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미네이터: 다크 페이트> 1위, <날씨의 아이> 3위

조회수 2019. 11. 4. 22:19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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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비스트 10월 마지막주 주말 극장가 소식!

< 터미네이터: 다크 페이트>가 < 82년생 김지영>을 따돌리고 1위로 데뷔했다. 


신카이 마코토의 < 날씨의 아이>가 33만 관객을 동원하며 개봉 첫 주를 순조롭게 마무리한 가운데 애니메이션 3편 <  빅 위시>, < 빅 2: 황금열쇠 대소동>, < 빅트립: 아기팬더 배달 대모험>이 박스오피스 하위권을 석권했다. 태국 로코 < 프렌드 존>이 10위에 이름 올린 점 역시 주목할 만하다.

출처: < 터미네이터: 다크 페이트> 스틸컷

1위 < 터미네이터: 다크 페이트>

‘사라 코너’ 린다 해밀턴과 ‘T-800’ 아놀드 슈왈제네가 적통을 자처하며 돌아온 < 터미네이터: 다크 페이트>가 전국 1,315개 스크린에서 주말 93만 명 포함 총 136만 명을 동원하며 10월 마지막 주를 장식했다. 


슈퍼 솔저 ‘그레이스’ 맥켄지 데이비스를 중심으로 한 화려한 액션과 추억 소환으로 관객 만족도를 높였다는 게 중론. < 데드풀>(2016) 팀 밀러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출처: < 82년생 김지영> 스틸컷

2위 < 82년생 김지영>

정유미, 공유 주연의 화제작 < 82년생 김지영>은 한 계단 내려온 2위다. 누적 관객 249만 명을 기록, 160만 명 내외로 알려진 손익분기점을 훌쩍 넘고 순항 중이다. 김도영 감독의 장편 데뷔작이다.

출처: < 날씨의 아이> 스틸컷

3위 < 날씨의 아이>

371만 명을 동원하며 국내에서 크게 사랑받은 < 너의 이름은.>(2017) 신카이 마코토의 신작 < 날씨의 아이>는 3위로 데뷔했다. 


비가 그치지 않는 도코를 배경으로 가출 소년과 맑은 날씨를 불러오는 신비한 능력을 지닌 소녀의 만남과 우정과 사랑을 그린 감성 판타지다. 


개봉과 함께 깜짝 내한한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변화된 시대상을 반영했다고 밝혔듯이 현 청년 세대의 모습을 현실적으로 그려 공감을 높인다. 


서사면에서 평가가 엇갈리나 영상과 OST는 이견 없이 호평 받고 있다. 전국 621개 스크린에서 총 33만 7천 명이 선택했다.

출처: < 빅 위시> 스틸컷

7위 < 빅 위시>

7위는 신작 멕시코 애니메이션 < 빅 위시>로 ‘죽은 자의 날’에 부모님을 만나고 싶은 ‘코코’를 주인공으로 한 판타지다. 


반대하는 할머니의 눈을 피해 몰래 금지된 성에 들어간 ‘코코’의 모험을 그린다. 전국 336개 스크린에서 총 2만 8천 명을 동원했다.

출처: < 프렌드 존> 스틸컷

10위 < 프렌드 존>

마지막 10위는 보기 드문 동남아권 작품인 태국 로코 < 프렌드 존>이다. 


‘남. 사. 친’ 이 아닌 ‘남. 친’이 되고 싶은 남자의 10년 짝사랑 성공기를 오글오글 달달하게 그린다. 


주연 배우 나인 나팟은 2019 아세안 영화주간 참석을 위해 지난 지난 1일(금) 한국을 방문, 관객과 만나 영화 관련 이야기를 전했다. 전국 99개 스크린에서 1만 2천 명이 선택했다.


한편 10월 마지막 주에는 주말 216만 명을 포함 총 381만 명이 극장가를 찾았다. 지난주 관객수 264만 명(주간 95만 명, 주말 169만 명)의 144% 수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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