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작동' 김동현B, 절실한 승리를 위해

TUF 24 피날레 프리뷰
MNM 작성일자2016.12.03. | 41,356  view
이번주 UFC대회는 디 얼티밋 파이터 (TUF) 시즌 24의 피날레로 진행이 되는데요. 

TUF 24 피날레 메인이벤트는 TUF 시즌 24 최후의 1인과 UFC 플라이급 무적의 챔피언, 드미트리우스 존슨의 대결!

TUF 24는 지금까지 진행된 등용문 성격의 토너먼트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우승자에게 플라이급 타이틀에 도전할 수 있는 파격적인 혜택을 주었는데요. 그래서인지 중소 단체에서 활동하는 16명의 챔피언을 선발해서 진행 되었습니다.


그리고 TUF24의 우승자로 존슨과 경기를 펼치게 될 선수는 바로 UFC에서 뛰다 퇴출되었던 팀 엘리엇 입니다.

P4P 랭킹 1위이자 UFC 플라이급에서는 적수가 없는 챔피언, 드미트리우스 존슨. 

*P4P랭킹이란? 모든 체급을 통틀어서 평등하게 보고 가장 강한 챔피언을 정하는 순위
UFC플라이급 최초의 챔피언으로 무려 8번의 타이틀 방어에 성공한 존슨은 매 경기 성장을 거듭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내노라하는 UFC 플라이급 선수들이 이길 수 있을 것이라며 덤벼들지만, 호되게 혼나고 가죠.
8번째 타이틀방어 성공하는 존슨 (feat. 헨리 세후도)
source : SPOTV NEWS · [UFC] 드미트리우스 존슨 vs 헨리 세후도 하이라이트

타격, 그래플링, 피니시, 체력까지 부족한 부분이 단 하나도 없는데, 지능적이기 까지 합니다. 

절대 흥분하지 않고 계획대로만 경기를 펼치는 이 선수.


MMA 역사상 최고의 테크니션이자 올라운더인 이 선수를 요약할 수 있는 세 단어.

최고 수준의 테크닉, 놀라운 신체능력, 높은 MMA IQ. 


엄청나게 빠른 풋워크에 상대들은 당황하기 일수고, 사각에서 들어오는 그의 공격은 예측불허. 


헨리 세우도, 존 도슨, 죠셉 베나비데스 등 내노라하는 선수들도 모두 두손들고 물러났습니다.

도슨은 두 번이나 물리친 존슨, 7차방어 성공
source : SPOTV NEWS · [UFC] 존슨 vs 도슨 HL

도슨은 두 번이나 패배를 당한 끝에 밴텀급으로 올라갔습니다.

이런 존슨을 상대로, TUF 24 최후의 1인,

팀 엘리엇이 챔피언 벨트를 가져오며 UFC 화려한 복귀를 성공할 수 있을까요?


아니면, 존슨과 상대한 여러 선수 중 한명이 되는걸까요?


가장 가벼운 체급, 가장 화려한 경기가 예상됩니다.

가장 가벼운 테크니션들의 경기가 펼쳐질 예정인 가운데, 대한민국의 UFC파이터, '마에스트로' 김동현B 선수도 오랜만에 모습을 드러냅니다.
우리에게 친숙한, 광고도 찍으신 그 '매미' 김동현이 아닙니다.
'무좀파이터' 김동현은 12월 31일에.. source : 포커스뉴스
TOP FC 라이트급 챔피언 출신으로 UFC 서울대회에서 임현규의 부상에 따른 대체선수로 UFC에 입성하게 된 김동현

원래 체급인 라이트급이 아닌 미들급을 2주만에 부랴부랴 준비했지만, 체급차와 준비시간의 부족으로 아쉽게 패했죠.

UFC 199, 레예스와의 경기에서 아쉽게 패했지만

화끈한 타격전으로 최고의 명승부를 보여주기도 했죠.

화끈한 경기로 보너스를 따냈지만, 결과는 패배.
source : SPOTV NEWS · [UFC] 레예스 vs 김동현B 하이라이트
UFC 데뷔 후 2연패로 이제는 반드시 승리가 필요한 김동현의 이번 경기 상대는 호주 출신의 브랜든 오라일리.

그런데 이번에도 상위 체급 선수와 라이트급에서 맞붙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김동현은 그런 것들은 생각하지 않고, 경기에만 집중하려는 모습인데요. 옥타곤 링 위에서 점점 적응해 갈 김동현. TFC 챔피언에 오르던 그때를 기억하며 이번 UFC 세번째 경기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늠름한 모습을 보니, 더욱더 멋진 경기가 기대되는데요

김동현 선수가 이번 경기를 승리로 장식하며,
UFC 무대에서 오랫동안 자리를 지킬 수 있을까요?
김동현B 화이팅!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라면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