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MNM

3쿠션이 강한자, 1쿠션에서는 어떨까?

세계랭킹 15위 강동궁과 73위 이승진 대결의 승자는?!

65,59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당구에는 3쿠션 이외에도 4구, 스누커, 포켓볼, 보크라인 등이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경기는 바로 1쿠션입니다. 그럼 1쿠션이란 무엇일까요?!
1쿠션 역시 국제당구경기의 정식 종목 중 하나인데요. 흔히 얘기하는 4구와 경기 방식은 거의 비슷하나 1적구, 2적구를 쿠션을 이용하지 않고 바로 맞추는 직접치기만 제외한 경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쉽게 말해서 1쿠션 이상의 타격만 
득점으로 인정이 되는 것이죠!
대답은 YES입니다!
특히 쿠드롱 선수는 1쿠션 120점치기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신의 경지라고 볼 수 있죠. ㄷㄷㄷ (저는 5점도 치기 힘들다는 것..)

2017년 세계랭킹 15위를 기록하고 있는 강동궁 선수도 유명한 1쿠션 플레이어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난 5월 열렸던 국토정중앙배에서는 3쿠션뿐 아니라 1쿠션에 모두 참여해서 1쿠션 결승전에 진출했었는데요. 상대는 누구였을까요?!

국내 당구계의 조용한 강자, 무심타법의 이승진

출처빌리어즈TV
작년 국토정중앙배 1쿠션은 물론 3쿠션까지 2관왕에 오르며 파란을 일으키며 좋은 한해를 보냈고, 올해 첫 월드컵인 부르사에서 브롬달에 이어 7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한 이승진 선수입니다!

그럼 2관왕에 올랐던 국토정중앙배 1쿠션 결승에서 강동궁 선수와 보여준 1쿠션의 매력을 함께 감상해보시죠!

2016 제4회 국토정중앙배 1쿠션 남자부 결승
이승진 vs 강동궁
파워 스트로크로 유명한 강동궁 선수이기에 이렇게 조심스레 끌어치는 모습을 보니 궁블리 같은 모습이 보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탄탄한 3쿠션 실력이 뒷받침되어 있다면 1쿠션으로 풀지 못하거나 애매한 상황? 3쿠션으로 풀어버리면 되는거죠! 물론 계속 이렇게 한다면 60점을 채워야하는 1쿠션이 체력적으로 힘들어지기는 할 겁니다.

하지만 이승진 선수 역시 1쿠션에서는 그 누구에도 뒤지지 않는 기량을 보이고 있는데요. 과연 어떻게 그만의 하이런을 이어나가는지 영상으로 확인하시죠! 
이 영상을 확인하면 4구 실력 향상을 위해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번 결승의 묘미는 바로 60:60에서 진행된 승부치기에서 나왔는데요. 단 한번의 이닝에서 20점을 몰아치면서 이 경기의 끝을 다시 써보려한 이승진. 결과는요?

이렇게 1쿠션과 3쿠션에서 모두 우승을 차지한 이승진 선수. 탄력을 받아 올해에도 좋은 성적을 내고 있는것이 틀림없는데요. 3쿠션 선수들도 1쿠션을 많이 친다고 하는데요. 


기술 연마와 다양한 길을 볼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기 때문이죠! (사실 4구를 많이치는 국내 당구인들에게 더 재미있게 다가올 수도 있습니다.)

1쿠션 뿐 아니라 이제 시즌을 시작한 당구! 여자 선수들의 경기에서도 멋진 장면들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국내 여자당구 최강자을 가리는 여자3쿠션 챔피언스리그 등 다양한 대회를 앞두고 있는 국민스포츠 당구!


빌리어즈TV에서 방송하는 국내/국제대회에 대한 안내 그리고 당구큐를 포함한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소식을 받으시려면 빌리어즈TV 플러스친구 추가는 필수!!

빌리어즈TV 플러스친구 추가를 위해 한주희 선수의 사진을 클릭해주세요!

작성자 정보

MNM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