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 트로피를 차지한 남자, '어깨뽕' 키운 비법은 뭘까?

조회수 2019. 5. 24. 01:31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머슬마니아 그랑프리 윤태식의 어깨깡패를 위한 생수병 맨손 운동
국내 최고의 피트니스 대회인 머슬마니아! 2018년 상반기 머슬마니아 아시아 대회가 오는 4월 27~28일 건국대학교 새천년홀에서 개최되는데요, 오늘은 머슬마니아가 낳은 또 한 명의 스타를 소개합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머슬마니아 보디빌딩 종목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한 윤태식 선수. 그는 어떻게 어깨 깡패가 될 수 있었을까요?
출처: Photo by WILD BODY

10년 만에 이룬 챔피언의 꿈

지난 2006년부터 보디빌딩 대회에 출전, 10년 만인 2015년 머슬마니아 하반기 대회에서 챔피언 트로피를 들어올린 윤태식 선수. 그는 무슨 일이 있어도 운동은 쉬지 않고 꾸준히 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너무 바빠 헬스장에 갈 수 없을 땐 가벼운 덤벨이나 생수병만 준비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생수병으로 어깨운동을?

어깨 운동을 할 때 항상 고중량의 바벨이나 머신이 있어야 한다? 정답은 NO! 가벼운 덤벨이나 물을 채운 생수병으로도 가능합니다. 아래 세 가지 동작을 한 세트로 쉬지 않고 4~6세트 진행하면 되는데, 힘들다면 1~2분 이내로만 휴식을 취하세요.

로테이션 20회 → 사이드 래터럴 레이즈 20회 → 숄더 프레스 20회(트라이세트)

머슬마니아 챔피언의 어깨운동 1

로테이션

▶ 목표근육: 회전근개

어깨 운동에 앞서 안쪽 회전근개를 활성화하고 부상을 방지합니다.

출처: Photo by Chris J

준비: 덤벨이나 물병을 잡고 팔꿈치를 90도로 구부려 손바닥이 마주 볼 수 있도록 한다.

동작: 양팔을 벌려 어깨와 일직선이 되도록 하고, 손바닥이 앞쪽을 향하도록 한다.

출처: <맥스큐> 2016년 5월호 www.maxq.kr
Tip

등 근육이 접히지 않게 주의하고, 팔꿈치와 옆구리의 간격은 주먹 하나 정도 떨어뜨린 상태로 고정하세요.

머슬마니아 챔피언의 어깨운동 2

사이드 래터럴 레이즈

▶ 목표근육: 전면•측면 삼각근

어깨를 감싸고 있는 전면 삼각근과 측면 삼각근을 발달시키고 비주얼 향상, 체력 증가, 부상을 예방합니다.

출처: Photo by Chris J

준비: 덤벨이나 물병을 잡고 팔꿈치를 약간 구부려 차렷 상태를 유지한다.

동작: 팔꿈치의 각도를 유지한 채 팔꿈치의 높이가 어깨높이에 이를 때까지 양팔을 좌우로 들어 올린다.

출처: <맥스큐> 2016년 5월호 www.maxq.kr
Tip

등이 구부러지지 않은 상태로 운동을 진행해야 하며, 승모근이 올라가면 안 됩니다.

머슬마니아 챔피언의 어깨운동 3

숄더 프레스

▶ 목표근육: 전면•측면 삼각근

복합관절운동으로 강한 어깨 근육을 만들고, 힘과 근육량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출처: Photo by Chris J

준비: 덤벨이나 물병을 잡고 팔을 직각에 가깝게 구부리고, 손의 위치는 귀의 높이 정도가 되도록 준비자세를 취한다.

동작: 양손이 서로 만나는 느낌으로 팔을 모아 올려주며 만세 자세를 취한다.

출처: <맥스큐> 2016년 5월호 www.maxq.kr
Tip

상완이두근이 귀에 닿는다는 느낌으로 팔을 모아주고, 팔을 펼 때 어깨가 으쓱 올라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출처: Photo by Chris J

“꼭 대회준비가 아니더라도 운동은 필수입니다. 새해에는 건강을 위해 꼭 운동을 시작하세요.”라고 말하는 윤태식 선수. 생수병을 활용한 맨몸 어깨 운동으로 모두 몸짱 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