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년을 준비했는데.. 최악의 위기를 기회로 만든 남자

조회수 2020. 7. 14. 16:24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Q 글 김승호
출처: 박남진 인스타그램 @namjin_n
트레이너 겸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박남진 씨. 그는 16년간 야구 선수로 활약하면서 고교 시절에는 완봉승을 하는 등 촉망 받는 선수였어요.
출처: 박남진 인스타그램 @namjin_n
하지만 지난해 10월 심각한 부상으로 야구를 그만두는 일생일대의 위기에 봉착했고, 크나큰 상실감으로 90kg까지 급격하게 살이 찌게 됐죠.
출처: 박남진 인스타그램 @namjin_n
군대에서 육체미 대회에 출전한 경험이 있는 그는 마음을 다잡고 피트니스 대회 출전을 목표로 웨이트트레이닝을 시작하면서 새로운 인생을 준비해 나갔어요.
출처: 박남진 인스타그램 @namjin_n
부상의 트라우마를 극복하기 위해 정확한 자세로 하루 3회씩 운동하면서 몸과 체력을 단련해 나가자 조금씩 몸의 변화가 나타나기 시작했죠.
출처: 머슬마니아 제니스 사진 제공
생닭가슴살과 생양파 등 특별 식단과 자신에게 맞는 탄수화물을 식단을 찾아 누구보다 열심히 대회를 준비한 결과, 머슬마니아 제니스 챔피언십에서 4관왕을 차지했어요.
출처: Photo by (좌) 오늘 스튜디오
최악의 위기에서 포기하지 않고, 위기를 기회로 바꾼 남진 씨. 콤플렉스였던 하체를 단련하기 위해 그가 평소 즐겨 했던 운동 비법을 공개합니다.
출처: Photo by 오늘 스튜디오
최고의 복근 운동으로 과학적으로도 증명된 가장 강도가 높은 복근 운동입니다. 허리를 많이 굽히지 않아 허리에도 부담이 없어요.

1

출처: Photo by 오늘 스튜디오
둔근을 강화해주는 데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영상처럼 밴드를 활용해 대퇴부 쪽에도 자극을 줄 수 있어요.

2

출처: Photo by 오늘 스튜디오
상체를 들어올리는 것이 아니라 하체를 들어올리는 운동으로 햄스트링, 둔근, 하부기립근을 단련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3

출처: Photo by BODYNPET 스튜디오
첫 출전에 4관왕 그랑프리를 달성한 남진 씨. 영향력 있는 스포테이너로 성장해 더 많은 분야에서 활약하고 싶다는 그의 소망을 맥스큐가 응원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