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 만에 10kg 확 쪘다가 빼려면 꼭 해야 하는 것?

조회수 2021. 11. 10. 10:51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Q 글 채태원
출처: 강주연 사진 제공

비키니 선수이자 물리치료사로 일하고 있는 강주연 씨.

출처: 강주연 사진 제공

비키니 선수를 동경하던 그녀는 열심히 준비해서 대회에 출전한 후 그동안 참았던 식욕이 폭발하면서 3개월 만에 10kg가 찌고 말았어요.

출처: 강주연 사진 제공

몰라보게 달라진 몸매와 살 때문에 대인기피증까지 생긴 주연 씨는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웨이트트레이닝과 식단관리를 시작했죠.

출처: 강주연 사진 제공

한 번 먹기 시작하면 어마무시하게 폭식하는 자신을 잘 알기에 치킨 한 번 안 먹었다는 그녀. 대신 주연 씨는 건강한 음식으로 치팅했어요.

출처: Photo by PHOTOGRAPHER.TOM

다이어트는 수많은 장애물들에 의해 쉽게 좌절될 수 있기 때문에 바디프로필 촬영을 먼저 예약해 다이어트를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을 만들었다고 해요.

출처: 강주연 사진 제공 / Photo by (우) PHOTOGRAPHER.TOM

최대 몸무게를 찍은 후 꾸준하고 철저한 관리로 8kg 감량에 성공한 그녀가 빠트리지 않고 꼭 했던 운동비법을 알아볼까요?

출처: Photo by INNOsnap

3대 웨이트트레이닝 운동 중 하나로 등, 하체, 복부 등 전신에 힘이 들어가기 때문에 꾸준히 하면 빠른 몸의 변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맥스큐TV
양발을 벌려 어깨 넓이 만큼 바벨을 잡고 허리가 밀리지 않도록 배에 힘을 줘 엉덩이 힘을 이용해 바벨을 들어 올린다.

출처: Photo by INNOsnap

발의 위치에 따라 자극 받는 부위가 다양하며, 와이드로 발을 벌려서 운동하면 내전근과 둔근에 확실한 자극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맥스큐TV
양발을 넓게 벌리고 엉덩이를 완전히 밀착한 다음 허리는 아치 형태로 만들어서 부하가 엉덩이로 가도록 한 후 발바닥에 힘을 받으면서 무릎 관절을 구부렸다가 펴준다.

출처: Photo by INNOsnap

등근육을 발달시키는 데 효과적인 운동으로 자신에게 맞는 중량을 선택해 운동하면 아름다운 뒤태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맥스큐TV
오버그립으로 바를 잡고 가슴은 약간 든다. 등근육에 힘을 주면서 이마가 바에 닿을 때까지 수축했다가 이완하는 것을 반복한다.

출처: 강주연 사진 제공

다이어트에 성공한 후 삶의 질이 높아졌다는 주연 씨. 앞으로 훌륭한 트레이너가 돼서 건강 전도사가 되고 싶다는 그녀의 꿈이 이루어지길 기원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