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녀가 10년 이상 준비한 본업을 때려치운 이유

조회수 2021. 11. 10. 10:44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Q 글 김성민
출처: 김다솜 인스타그램 @93.zero

올해로 5년째 필라테스 강사와 퍼스널 트레이너로 활동하며  건강한 삶을 공유하고 있는 김다솜 씨.

출처: 김다솜 인스타그램 @93.zero

어릴 적부터 10년 이상 미술을 공부한 그녀는 자연스럽게 미대에 진학했고, 미술을 본업으로 진로를 준비 해나갔어요.

출처: 김다솜 인스타그램 @93.zero

하지만 어느 순간 매너리즘에 빠지게 되었고, 요가 원장님의 추천으로 요가 강사를 준비하면서 자연스럽게 웨이트 트레이닝에도 관심을 가지게 됐죠

출처: Photo by (우) INNOsnap

전공을 포기하기가 쉽지 않았지만 트레이너 자격증까지 취득한 다솜 씨는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기로 마음먹었어요.

출처: 김다솜 인스타그램 @93.zero

트레이너로 전향하면서 더욱 강인한 내면을 가지게 됐다는 그녀. 힘든 결정이었지만 용기 내 진로를 바꾼 덕분에 지금은 하루하루 즐겁게 일하고 있다고 해요.

출처: 김다솜 인스타그램 @93.zero

자신이 가진 긍정적 에너지를 다른 사람에게 나눠줄 수 있다는 것이 트레이너라는 직업을 사랑하는 가장 큰 이유라는 다솜 씨. 그녀가 추천하는 운동을 배워볼까요?

출처: Photo by INNOsnap

광배근을 성장시킬 수 있는 운동입니다. 머신 운동이기 때문에 프리웨이트보다 자극점을 찾기 쉬워 특히 여성들에게 추천하는 운동이에요.

맥스큐TV
머신에 앉아 패드에 가슴을 대고 언더그립으로 손잡이를 잡는다. 팔꿈치를 뒤로 당겨 광배근을 수축시킨 후 천천히 준비자세로 돌아간다.

출처: Photo by INNOsnap

시티드 로우와 같이 등 근육을 자극할 수 있는 운동이지만 서서 진행하기 때문에 등 상부를 자극할 수 있습니다.

맥스큐TV
몸을 45도 정도 숙여, 오버그립으로 손잡이를 잡는다. 반대쪽 팔로 머신을 짚어 몸을 고정한 뒤, 팔을 당겨 등을 수축한다. 천천히 준비자세로 돌아가 반복한다.

출처: Photo by (좌) COCOVIKING

앞으로도 주변 사람들이 자신을 더욱 사랑할 수 있도록 모든 재능을 쏟고 싶다는 다솜 씨. 그녀의 건강한 마음을 <맥스큐>가 응원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