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30대 경찰이 25kg 감량하고 전신 성형한 이유

조회수 2021. 10. 25. 13:56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Q 글 김성민
출처: SBS 모닝와이드

충북지방경찰청 청주청원경찰서에서 지구대 순찰요원으로 근무하고 있는 33세 양태영 경장.

출처: 양태영 사진 제공

어느 날 거구의 만취한 남성이 시민들에게 행패를 부리고 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그는 남성을 제압하는 과정에서 극심한 체력적 한계를 느껴 운동을 시작하게 됐어요.

출처: 양태영 사진 제공

시작이 반이라곤 하지만 쉽지만은 않았어요. 불규칙한 식사 시간과 야식을 즐기던 양 경장의 몸은 92kg에 육박했기 때문이죠.

출처: 양태영 사진 제공

시민과 자신을 지키기 위해서는 더 강해져야 한다는 각오로 다이어트를 결심한 그는 술과 야식을 자제하고 운동과 함께 식단관리도 철저하게 해나갔어요.

출처: 양태영 사진 제공

바쁜 업무 속에서도 틈틈이 운동과 식단관리를 해가자 차츰 몸의 변화가 나타나기 시작했고, 자신감을 얻게 됐죠.

출처: Photo by (좌) HORA STUDIO

처음에는 풀업 하나도 버거웠지만 꾸준하게 도전한 결과, 8개월 동안 25kg 감량에 성공하고 근육질의 몸을 완성한 태영 씨는 미스터 폴리스 선발대회에서 1위를 차지했어요.

출처: Photo by (우) HORA STUDIO

운동을 통해 변화된 신체와 강인한 정신력으로 시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데 더욱 자신감이 생겼다는 양태영 경장. 콤플렉스였던 가슴을 단련한 운동비법을 배워볼까요?

출처: Photo by NOW FITNESS

가장 기본적인 맨몸운동인 푸시업은 전신을 단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특히 흉근을 성장시킬 수 있는 중요한 운동입니다.

맥스큐TV
양손을 어깨너비보다 살짝 넓게 벌린 후 몸을 일직선으로 만들어 푸시업 자세를 취한다. 팔꿈치를 접어 서서히 몸을 내린 뒤 시작자세로 돌아와 반복한다.

출처: Photo by NOW FITNESS

초보자들도 쉽게 할 수 있는 흉근 운동으로 가슴을 들어 허리를 살짝 아치를 만들어 운동하면 운동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맥스큐TV
머신에 앉아 양손으로 손잡이를 잡고 발은 지지대에 고정한다. 최대한 가슴으로 민다는 생각으로 전방을 향해 프레스 한 다음 천천히 시작자세로 돌아와 반복한다.

출처: photo by NOW FITNESS

대표적인 흉근 운동으로 전면 삼각근과 삼두근의 참여를 유도해 균형 있는 상체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맥스큐TV
어깨 너비보다 살짝 넓게 바벨을 잡고 바벨을 지지대에서 내려 준비한다. 가슴은 살짝 들어주고 견갑은 고정한 채 천천히 바벨을 내린다. 흉근을 이용해 천장을 향해 프레스 한다.

출처: 양태영 사진 제공

이제 난폭한 피의자들도 혼자서 거뜬히 체포할 수 있을 정도로 근력이 생겼다는 양태영 경장. 대한민국의 든든한 경찰로 최선을 다하고 있는 그를 맥스큐가 응원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