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만 해도 돼? 보정 1도 안 한 하체 다이어트의 비밀

조회수 2021. 10. 6. 11:27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Q 글 이동복
출처: 송민지 사진 제공

호주 멜버른 의과 대학에 다니면서 서울대학교 교환학생으로 재학 중인 의대생 송민지 씨.

출처: 김용수 트레이너 사진 제공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를 먹는 것으로 풀곤 했던 그녀는 늘어난 군살로 과체중의 심각성을 느껴 초고도비만 트레이너로 유명한 김용수 트레이너를 찾아갔어요.

출처: 김용수 트레이너 사진 제공

특히 하체비만으로 고민이 많았던 민지 씨는 하체 라인을 바꿔보기로 결심하고 김용수 트레이너의 지도 아래 웨이트트레이닝을 시작했죠.

출처: 송민지 사진 제공

운동과 함께 식단 관리도 철저히 해나갔어요. 식사량을 줄여 하루 6끼를 나누어 먹었고, 계란과 닭가슴살, 견과류와 현미밥, 채소 위주의 클린 식단으로 바꿔나갔죠.

출처: 김용수 트레이너 사진 제공

불규칙했던 생활 습관도 규칙적으로 바꾸자 조금씩 변화가 시작됐고, 마침내 62kg에서 54kg로 8kg 감량에 성공하며 잃었던 자신감을 되찾게 됐죠.

출처: 김용수 트레이너 사진 제공

달라진 자신의 모습을 보며 다이어트를 실감한다는 민지 씨. 콤플렉스였던 뱃살과 하체비만을 타파한 3대 운동비법을 공개합니다. 여러분도 집에서 따라 해보세요.

출처: 맥스큐TV

하복부를 단련하는 운동으로, 골반이 밀착된 상태에서 진행해야 부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맥스큐TV
벤치에 누워 벤치 윗부분을 두 손으로 잡는다. 다리를 들어올린 후 무릎을 살짝 구부린 다음 골반을 가슴 쪽으로 말아 올린다.

출처: 맥스큐TV

복부 중앙과 측면을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되는 운동으로, 안정적인 코어 기능이 뒷받침되면 허리를 들어 더 높은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맥스큐TV
바닥에 누워 무릎을 구부린 다음 복부에 힘을 주면서 몸을 틀어 오른쪽 팔꿈치와 왼쪽 무릎이 닿게 수축한다. 반대쪽 팔꿈치와 무릎도 동일한 방법으로 운동한다.

출처: 맥스큐TV

날씬한 하체 라인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운동으로 양쪽 모두 동일한 각도로 운동해야 효과가 높아요.

맥스큐TV
바닥에 무릎을 대고 엎드린 뒤 한쪽 무릎을 살짝 든다. 이어 들고 있던 다리를 천천히 뒤로 뻗어 준다. 1~2초간 자세를 유지한 후 시작 자세로 돌아와 반복한다.

출처: 송민지 사진 제공

꾸준한 운동이 다이어트는 물론 학업에도 많은 도움이 됐다는 민지 씨. 훌륭한 의사가 되겠다는 그녀의 꿈이 꼭 이루어지길 맥스큐가 응원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