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 하고 3개월 만에 27kg 감량한 직장인

조회수 2020. 3. 12. 17:26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Q 글 김성민
출처: 최용현 사진 제공
병원 원무과에서 행정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최용현 씨. 불과 몇 달 전만 해도 그의 가장 큰 고민은 날이 갈수록 불어만가는 체중이었어요.
출처: 최용현 사진 제공
고등학교 재학 시절, 급식실 공사로 인해 배달음식과 매점에서 끼니를 해결한 덕분(?)에 체중은 계속해서 늘어갔죠.
출처: Photo by HORA IMAGE STUDIO
자신감까지 떨어져 고민하던 중 직장 동료의 권유로 헬스장을 찾게 됐고, 박성용 선수의 제자인 안철준 트레이너와 상담 후 운동을 시작했어요.
출처: 최용현 사진 제공
반드시 변화해야겠다는 굳은 마음으로 하루 웨이트 트레이닝 1시간, 유산소 운동 1시간, 복근운동 30분이라는 어마어마한 운동량을 견뎌냈죠.
출처: Photo by (우) HORA IMAGE STUDIO
필사적인 노력과 주변의 응원에 힘입어 3개월 만에 85kg에서 27kg을 감량하며 리즈 몸매를 갱신한 그는 하체운동에 집중했어요.
출처: Photo by HORA IMAGE STUDIO
하체근육을 단련하면 평상시에도 칼로리 소모가 높아져 다이어트에 유리하기 때문이죠. 그럼 그의 하체운동 비법을 알아볼까요?
출처: <맥스큐> 인스타그램 @maxqtv
허벅지와 둔근을 발달시킬 수 있는 대표적인 하체운동입니다. 엉덩이가 뜨지 않을 정도로 무게를 내리고, 다리는 쫙 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출처: <맥스큐> 인스타그램 @maxqtv
스쿼트보다 자세잡기가 편해 초보자도 쉽게 하체를 단련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일반적인 스쿼트보다 허벅지에 자극을 집중할 수 있어요.
출처: <맥스큐> 인스타그램 @maxqtv
허벅지 전면 근육을 발달시키는 운동입니다. 운동 시 무릎이 아닌 허벅지에 자극이 가도록 주의하세요.
출처: photo by HORA IMAGE STUDIO
앞으로도 과거의 자신으로 돌아가지 않기 위해 운동을 통해 지금의 모습을 유지하겠다는 용현 씨. 그의 아름다운 도전이 계속되길 <맥스큐>가 응원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