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극심한 우울증 극복하고 반전 뒤태 완성한 비결

조회수 2021. 5. 25. 10:53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Q 글 강명빈
출처: 이윤선 인스타그램 @yoon.sun_lee

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해요.

안녕하세요. 광고 모델과 여성 다이어트 전문 트레이너로 일하고 있는 이윤선입니다. 두 가지 일 모두 저에게 큰 보람과 기쁨을 주고 있어요. 모델로 일할 땐 지나갈 이 순간을 남기는 것이 기쁘고, 트레이너로 일할 땐 내 몸이 아닌 다른 사람의 몸을 내 몸처럼 케어하는 것에 보람과 기쁨을 느끼고 있어요.

출처: (좌) Photo by 칼렛나루픽처스

Q. 운동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오랫동안 우울증을 앓았어요. 집에서 죽은 듯이 누워있는 나날이 계속되자, 이 삶이 죽은 것보다 못하다는 생각이 들었죠. 쓸모없는 사람이 되는 것만 같아 큰 용기를 내서 운동을 시작하게 됐어요. 운동을 시작한 후부터 헬스장에서 제 모습을 사진으로 담기 시작했는데, 생기가 도는 모습을 보면서 정말 기뻤던 기억이 선명하네요.

출처: Photo by INNOsnap

Q. 운동하면서 어려운 점은 없었나요?

운동할 수 있다는 사실이 정말 감사하고 행복해서 어렵고 힘든 걸 몰랐어요. 돌이켜보면 운동으로 몸이 힘든 것보다 운동을 하다 부상을 입고 운동하지 못해 누워만 있어야 할 때가 가장 힘들었죠. 16cm의 무대 하이힐을 신고 포즈 연습을 하다가 크게 넘어진 적이 있었는데, 목발을 짚고 왕복 4시간 거리의 PT숍을 다니기도 했죠.

출처: 이윤선 인스타그램 @yoon.sun_lee

Q. 운동을 통해 달라진 게 있다면?

예전과 달리 거울 속의 모습이 조금 모자라고 완벽하지는 않더라도 나 자신을 사랑하면서, 단점보다는 예쁜 모습을 찾게 된 점이 가장 변화한 점이라고 생각해요. 또 한 가지가 있다면, 운동을 쉬지 않고 꾸준히 하게 됐다는 점? 운동을 잠시라도 쉬면 몸이 원래대로 돌아가니까요. 그래서 지금도 꾸준히 운동하고 있어요.

출처: 이윤선 인스타그램 @yoon.sun_lee

Q. 앞으로 해보고 싶은 일이 있나요?

운동을 시작하고 대단한 사람들을 봤을 때, 난 우물 안의 올챙이 같았구나 하고 되돌아보았던 기억이 나요. 저도 그분들에게 뒤쳐지지 않게 열심히 할 거에요. 앞으로 다양한 콘텐츠로 1인 방송도 하고 싶고, 많은 피트니스 무대에서 멋진 분들도 만나보고 싶어요. 세상엔 정말 대단한 분들이 많으니까요.


매트 하나로 반전 뒤태 만든 운동비법 1 

프로그 펌프

매트 하나로 반전 뒤태 만든 운동비법 2

리버스 크런치 익스텐션

매트 하나로 반전 뒤태 만든 운동비법 3

플랭크 탭


출처: Photo by INNOsnap

Q. 마지막으로 한 말씀 부탁해요.

새해를 맞아 많은 분들이 운동을 해야겠다고 다짐했을 거에요. 돈을 버는 것도, 즐겁게 노는 것도 중요하지만, 운동도 생활의 일부분처럼 녹아 들게 하는 게 행복해지는 지름길이라고 생각해요. 운동을 통해 건강과 행복 모두 잡으시길 바랄게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