넌 안돼! 늘 퇴짜 맞던 그녀가 다이어트 성공한 비결

조회수 2019. 12. 10. 13:41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Q 글 강명빈
출처: 신다원 인스타그램 @dawon0908

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해요.

안녕하세요, 연기자이자 여성 전문 트레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신다원입니다. 최고의 피트니스 미디어 <맥스큐>와 인터뷰하게 돼 영광이에요.

출처: (우) 머슬마니아 코리아 사진 제공

Q. 운동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7살 때부터 제 꿈은 연기자였어요. 중학생 때부터 연기학원이며 기획사에 다녔었죠. 하지만 생각했던 것보다 기회가 많지 않았고, 어렵게 오디션을 보면 늘 퇴짜를 맞곤 했어요. “넌 안돼!”라는 말에 실의에 빠져 있던 어느 날, 우연히 머슬마니아를 접하고 큰 충격을 받았어요. 그리고 결심했죠. "그래 내 몸 하나 만들지 못하면 멋진 배우가 되겠다는 내 꿈도 깨끗하게 포기하자."라고 말이죠. 그렇게 운동을 시작했고, 헬스장에서 살다시피 하면서 결국 머슬마니아 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어요.

출처: 신다원 인스타그램 @dawon0908

Q. 어떻게 운동했는지 운동과 식단법이 궁금해요.

대회 준비 기간은 하루 세 번 아침·점심·저녁 총 5시간 정도 운동했어요. 아침에 눈 뜨면 공복 유산소 1시간, 점심식사 후 웨이트 트레이닝 1시간 30분과 끝나고 나면 30분 유산소 운동, 저녁에는 1시간 유산소 운동과 복근 운동을 진행했죠. 지금은 1시간 30분 정도 웨이트 트레이닝 후에 복근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40분씩 하고 있어요.

신다원의 다이어트 식단 Tip
아침: 닭가슴살 100g, 바나나 1개, 에그스크램블
점심: 현미잡곡밥 150g, 닭가슴살 100g(생선 혹은 소고기로 대체), 채소(파프리카, 시금치 등)
저녁: 현미잡곡밥 150g, 닭가슴살 100g, 채소(파프리카, 시금치 등)
운동 후: 닭가슴살 100g, 고구마 반쪽
간식: 견과류 한줌(오전, 오후로 나눠서 섭취)
출처: 신다원 인스타그램 @dawon0908

Q. 운동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꾸준함이에요. 피부랑 몸이 탄탄하고 건강해 보이면 그 사람에게 느껴지는 에너지가 달라 보인다고 표현해야 할까요? 운동을 꾸준히 하시면 피부는 덤으로 좋아지고요, 몸엔 셀룰라이트가 없어지고 근육이 만들어지면서 탄력 있는 몸이 되죠. 모든 일이 그렇듯, 운동도 처음에는 힘들지만 습관화되면 더는 어렵지 않을 거라 생각해요. 조금 더 마음을 단단히 다잡고 운동하시면 변화하는 몸, 기분 좋은 에너지로 삶이 윤택하게 바뀔 거예요.

출처: 신다원 인스타그램 @dawon0908

Q. 트레이너로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음... 이 말은 꼭 하고 싶어요. 다이어트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뱃살은 어떻게 빼요?, 가슴이 빠지면 어떻게 해요?"라는 말을 자주 물어보세요. 단언컨대, 한 부위만 살이 빠지게 하는 방법은 잘못된 방법입니다. 본인에게 맞는 식단, 생활습관을 토대로 진행하셔야 해요. 절대로 안 먹고 빼는 다이어트는 하시면 안 돼요. 굶는 다이어트는 일시적인 효과를 줄 뿐이에요. 시간이 지나면 요요를 일으켜 폭식, 영양과 면역력 저하를 일으키기 때문에 건강에 좋지 않아요.

출처: (우) 머슬마니아 코리아 사진 제공

Q. 그럼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자신에게 맞는 트레이닝 방법을 찾으셔야 돼요. 운동을 하게 되면 전체적으로 속 근육이 생기면서 겉 체지방이 타게 돼요. 한마디로 보기 좋은 탄력이 생긴다고 할 수 있죠. 단, 살을 빼는 데 유산소가 좋다는 말에 유산소를 너무 많이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웨이트 65% : 유산소 35% 비중을 두시고 운동하시는 게 좋아요. 무엇보다 헬스장의 각 기구마다 정확한 운동방법을 알고, 바른 자세로 운동하셔야 돼요. 잘못된 자세, 각도나 너무 무거운 중량으로 운동하면 당연히 역효과가 일어날 수 있으니까요. 명심하시고, 제가 소개하는 운동부터 따라 해보세요!


출처: <맥스큐> 2019년 12월호 www.maxq.kr

발의 간격은 어깨너비의 약 2배 정도로 넓게 벌린 후 발끝은 바깥쪽으로 넓게 벌린다. 바벨을 잡는 손의 위치는 어깨너비로 잡아주고 바벨은 내 몸과 가깝게 위치시킨다. 머리, 허리, 엉덩이가 일직선이 되도록 곧게 편 후 상체는 세워준다. 엉덩이를 바를 향해 밀어 넣는듯한 느낌으로, 엉덩이의 힘으로 들어 올린다. 일어선 자세에서는 상체를 바르게 세우고, 무릎과 고관절이 일직선 상에 위치해야 한다.


출처: <맥스큐> 2019년 12월호 www.maxq.kr

슬개골이 벤치 끝을 살짝 넘어오도록 위치시킨 후 기구 위에 엎드려 손잡이를 잡는다. 발목을 기구에 걸고 아킬레스건 위에 롤 패드가 오도록 위치시킨다. 허벅지 힘으로 패드를 끌어당기며 무릎을 굽힌다. 천천히 저항을 느끼며 다리를 내린다. 과도한 중량으로 동작 시 엉덩이를 사용할 경우 요통이 유발될 수 있으므로 다리를 완전히 내리지 않도록 주의한다.


출처: <맥스큐> 2019년 12월호 www.maxq.kr

바벨을 어깨 위에 올리고 어깨너비보다 넓게 바벨을 잡는다. 스쿼트 랙 아래에서 어깨너비로 서서 발끝이 약간 바깥쪽으로 향하도록 한다. 시선은 정면을 향하고 복부에 힘을 주어 허리를 단단히 조여준다. 무릎이 발끝보다 앞으로 나오지 않도록 하면서 허벅지와 수평이 될 때까지 앉는다. 발뒤꿈치로 민다는 느낌으로 허벅지에 힘을 주면서 일어선다. 무릎을 바깥쪽 또는 안쪽으로 굽히지 말고, 일정하게 수평을 이루며 동작을 시행한다.


출처: 신다원 인스타그램 @dawon0908

Q. 마지막으로 한 말씀 부탁해요.

의지만 있다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운동!! 운동은 정말 매력적인 행위라고 생각해요. 내가 움직이는 만큼 결과가 나오니까요. 운동이라는 건 본인을 위한 숙제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매일 밥을 먹듯이, 잠을 자야 하듯 하루에 1~2시간 운동에 투자한다면 처음엔 피곤하시겠지만, 곧 피곤함이 사라질 거예요. 앞으로 연기자로서 또 트레이너로서의 저 신다원의 활약상 많이 기대해주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