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녀가 매일 클럽에 가면서 칭찬 받는 이유

조회수 2019. 10. 4. 15:32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Q 글 김성민
출처: 장채영 인스타그램 @kiyom_vely

Q. 안녕하세요, 자기 소개 부탁해요.

안녕하세요, 항공서비스학과에 재학중인 21살 장채영 이라고 합니다.

출처: 장채영 인스타그램 @kiyom_vely

Q. 클럽에 자주 다닌다고 들었어요. 얼마나 자주 가는 편인가요?

거의 매일 간다고 할 수 있죠. 그런데 그냥 클럽이 아니고요, 운동하는 헬스 클럽이에요(웃음). 내년 상반기 피트니스 대회 출전을 목표로 열심히 운동에 전념하고 있어요.

출처: 장채영 인스타그램 @kiyom_vely

Q. 아, 그렇군요(웃음). 운동은 어떻게 시작하게 됐나요?

저는 원래 살이 잘 찌지 않는 마른 체형이었어요. 하지만 식습관이 바뀌면서 살이 찌기 시작했고, 무작정 섭취량을 줄이고 유산소만 하면서 살을 빼기 시작했죠. 이렇게 하다 보니 살은 빠졌는데 근육도 같이 빠지면서 라인도, 굴곡도 없는 그냥 깡 마른 몸이 돼버렸죠. 탄력 있고 건강한 몸을 만들고 싶어서 웨이트트레이닝을 시작하게 됐어요.

출처: 장채영 인스타그램 @kiyom_vely

Q. 운동 후 어떤 변화가 있었나요?

운동을 시작하면서 체중 변화는 신경 쓰지 않기로 마음먹었어요. 대신 하루 운동 목표량을 세우고, 매일 목표량을 채우며 꾸준히 운동했죠. 3개월이 지나면서 몸매도 그렇고 서서히 변화가 시작됐어요. 평소 라운드 숄더에 허리는 굽어있는 체형이었는데, 운동을 통해 자세 교정도 돼서 더 열심히 운동하게 됐죠.

출처: 장채영 인스타그램 @kiyom_vely

Q. 신체 외적인 변화도 궁금해요.

매일 하루 24시간을 활기차게 보내고 있다는 사실이죠! 체중감량은 물론 집중력이 굉장히 좋아졌고, 운동하기 전에 비해 스트레스 받는 정도가 줄었어요. 그리고 불면증이 있었는데, 생체 리듬이 원활해지면서 불면증도 자연스럽게 극복할 수 있게 됐어요.


Q. 가장 힘들었던 점이 있었다면?

식욕을 참는 게 가장 힘들었어요. 성인이 돼서 친구들은 술도 마시고 맛집도 찾아 다니는데, 저는 클린한 식단을 유지해야 돼서 그런 소소한 즐거움과 해방감을 만끽하지 못하는 게 지금도 너무 힘들어요.

출처: 장채영 인스타그램 @kiyom_vely

Q. 그럼 운동과 식단은 어떻게 진행하고 있나요?

웨이트트레이닝은 하체, 어깨, 등 위주로 나누어서 주 5~6회 매일 운동하고 있어요. 유산소는 평소에는 따로 하지 않고 다이어트 기간에만 한 시간씩 하고 있고요. 식단은 탄수화물은 고구마와 야채, 과일로 주로 섭취하고 있고, 단백질은 닭가슴살과 소고기, 달걀 위주로 먹고 있어요.


Q.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기회가 닿는 대로 다양한 도전을 통해 많은 경험을 해가며 피트니스 모델의 꿈을 키워나가고 싶어요. 운동을 통해 경험한 긍정적 변화들을 토대로 운동이 낯설고 두려운 분들에게 멋진 몸매와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게 도움을 드리고 싶어요.


Q. 운동을 시작하려는 분들께 한 마디 부탁해요.

저는 운동을 하면서 생각하는 것도 긍정적으로 바뀌고 끈기도 강해졌어요. 운동하면서 제가 꼭 지켰던 세 가지 약속이 있었는데, 여러분도 꼭 지키시면서 운동하면 지금보다 훨씬 더 멋지고 건강한 하루하루를 보내실 수 있을 거에요.


멋지고 건강한 삶을 위한
장채영의 세 가지 약속
1. 매일 운동하기

일주일 중 하루는 쉬는 날로 정하고, 나머지 6일은 꾸준히 운동하려고 노력 해보세요. 쉬는 것이 불안하기도 하지만 쉬는 것도 운동의 일부라고 생각하고, 휴일에는 좋은 사람들과 맛있는 것도 먹으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 운동을 지속하는 데 도움이 될 거에요.

2. 나의 근황을 SNS에 알리기

지인들에게 하루 운동 일과를 공유하세요. 일과를 공유하는 일이 꾸준히 운동하고, 식단도 철저히 지킬 수 있는 터닝포인트가 되었답니다.

3. 내 몸 촬영을 꾸준히 하기

자신의 눈으로 스스로를 판단하지 마세요. 운동 전·후 모습을 지인들에게 공유해 냉정한 평가를 받아 보세요. 자신감 있는 내 모습이 진짜 ‘멋’ 이라고 생각하고 가까운 지인들에게 조언을 구하면 더 발전된 모습으로 변화할 수 있어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