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사경 헤매다 깨어난 그녀가 가장 먼저 한 일

조회수 2019. 8. 23. 15:41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Q 글 강명빈
출처: Photo by (좌) 비비드 스튜디오 / (우) 크레딧라인

 Q. 자기 소개 부탁해요.

 안녕하세요, 매일 즐겁고 건강하게 사는 삶이 꿈인 장서윤입니다. 영문학을 전공해서 과거에는 영어강사 생활도 해봤고, 평범한 회사원으로 생활한 적도 있지만, 지금은 전공과는 상관없는 부동산 임대업과 매매업, 헬스용품 사업을 하는 사업가로 살아가고 있어요.

출처: Photo by (좌) INNOsnap /

 Q. 부동산 임대업은 어떻게 시작하게 됐나요?

 젊은 나이에 부동산 임대업을 한다니 독특하죠? 부동산 임대업을 시작한 계기는 건강이 안 좋았기 때문이에요. 병원 신세를 지고 일을 하지 못할 수도 있다고 생각하니, 자연스럽게 경제적인 부분과 노후를 생각하게 됐죠. 결국, 노동을 못 하게 되는 상황에도 자본수익을 올릴 수 있는 것이 부동산이라고 생각해 독학했어요. 그리고 운동도 열심히 하게 됐죠.

출처: 장서윤 인스타그램 @jangseoyun4803

 Q. 운동은 건강 때문에 시작하게 된 건가요?

네 맞아요. 어린 나이에 통풍, 췌장염, 골다공증, 디스크, 장염 용종, 물혹 등 종합병원 수준의 질병을 앓았어요. 평소 움직이는 것을 싫어하고 인스턴트를 좋아하는 나쁜 식습관이 원인이었던 것 같아요. 그러던 어느 날 질병의 고통으로 사경을 헤매다가 정신을 차려 시계를 보니 10간이 금새 지나 있었어요. 고통에서 벗어나고 싶어서 건강 관련 책을 찾아 봤는데, 역시나 운동이 답이더라고요. 살기 위해 운동과 건강한 식단을 공부하고 실천할 수밖에 없었어요.

출처: 장서윤 인스타그램 @jangseoyun4803

 Q. 운동하면서 힘든 점은 없었나요?

하체운동을 하다가 다리에 힘이 풀려 바닥과 한 몸이 되어 앉은뱅이가 된 것부터 수도 없이 많아요. 저도 모르게 무의식적으로 비명이 새어 나오기도 하고, 너무 힘들어 정신을 놓은 적이 한 두 번이 아니었죠. 하지만 운동할 때 힘든 정도는 질병으로 고통 받던 지난 날과 비교할 수 없는 행복이에요. 열심히 근력 운동한 후 느껴지는 통증은 운동이 잘 되었다는 기쁨으로 다가왔죠.

출처: Photo by INNOsnap

 Q. 그래서 건강은 좋아졌나요?

 매일 병원에 가던 장서윤이, 헬스장에 가는 장서윤이 됐어요(웃음). 또, 응급실에 실려 가는 횟수가 많았는데, 2019년도에는 지금까지 단 한 번도 병원을 가지 않았다는 것이 가장 큰 변화라고 생각해요. 아파서 누워있고 병원에 가는 시간을 건설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 삶의 질 자체가 좋아졌어요.

출처: 장서윤 인스타그램 / 머슬마니아 코리아 사진제공

Q.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지금처럼 건강을 지키면서, 즐거운 생활을 하는 게 목표에요. 조금 더 욕심 낸다면 저를 사랑해줄 멋진 배우자를 만나서 행복한 가정을 꾸리고 싶어요(웃음). 아, 또 한 가지가 있다면, 올해 처음 출전한 머슬마니아 대회에서 부족한 부분이 많이 느껴져서 아쉬웠어요. 다음에 한 번 더 출전하게 된다면 정말 스스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내는 게 목표입니다!


 죽다 살아난 그녀, 장서윤의 건강 운동비법 1

브릿지

 죽다 살아난 그녀, 장서윤의 건강 운동비법 2

원 레그 브릿지

 죽다 살아난 그녀, 장서윤의 건강 운동비법 3

베이직 푸쉬업


출처: Photo by 화이트스튜디오

Q. 마지막으로, 건강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한 말씀 부탁해요.

최근에 1928년에 태어나신 할아버지를 뵌 적이 있었어요. 건강해 보이시고, 몸이 너무 좋아 보여서 이야기를 나눠봤더니, 살면서 한 번도 배가 나온 적이 없다고 하시더라고요. 평균수명이 늘어난 지금, 살아있는 동안 삶의 질을 높이려면, 건강할 때 관리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여러분들도 저처럼 아파서 후회하지 마시고, 운동으로 미리미리 건강 챙기시면서 자신의 꿈을 이루시길 기원할게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