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3개월 만에 폭풍 감량하고 자신감 찾은 다이어트 비법

BY. MAXQ 글 강명빈
맥스큐 작성일자2019.05.15. | 419,599  view

미팅 좋아하세요? 선남선녀가 한자리에 모여 친구도 만들 수 있고, 마음이 맞는 상대를 찾아 달달한 썸도 탈 수 있는! 대학 생활의 꽃이라고 불리는 미!팅! 그중에서도 미팅 섭외 1순위이자 남성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 과에는 무용과가 빠지지 않는 데요~ 무용과 퀸카였던 그녀의 다이어트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source : 조애라 인스타그램 @aerassam_

Q. 무용과 퀸카 조애라 씨. <맥스큐> 독자에게 인사 부탁해요.

안녕하세요. 한양대학교에서 현대무용을 전공한 조애라 입니다. 퀸카라니요! 퀸카는 아니고 같이 다니던 친구들이 퀸카였어요~ 저도 무리에 같이 있었던 것뿐이에요~ (웃음)

source : 조애라 인스타그램 @aerassam_

Q. 대학 졸업 후 살이 많이 쪄서 고생했다면서요?

네 맞아요. 무용과 졸업 후 살이 급격히 쪄버린 탓에 자존감이 많이 낮아졌었어요. 어느 순간 나를 사랑하지 못하는 제 모습이 보이더라구요. 항상 배를 가리는 편안한 상의만 입고 다녔고, 밝은 성격이 어느샌가 어두워졌어요. 갑자기 살이 찐 원인을 몰랐었는데, 알고 보니 척추전만증이 문제였죠. 골반이 전방으로 경사져 있어 배를 앞으로 내밀고 있다 보니 무게 중심이 배로 쏠리면서 심각한 복부비만이 됐어요.


source : 조애라 인스타그램 @aerassam_

Q. 척추전만증이라니, 통증은 없었나요?

복부가 무거워 지다 보니 허리에 통증이 심했어요. 누워서 자기도 힘들고 걸어 다니기도 힘들 정도였으니까요. 무용을 오래 해서 코어 근육은 누구에게도 지지 않는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었던 거죠. 결국, 체형을 교정해준다는 필라테스를 통해 틀어진 몸을 바로잡기로 마음먹었어요. 놀라운 건, 체형교정만 했을 뿐인데 살이 빠져 보이는 효과가 있었어요. 주변 사람의 반응이 하루가 다르게 좋았고요. 무너진 척추와 골반을 바로잡아 어느 정도 통증이 줄어들게 됐을 때 본격적으로 운동을 시작했어요.


Q. 어떤 운동을 하셨나요?

척추와 골반을 바로 잡아주는 필라테스 트레이닝을 꾸준히 했고, 필라테스 호흡을 통해 몸통 사이즈를 많이 줄였어요. 웨이트 트레이닝도 병행했는데, 콤플렉스였던 통짜 허리가 조금 더 얇아 보일 수 있게 광배근을 키우는 운동을 하고 골반이 넓어 보일 수 있도록 힙 운동에 집중했죠.

source : 조애라 인스타그램 @aerassam_

Q. 식단관리는 어떻게 하셨나요?

아침 공복 상태에서 유산균을 먹은 후 포만감이 높고 복부지방 감량에 효과가 좋다는 귀리쉐이크를 마셨어요. 점심은 저염 일반식, 저녁은 닭가슴살과 고구마 그리고 토마토를 먹었어요. 빵이 너무 먹고 싶을 때는 프로틴가루와 바나나 그리고 계란을 넣어 빵을 만들어 먹었는데 저 같은 빵순이 분들께 꼭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그리고 직장인 분들처럼 시간 내서 식단을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식사 대용이 가능한 다이어트 쉐이크를 챙겨 먹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source : 조애라 인스타그램 @aerassam_

Q. 그래서 다이어트는 성공하셨나요? 무용과 퀸카의 모습을 되찾으신건가요?

네!! (웃음) 딱 3개월 만에 원래 몸매보다도 더 예쁜 몸매를 만들었어요. 뱃살도 뱃살이지만, 마른 체형이 볼륨 있게 변한 게 가장 큰 성과라고 생각해요. 항상 툭 튀어나온 배 때문에 자존감도 낮고 구부정한 자세였던 제 모습이 당당하고 건강한 모습이 된 거죠. 사실 아직도 믿기지 않아요. 다이어트와 동시에 허리의 건강도 되찾아 삶의 질이 높아졌습니다.

source : 조애라 인스타그램 @aerassam_

Q. 다이어트가 힘드셨을 텐데, 운동은 계속하실 건가요?

당연하죠! 다시 자존감 낮은 저로 돌아가고 싶지 않거든요. 앞으로도 꾸준히 필라테스와 웨이트를 병행할 거에요. 필라테스에서 부족한 부분을 웨이트로 채우고, 웨이트에서 얻지 못한 부분을 필라테스로 채워가며 꾸준히 몸매를 관리할 계획이에요.


무용과 퀸카의 전성기 되찾은 다이어트 TIP

1. 장요근 스트레칭

무릎을 꿇은 상태에서 한쪽 무릎은 앞으로 세우고 양손은 앞쪽 무릎 위에 올려 준비합니다. 중심은 앞쪽다리 뒤꿈치에 실어주고 머리, 배꼽, 꼬리뼈가 일직선 상에 있도록 고정합니다. 내쉬는 호흡에 앞쪽 무릎을 살짝 굽혀 골반을 바닥으로 내려줍니다. / 5회 X 3세트

source : MAXQ · <맥스큐> 2019년 5월호 www.maxq.kr
2. 복부운동 - 필라테스 씨저

천장을 보고 바르게 누운 상태에서 견갑골을 들어 올려 고정합니다. 한쪽 무릎을 굽혀 가슴 쪽으로 가져오고 손으로 무릎을 감싸 안고 10회 반복합니다. 이어 같은 동작을 무릎을 펴고 실행하는데, 햄스트링을 길게 늘어날 수 있도록 더 강하게 감아 안고 10회 반복합니다. / 10회 X 3세트

source : MAXQ · <맥스큐> 2019년 5월호 www.maxq.kr
3. 등운동 with BAND

첫번째 동작은 밴드(수건으로 대체 가능)를 들고 선 상태에서 몸을 30도 정도 앞으로 숙입니다. 내쉬는 호흡에 손을 천장 향해 들어 올립니다. 이때 어깨가 ‘으쓱’ 하는 느낌으로 올라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두번째 동작도 밴드를 양손으로 잡고 들어 올린 상태에서 팔꿈치를 당겨 팔을 뒤통수로 내렸다 올립니다. 이때, 어깨가 올라가지 않도록 하면서 턱이 앞으로 돌출되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8회 반복합니다. / A동작 12회 X 3세트, B동작 8회 X 3세트

source : MAXQ · <맥스큐> 2019년 5월호 www.maxq.kr

source : 조애라 인스타그램 @aerassam_

Q. 마지막으로 다이어트를 힘들어하는 분들에게 한 말씀 부탁해요.

체형은 마음만 먹는다면 언제든 바꿀 수 있습니다. 아무런 운동도 하지 않고, 아무런 노력도 하지 않는다면 아무런 변화가 생기지 않을 거예요!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을 원하신다면 지금 바로 행동으로 옮기세요. 그 작은 시작이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캡틴마블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