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망한 내 남자의 가슴, '이것'하면 극복할 수 있다고?

조회수 2019. 5. 22. 11:44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Q 글 채태원

옷이 얇아지면서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내 남자의 가슴을 보고 있으면 민망할 때가 한 두 번이 아니었다고요? 남성의 ‘유방확대증’(Gynecomastia)이라고 불리는 ‘여유증’의 원인과 치료법을 맥스큐TV에서 속 시원히 풀어 드립니다.

출처: 유튜브 맥스큐TV

여유증은 왜 생길까?

도대체 왜? 이렇게 최근에 가슴 나온 남자들이 많아질까요? 여성호르몬과 남성호르몬의 불균형으로 나타나는 질환인 여유증을 유발하는 원인은


1. 서구화 된 식습관

2. 비만

3. 여성 호르몬의 증가

4. 약물 사용으로 인한 부작용 및 오남용


으로 정리할 수 있는데요, 공통적인 원인은 바로 지방이라고 할 수 있어요. 물론 수술 치료를 통해 여유증을 완벽하게 극복할 수 있긴 하지만, 지방으로 인한 여유증은 식습관 개선과 다이어트, 운동을 통해 상당 부분 완화시킬 수 있답니다.


출처: 유튜브 맥스큐TV

여유증을 극복하려면?

단순히 팔굽혀 펴기나 집에서 하는 운동으로는 효과적으로 여유증을 극복하기 힘들어요. 여유증을 극복하기 위해 꼭 해야 하는 것이 바로 웨이트트레이닝! 맥스큐TV 바디클리닉 봉코치, 예진쌤과 함께 영상을 보면서 여유증 극복에 효과적인 가슴 근력운동을 배워 볼까요? 



가슴의 전체적인 볼륨감과 큰 윤곽을 만들어 주는 운동이에요. 가슴 근육의 큰 윤곽을 중심으로 윗 가슴을 발달시키는 데 효과적입니다.

[인클라인 벤치프레스]

벤치의 각도를 45도 이상 올라가지 않게 설정하고, 어깨뼈를 수축해서 가슴을 살짝 들어줍니다. 바를 들었을 때는 어깨와 수직이지만 내렸을 땐 팔꿈치를 살짝 안으로(5도 정도) 넣어 쇄골 밑으로 내려줍니다.


가슴 하부를 자극하고 라인을 만들어 주는 운동으로 난이도가 있는 운동이라 중급자 이상 추천해요. 초보자는 보조 기구나 머신을 사용하세요.

[딥스]

무게 중심을 앞(머리)에 두고 다리를 앞쪽으로 뻗은 후 팔꿈치는 90도까지 굽혀 주세요. 구력에 따라 유연성이 받쳐 줄 경우, 조금 더 밑으로 내려주면 더욱 효과적으로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단순 관절 운동이기 때문에 무게 보단 자극에 집중해야 합니다. 이 운동은 가슴에 라인을 정리하고 가슴 안쪽까지 자극을 줄 수 있는 게 특징이에요.

[플렛벤치 플라이]

기구 센터에 어깨넓이로 선후 상체를 살짝 숙여줍니다. 이때 팔꿈치는 너무 구부리지 않고 천천히 가슴 바깥쪽으로 자극이 들어가도록 벌려줍니다. 어깨로 자극이 들어가 않게 벌려 주며, 모을 때는 가슴 바깥쪽부터 가슴 안쪽으로 자극이 들어가도록 모아줍니다.


지금까지 여유증의 원인과 운동처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봉코치가 소개하는 맥스큐TV 바디클릭닉 영상을 보면서 그동안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하고 끙끙 앓던 내 남자의 콤플렉스 “여유증” 이제 속 시원하게 풀어주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