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명 배우가 쓰러져도 계속 도전하는 이유

조회수 2019. 5. 22. 21:57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Q 글 이동복
출처: (좌) 이현주 인스타그램 @coffer_hj / Photo by Chris J
도전은 언제나 아름답습니다. 물론 도전한다고 모두 성공하는 건 아니지만, 성공은 바로 그 도전이 있어야만 가능하기 때문이죠. 아직은 무명 배우이지만, 배우라는 꿈을 향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이현주 씨의 아름다운 도전기를 소개합니다.
출처: 이현주 사진제공

Q. 어떻게 지내고 있나요?

연극영화과를 졸업하고 연기를 하고 있어요. 아직 무명이지만 촬영과 공연 모두 기회를 찾아 열심히 하고 있죠. 워낙 쉽지 않은 길이기에 제가 할 수 있는 일들도 함께 하고 있어요. 가장 최근에는 KBS 주말드라마 <하나뿐인 내 편>의 스타일리스트로 현장을 뛰어다녔어요.

출처: 이현주 인스타그램 @coffer_hj

Q. 운동은 어떤 계기로 시작하게 됐나요?

꼭 하고 싶었던 뮤지컬 최종 오디션에서 보름 간격으로 떨어졌어요. 나름 멘탈이 강하다고 생각했는데, 그땐 정말 머리가 멍해지더라고요. 스트레스로 폭식해서인지 살이 금세 졌어요. 식이장애도 있어서 극복할 겸 운동을 시작했어요.

출처: 이현주 사진제공

Q. 어떤 식으로 운동했나요?

사실 그 전에도 오디션 준비를 위해 무용, 발레를 주 2회 정도씩 했어요. 야외 러닝을 좋아해서 짬 날 때는 러닝을 했고요. 이대론 안 되겠다 싶어서 웨이트트레이닝을 시작했는데 운동은 너무 정직한 거에요. 내가 하는 만큼 성과가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운동에 완전히 매료됐어요.

출처: 이현주 인스타그램 @coffer_hj

Q. 운동을 하면서 달라진 점은 무엇인가요?

처음엔 바꾸고 싶었던 것 투성이였어요. 하지만 운동을 할수록 어떤 신체 부위를 바꿔야겠다는 생각보단 운동을 더 잘하고 싶다고 바뀐 것 같아요. 그리고 무엇보다 술이 줄었어요. 운동을 열심히 하고 그 날 술을 마시면 운동 한 게 다 없어지는 거 같고 너무 아깝더라고요.

출처: 이현주 사진제공

Q. 운동 후 가장 달라진 신체 부위가 있다면?

허리요. 허리도 라인이 생기나 했는데 생깁니다. 생겨요!(웃음) 체형 변화와 함께 마음이 건강해지고, 내가 스스로를 잘 대해주는 느낌? 거기서 오는 자신감이 생겼죠. 예전에는 남이 나를 어떻게 생각하는가를 많이 신경 썼는데, 이제 별로 중요하지 않게 여기게 됐어요 .


Q. 몸매 관리를 위한 식단관리 비법은 무엇인가요?

제가 먹을 걸 너무 좋아해요. 하지만 365일 다이어트 식단은 할 수도 없고 하지도 못해요. 그래서 좀 더 건강하게 먹으려고 노력하죠. 예전에는 고기만 먹었다면 이제는 고기 한번 채소 한번, 콜라보단 탄산수, 설탕시럽보단 꿀 등 건강한 식습관 찾기로 방향을 바꾸는 중이에요.

출처: Photo by Chris J

Q. 피트니스 대회에는 어떻게 출전하게 됐나요?

운동과 식단관리를 하면서 식이장애도 고쳐 보고, 어떤 끝 지점까지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지난해 머슬마니아에 출전했어요. 마라톤에 도전하는 것처럼요. 수상은 못했지만, 즐겁고 재미있는 경험이었어요. 식이장애는 많이 나아졌고 강박도 많이 고쳤어요.


Q. 맥스큐 독자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운동이 있다면?

크로스핏을 추천하고 싶어요. 크로스핏은 자신의 몸을 통해서 해낼 수 있는 최대치를 해내는 운동이기 때문이죠. 무엇보다 끊임없이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는 것이 매력적이에요. 영상을 보면서 따라 해보세요.


이현주 씨가 추천하는 크로스핏 운동 1

스텝 오버핸드 케틀벨(덤벨) 런지

좌우 균형감각을 향상시키고, 하체와 어깨 근육의 발달에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이현주 씨가 소개하는 크로스핏 운동 2

행 스쿼트 클린

하체 근력과 코어 발달에 좋은 운동으로 전신 운동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현주 씨가 소개하는 크로스핏 운동 3

바벨 스쿼트 스내치

전신 운동으로 좌우 밸런스 강화와 광배근 및 하체 근력 강화에 효과적입니다.

출처: 이현주 사진제공

Q. 마지막으로 해보고 싶은 일이 있다면?

암벽등반을 해보고 싶어요. 내 양 손발로 중력을 이겨낸다는 점이 매력적 인 것 같아요. 그리고 무엇보다 계속 연기할 거에요. 응원을 바란다면 욕심이겠지만 욕심 한 번 내보고 싶어요. 여러분 그래도 저 응원 해주실 거죠?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