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평범해서 존재감 없던 그녀, 몸짱대회 3관왕 차지한 비결

BY. MAXQ 글 김성민
맥스큐 작성일자2019.04.10. | 163,676  view

2018년 가을, 혜성 같이 등장해 남성잡지 <맥스큐>와 <맥심> 표지를 연이어 장식하며 화제를 모은 우정원 씨. 너무 평범해서 존재감이 없었다는 그녀는 어떻게 최고의 ‘머슬퀸’이 됐는지 그 비법을 공개합니다.

source : <맥스큐> 2018년 11월호 www.maxq.kr

Q. 안녕하세요, 맥스큐 독자들에게 인사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작년 <맥스큐> 11월호 표지모델 우정원 입니다. <맥스큐> 표지, 화보가 화제가 되면서 <맥심> 화보까지 찍게 되었어요.


Q. <맥심> 표지도 장식했는데, 반응은 어땠나요?

유명 남성잡지 <맥스큐>와 <맥심> 표지를 연달아 장식해서인지 연락이 많이 오더라구요. 알아봐 주시는 분들도 많아졌고, 지인들을 통해서도 저에 대해 이것 저것 물어본다고 들었어요.

source : <맥스큐> 2018년 11월호 www.maxq.kr

Q. 운동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궁금해요.

멋진 몸을 만들어 보는 게 제 버킷리스트 중 하나였어요. 그래서 열심히 운동하다 보니 대회 욕심이 났죠.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기 위해 맥스큐 모델어워즈와 머슬마니아에 도전하게 되었어요.

source : (우) Photo by Chris J

Q. 첫 도전에 3관왕을 차지했는데 예상은 했나요?

아니요. 전혀 예상 못 했어요. 그랑프리를 하고 나서도 한동안 실감이 나지 않아 붕 떠 있는 기분이었어요.


Q. 본인만의 운동 비법이 있다면?

필라테스를 좋아해서 웨이트트레이닝과 병행했어요. 하체와 힙 위주의 운동을 특히 좋아해요. 그래서 스쿼트를 응용해서 한 발씩 스쿼트를 진행했어요. 하체뿐만 아니라 힙에 더 큰 자극을 줄 수 있어 효과적이죠. 운동하면서 특히 식단관리도 철저히 했어요.

source : 우정원 인스타그램 @jungwon__w

Q. 식단 관리는 어떻게 했나요?

체중감량을 위해선 정말이지 식사량을 줄이고 운동을 병행하는 게 제일 효과적인 거 같아요. 다이어트를 하면서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을 나열해 놓고 영양소에 맞게 단백질, 탄수화물, 식이섬유가 골고루 들어가게 식단을 짰어요. 아침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사과를 식사 전에 반쪽 먹었고, 고구마, 계란, 샐러드 같은 깔끔한 다이어트 식단을 주로 섭취했어요.

source : 우정원 인스타그램 @jungwon__w

Q. 운동 후 몸의 변화는 어땠나요?

체력이 많이 좋아졌어요. 한창 운동할 때는 몰랐는데 끝난 후에는 체력이 좋아졌다는 게 확실히 느꼈지더라고요.


Q. 운동하기 정말 힘들고 귀찮으셨을 때는 어떻게 했어요?

운동가기 싫을 때도 많았지만 대회를 앞두고는 쉴 수 없어 가장 좋아하는 운동을 적당히 진행하고 유산소를 좋아하는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서 지루함을 달랬죠.


Q. 정원 씨만의 운동 철칙이 있다면?

컨디션이 좋지 않은 날은 무리하지 않고 제 몸 상태를 고려해서 운동했어요. 아무래도 건강이 제일 우선이니까요.

source : 우정원 인스타그램 @jungwon__w

Q.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목표가 궁금해요.

머슬마니아 라스베이거스 세계대회에 도전해볼 계획이에요. 그리고 저만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더 많은 분들과 소통하고 싶어요. 최근 제주도 여행을 담은 브이로그를 업로드 했어요. 아직은 초짜 유튜버지만 정워니TV 많은 시청과 구독 부탁드려요.

source : photo by INNOsnap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라면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