쉿! 86kg 고도비만에서 34kg 뺀 다이어트 비법 공개

조회수 2019. 5. 23. 00:46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Q 글 이동복
출처: (우) Photo by GSOUL STUDIO

뚱뚱한 몸매에서 전신성형을 통해 초절정 미녀로 거듭나는 영화 <미녀는 괴로워>를 기억하시나요? 영화에서만 가능할 것 같던 일이 현실에서도 일어났어요. 86kg 고도비만에서 무려 34kg를 감량한 현실판 <미녀는 괴로워>의 주인공 박지은 씨의 다이어트 비법을 1boon에 단독 공개합니다.


출처: 박지은 인스타그램 @eeejieun

고도비만 → 워너비 몸매로!


다양한 미인대회와 피트니스 대회를 휩쓴 화제의 주인공, 박지은 씨. 현재 모델과 필라테스숍을 운영 중인 그녀는 폭식과 스트레스로 고도비만에 시달렸다고 해요. 살을 빼기 위해 시술과 단식원, 다이어트 식품, 한약에 심지어 전신 지방 흡입까지 시도했지만 모두 실패하고 말았어요.

"175cm 키에, 80kg 후반까지 살이 찌고 나니, 스스로 너무 거대한 느낌이었어요. 가족들도 걱정할 정도였고, 친구를 만나기 꺼려지기도 했어요." 

출처: 박지은 인스타그램 @eeejieun

마지막 히든 카드, 운동을 시작하다


요요와 호르몬 불균형으로 86kg의 인생 몸무게를 찍은 그녀. 사실 더 큰 문제는 비만으로 인해 발생하는 다양한 질환이었어요. 불어난 살로 체형이 틀어지며 통증도 심해 움직이는 걸 극도로 싫어하던 지은 씨는 운동만이 살길이라는 생각으로 필라테스와 웨이트트레이닝을 시작했죠.


"학창 시절 달리기를 완주한 적이 한 번도 없었어요. 유연성도 제로였죠. 그런데 필라테스와 웨이트를 시작하고 처음으로 허리를 숙여서 바닥에 손이 닿더라고요. 가족들과 지인들도 신기해 하며, 응원 해줬어요.”

출처: 박지은 인스타그램 @eeejieun

지방 흡입으로 -4kg 감량, 운동의 효과는?


응원 덕이었을까요? 그녀는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운동을 지속했어요. 사실 전신 지방흡입 수술을 했을 당시, 그녀의 체중 감량 수치는 겨우 4kg에 그쳤다고 해요. 그래서 정말 마지막이라는 각오로 운동과 함께 건강한 식단을 철저하게 지켜가자 2년 만에 34kg 감량에 성공했다고 해요. 가족, 지인들의 응원과 격려도 큰 도움이 됐어요.

출처: 박지은 인스타그램 @eeejieun

건강을 전도하는 워너비 보디 디자이너


오랜 시간 다이어트를 시도해 이제는 ‘다이어트의 신’ 이라고 불리는 박지은 씨. 특급 건강 미녀로 거듭난 그녀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통해 외모는 물론 그동안 자신을 압박했던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도 있었다고 해요. 다이어트로 고통 받는 이들에게 건강한 삶을 선물하고 싶다는 그녀의 포부를 들어볼까요?

"다양한 다이어트를 시도하면서 잘못된 정보와 습관으로 체형이 틀어져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이런 분들의 다이어트 멘토로서 끊임없이 소통하면서 건강과 자신감을 선물하고 싶어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