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포기하지 마! 절망 이겨내고 30대에 세계 평정한 비결

BY. MAXQ 글 이동복
맥스큐 작성일자2019.03.21. | 33,937  view

source : Photo by Chris J

피트니스를 단순히 웨이트트레이닝으로만 생각한다면 노노~ 사실 피트니스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뽐내는 스포츠 종목 중 하나라는 사실! 절망을 이겨 내고 30대에 세계를 평정한 ‘피트니스 여제’ 신성아 선수를 만나볼까요?


피트니스를 아트의 경지로!

현대무용을 전공하고 지금도 무용수로서 무대에 오르고 있는 신성아 씨. 10세 때부터 무용을 시작한 그녀는 오직 무용만이 인생의 전부였지만, 예기치 못한 허리 부상은 그녀에게 청천벽력 같은 절망 그 자체였어요.

source : Photo by HORA IMAGE STUDIO

“10살 때부터 발레를 시작했어요. 예고를 거쳐 19살에 대학입시를 마쳤는데, 갑자기 허리가 숙여지지 않았어요. 오직 무용만 바라보고 살았는데 그냥 모든 게 막막했죠. 3년이라는 시간을 전국 각지의 재활전문 트레이너를 찾아 다니다 김수관 선생님을 만나게 되면서 다시 걸을 수 있게 됐어요.” 


source : Photo by HORA IMAGE STUDIO

운동, 또 다른 목표가 되다

다시 무용가로서의 삶을 살게 되었지만, 재활은 계속해야 했어요. 재활 트레이닝과 필라테스를 병행하며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는 즐거움도 컸지만, 무대에 대한 갈증은 여전했죠. 뭔가 채워지지 않는 허탈함에 빠져있다 우연히 피트니스 대회에 관심을 갖게 된 성아 씨. 피트니스 대회 출전을 준비하면서 운동을 시작하게 되었고, 무대에 설 수 있다는 생각에 벅찬 감동을 느끼게 됐어요.

source : 신성아 인스타그램 @shine.sung.ah

“피트니스 종목은 멋진 신체와 퍼포먼스를 함께 만들어 무대에 올라가야 하기 때문에 보디빌딩에 반하는 강도 높은 유산소를 많이 할 수밖에 없어요. 웨이트트레이닝을 할수록 신체 안정성은 올라가겠지만, 유연성은 떨어지기 때문에 원하는 바디 퍼포먼스가 나오기가 쉽지 않죠. 그 딜레마를 완벽하게 실현해내기가 쉽지 않은 게 사실이에요.”


source : Photo by Chris J

무대에서 가장 빛나는 그녀 

운동을 통해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만든 그녀는 머슬마니아 세계대회에서 피트니스 프로 2위에 오르며 세계적인 피트니스 선수로 등극했어요. 2018년에는 국내 지자체가 주관한 무용 콩쿨에서도 대상을 차지하며 무용수로서의 삶도 열심히죠. 무용수와 피트니스 선수로서의 삶은 모두 그녀에게 소중하기만 합니다.

source : (좌) FITBOX GYM (우) 신성아 인스타그램 @shine.sung.ah

“운동을 할수록 외형적인 모습은 좋아졌지만 통증은 계속 남아있었기 때문에 더욱 밸런스나 코어에 집중한 트레이닝을 진행했어요. 웨이트트레이닝은 물론 요가, 발레, 애니멀 무브먼트 등 다양한 운동을 접하면서 매년 무대에서 퍼포먼스를 할 때 마다 기량은 더욱 올라가고 통증도 덜해 앞으로 몇 년 간은 계속 무대를 오를 수 있을 것 같아요.”


source : Photo by (좌) Chris J (우) ALTACLUB

에너제틱 뷰티+헬스 브랜드, 신성아

피트니스 선수와 무용가, 트레이너, 사업가로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신성아 씨. 현재 그녀는 싱가폴을 기점으로 피트니스 문화 저변 확대는 물론 말레이시아 어플리케이션 회사와 함께 다이어트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에요. 끊임없는 노력과 도전을 통해 고통과 절망을 희망으로 바꾼 그녀처럼, 여러분도 절대 포기하지 마시고 새로운 삶에 도전해 보면 어떨까요?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유튜브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