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걸그룹 해체되고 8kg 찐 살, 단번에 뺀 '이것'의 정체

BY. MAXQ 글 강명빈
맥스큐 작성일자2019.03.19. | 83,187  view
source : 김자연 인스타그램 @__jayonii

‘프로듀스 101’에 참가해 걸그룹으로

데뷔한 김자연 씨. 하지만 데뷔의 기쁨도 잠시,

갑작스러운 팀 해체로 연기처럼 사라졌던

그녀에겐 어떤 일이 일어난 걸까?

source : 김자연 인스타그램 @__jayonii

Q. 그동안 어떻게 지냈나요?

‘프로듀서 101’에 참가해 운 좋게 걸그룹으로 데뷔하게 됐죠. 꽃길만 걸을 줄 알았는데, 갑자기 회사가 없어지면서 활동하던 팀이 해체됐어요. 그 충격으로 한동안 무기력한 일상을 보내다 체중이 8kg이 넘게 불어났어요. 더는 이렇게 지내면 안 되겠다는 생각에 헬스장에 등록했어요.

source : 김자연 인스타그램 @__jayonii

Q. 운동이 힘들었을 텐데…

물론 힘들었죠. 일주일에 5~6일 정도 헬스장에 가서 웨이트 운동 1시간, 유산소 운동 1시간을 했어요. 근력이 좋은 편은 아니었는데 꾸준히 하다 보니 웨이트 운동 시간이 1시간 30분으로 늘더라고요. 몸이 다시 건강해지는 것도 느껴지고요. 운동이란 게, 딱 그 고비만 넘길 수 있다면 힘든 일에서 즐거운 일로 바뀌는 거 같아요.

source : Photo by (좌) INNOsnap (우) 어텀나인 스튜디오

Q. 어떤 운동을 주로 했나요?

헬스장에 가면 칼로리 소모가 큰 하체 웨이트 위주로 운동했어요. 특히 스미스 머신 스쿼트, 바벨 런지 위주로 운동했는데, 효과가 좋았죠. 웨이트가 끝나면 유산소를 1시간 정도 탔어요. 운동이 끝나고 나서도 춤을 추면서 부족한 유산소 운동을 보충했어요. 칼로리 소모가 큰 운동과 유산소를 병행하니 금방 원래 체중을 되찾을 수 있었죠.

source : Photo by (좌) hellofitstudio / (우) INNOsnap

Q. 체중 감량 후 어떤 변화가 생겼나요?

처음 운동하러 갔을 때, 운동을 오래 하신 분들을 보면 너무 멋있었어요. 특유의 에너지가 좋았죠. 또 운동을 직업으로 삼으면 평생 좋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제가 잘하는 일인 '무대에 서는 일'과 '운동'을 하나로 합칠 수 있는 스포츠 엔터테이너를 꿈꾸게 됐어요.


source : 머슬마니아 코리아 사진 제공

Q. 요즘은 어떻게 지내고 있나요?

4월 20일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열리는 머슬마니아 대회를 4개월 전부터 정말 열심히 준비하고 있어요. 운동도 전보다 더 열심히 하고 있고요, 대회가 가까워질수록 식단조절도 철저하게 하고 있죠. 다이어트 할 때처럼 적게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지방을 걷어내는 식단을 짜는 게 중요해요. 요즘은 달걀 2개, 견과류 그리고 야채를 주로 먹어요.

source : 김자연 인스타그램 @__jayonii

Q. 먹는 것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진 않나요?

하루 3끼 식사 중 고지방식사를 한끼를 할 수 있어요. 연어+광어 80g에 브로콜리, 양상추, 양파를 넣고, 올리브유와 견과류가 섞인 바질페스토 소스를 먹는 샐러드인데 정말 맛있어요. 이 한 끼 때문에 운동과 식단을 견딜 수 있죠.

source : <맥스큐> 4월호 / Photo by 어텀나인 스튜디오

Q. 앞으로의 각오는?

정말 운 좋게 얼마 전에 헬스 남성잡지 <맥스큐> 표지 모델이 됐어요. 3월 25일에 발행된다고 하는데, 너무 떨리고 설레는 요즘입니다. 4월 20일 머슬마니아 대회에서 좋은 결과를 내서 다음에는 <맥스큐> 단독 표지 모델이 되어 여러분께 다시 인사 드리고 싶어요. 많이 응원 해주세요.






내 남친&남편이 고민하는 '이것' 알아보기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떡볶이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