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1도 모르던 배우가 10kg 뺀 진짜 이유

조회수 2019. 5. 23. 00:49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Q 글 김성민
출처: Photo by Steve Baek(@steve_baek)

운동을 1도 모르던 ‘운알못’에서 피트니스 대회 챔피언이자 배우, 모델, 트레이너로 변신한 ‘천의 얼굴’ 신다원 씨. 그녀가 두 달 만에 이 악물고 10kg 감량에 성공한 이유와 비결은 뭘까요? 


출처: 신다원 인스타그램 @_09080

Q. 어떤 계기로 운동을 시작하게 됐나요?

어렸을 때부터 배우의 꿈 하나만을 위해 달려왔어요. 하지만 기회는 쉽게 주어지지 않았죠. 마냥 기다리고만 있을 수 없어서 당장 연기자로서 제 모습을 보여줄 수 없다면 피트니스 대회에 출전해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으로 저만의 브랜드를 만들어보자고 결심했어요. 외모를 가꾸는 것이 모든 것을 해결해주진 않지만, 분명 꿈을 향해 나아가는 발판이 되어줄 거라 믿었죠.


출처: 신다원 인스타그램 @_09080

Q. 운동은 꾸준히 하고 있었나 봐요.

전혀 아니에요. 사실 헬스장 근처에도 가본 적이 없는 '운알못'(운동을 전혀 알지 못하는 사람)이었어요. 게다가 대회를 준비하기까지 주어진 시간은 두 달뿐이었죠. 하지만 이것도 해내지 못하면 연기자가 되는 것은 포기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도전했어요. 헬스장에서 견습으로 일하며, 아침 6시부터 밤 늦게까지 헬스장 화장실 청소부터 시작해 온갖 허드렛일을 하면서 운동과 친해졌어요.


출처: 신다원 인스타그램 @_09080

Q. 운동 효과는 어땠나요?

두 달 동안 헬스장에 살다시피 하면서 이거 아니면 아무 것도 못한다 라는 생각으로 정말 이 악물고 운동했어요. 그래서 두 달 만에 10kg 감량에 성공할 수 있었어요.

출처: 머슬마니아 코리아(@musclemania_korea_)

Q. 어떻게 운동했는지 알려주세요.

대회준비 기간은 아침·점심·저녁 운동으로 나누어 하루 총 다섯 시간 정도 운동을 했어요. 아침에 눈 뜨면 공복 유산소 1시간, 점심식사 후 웨이트 트레이닝 1시간 30분과 끝나고 나면 30분 유산소 운동, 저녁에는 1시간 유산소 운동과 복근운동을 진행했어요. 평상시에는 1시간 30분 정도 웨이트트레이닝 후에 복근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40분씩 하고 있어요. 운동과 함께 식단관리도 철저히 한 결과, 첫 대회에서 비키니 부문 4위라는 감격스런 결과를 얻었죠. 이후 꾸준히 운동하여 2016년 머슬마니아 상반기 대회 모델 부문에서 그랑프리까지 차지하게 되었어요.


출처: 신다원 인스타그램 @_09080

++ 신다원의 다이어트 식단 꿀팁


아침: 닭가슴살 100g, 바나나 1개, 에그스크램블

점심: 현미잡곡밥 150g, 닭가슴살 100g(생선 혹은 소고기로 대체), 채소(파프리카, 시금치 등)

저녁: 현미잡곡밥 150g, 닭가슴살 100g, 채소(파프리카, 시금치 등)

운동 후: 닭가슴살 100g, 고구마 반쪽

간식: 견과류 한줌(오전, 오후로 나눠서 섭취)


출처: 신다원 인스타그램 @_09080

Q. 운동을 시작하고 달라진 점이 있다면?

일단 자신감을 많이 얻었어요. 덕분에 연기자의 길을 계속 도전할 수 있었죠. 간혹 외적인 아름다움과 내면의 아름다움을 상대적인 것처럼 비교하는 분들이 있는데, 저는 외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노력은 분명 내적인 부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믿어요. 제가 그렇게 변했다고 생각해요.

출처: 신다원 인스타그램 @_09080

Q. 혹시 연기자로서의 꿈도 이루어졌나요?

네 신기하게도요! 2017년 tvN 드라마 <크리미널 마인드> 단역을 시작으로 2018년에는 연극 <비 오는 날의 인터뷰>에서 주인공을 맡게 되었어요. 단역으로 시작했지만 드라마를 찍으며 연기가 얼마나 내 가슴을 뛰게 하는 일인지 다시금 느낄 수 있었어요. 드라마 이후 연극 오디션에 합격해 감사하게도 주인공이라는 큰 역할을 맡을 수 있었죠.

출처: 신다원 인스타그램 @_09080

Q.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지금까지 그래왔듯 앞으로도 제 꿈을 포기하지 않고 나아갈 거에요. "상상할 수 없는 꿈을 꾸고 있다면, 상상할 수 없는 노력을 하라!"는 말처럼 꾸준히 노력하면서요. 우선은 예전 제 몸으로 돌아가고 싶어요. 그리고 연기공부 또한 계속할 예정이고요, 저처럼 피트니스 대회를 목표로 인생의 터닝 포인트를 만들고 싶은 분들이 있다면 모든 걸 다 던져 도전하라고 꼭 말씀 드리고 싶어요.


Tip

1. 목표설정

목표가 작던 크던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자기와의 약속을 만들고 그것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꾸준히 운동하다 보면 변화되는 자신을 보며 운동에 대한 재미를 느낄 수 있으실 거에요. 

Tip

2. 메모를 습관화하라

아침 기상부터 샤워, 운동 시간까지 꼼꼼히 메모하세요. 자신의 생활패턴을 알게 되어 자신을 객관화시켜 볼 수 있어요.

Tip

3. 첫 대회 때 너무 큰 기대는 금물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 법이죠. 수상에 연연하지 말고, 당당한 자신을 보여주세요.

Tip

4. 두 달을 2년처럼 살아라

더도 말고 딱 두 달만 2년처럼 산다면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해요. 자신을 믿으시고 즐겁게 운동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