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식물집사 리피

독특하지만 쉽다?!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이국적인 식물 모음

화려한 생김새를 가졌지만, 보기와는 달리 키우기 어렵지 않은 식물을 소개합니다.

45,26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이국적으로 생긴 생김새에 반해서 식물을 키우고 싶은 마음이 들었지만, 잘 키우지 못할까 봐 도전하지 못했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화려한 외형과는 달리 섬세한 관리가 필요하지 않고,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키울 수 있는 식물을 소개합니다.

1.

이름 : 문샤인

자생지 : 열대 아프리카

매력 포인트 : 은은한 색상의 잎의 색깔

특징 : 은은하게 빛나는 달빛처럼 빛나는 잎을 가지고 있다고 이름 붙여진 문샤인은 산세베리아 품종의 식물 중 하나입니다.

실내 환경에 대한 적응력이 뛰어나고, 건조에 강하기 때문에 자주 물을 주지 않아도 잘 버티는 등 강한 생명력을 가진 식물입니다.

일반적인 식물과 달리, 밤에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산소를 배출하는 cam 식물입니다.
침실에 문샤인을 배치한다면, 잠을 잘 때 식물이 뿜어내는 산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셔터스톡 / 123rf

2.

이름 : 페페로미아

자생지 : 열매 아메리카

매력포인트 : 동글동글 귀여운 잎의 모양

특징 : 페페라는 줄임말로 더욱 유명한 페페로미아는 조금씩 다른 잎의 모양을 가진 1000여 가지 세부 품종이 존재합니다.

잎의 모양이 다른 다양한 품종이 존재하기 때문에, 페페로미아를 품종별로 키워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페페로미아의 꽃은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꽃과는 달리 긴 막대 모양의 독특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빛이 조금 부족한 곳에서도 잘 자라는 편이며, 뿌리를 쉽게 내리는 특성 때문에 페페로미아의 수를 늘려가기도 쉬운 식물입니다.


*사진 출처 - 셔터스톡 / 123rf

3.

이름 : 아가베 아테누아타

자생지 : 멕시코

매력포인트 : 태양을 닮은 식물의 수형

특징 : 아가베 아테누아타는 이국적인 잎의 모습이 매력적인 식물입니다.

또한, 은색과 녹색의 절묘한 조화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기 때문에 인테리어 식물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잎에 수분을 가지고 있는 다육식물이기 때문에, 자주 물주기를 필요로 하지 않아 키우기 어렵지 않은 식물입니다.

단, 빛이 부족하고 5도 이하의 온도에서는 힘들어하기 때문에 빛과 온도 관리는 필요한 식물입니다.


*사진 출처 - 셔터스톡 / 123rf

4.

이름 : 스킨답서스

자생지 : 남태평양 제도

매력포인트 : 빠른 성장 속도 & 하트 모양 잎

특징 : 물체를 타고 오르는 덩굴성 식물인 스킨답서스는 원하는 방향으로 식물의 수형을 연출하는 재미를 느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어디서든 잘 자라는 강한 생명력과 빠른 성장 속도는 스킨답서스가 아닌 다른 식물에게서 좀처럼 보기 힘든 대표적 특징입니다.

따라서, 스킨답서스는 식물을 처음 입문하는 초보자들에게 가장 추천하는 식물입니다.

더욱 오랫동안 함께하고 싶다면, 과도한 애정으로 물을 자주 주어 생기는 과습의 피해는 조심해야 합니다.


*사진 출처 - 셔터스톡 / 123rf

키우기도 어렵지 않으면서, 독특한 생김새를 가진 식물 네 가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실내 공간에서도 잘 자라는 네 가지 식물을 통해, 이번 여름은 집안 분위기를 이국적으로 꾸며보는 것은 어떨까요?

식물에 대한 상담이 필요하거나,

알고 싶은 식물 정보가 있다면?!

인스타그램에서 '식물집사 리피'를 검색하세요.

다이렉트 메시지를 보내주시면,

식물 키우기의 어려움을

해결해 드리는 1:1 맞춤 식물 상담과

식물에 관한 궁금한 점들을 알려드립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