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이건 절대 무시 못하죠" 한국 베스트셀링카의 숨은 저력입니다

51,88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부드럽고 편안한 E-Class와
스포티하고 핫한 E-Class

2018년에 이어 2019년에도 수입차 판매 1등은 메르세데스-벤츠 E-Class가 차지했다. 총 36,313대를 판매하였으며 점유율로 보자면 전체의 17.1%에 해당하는 수치다. 지금도 식지 않는 인기 덕분에 올 한 해도 E-Class의 활약이 기대된다.


많은 사람들이 E-Class라고 하면 편안하고 부드러운 세단이라고만 생각하지만 이와 정반대로 스포티한 외관을 자랑하며, 강력한 파워 트레인을 탑재하고 우렁찬 배기음을 내는 핫한 E-Class도 존재한다.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메르세데스-AMG E63이다. E-Class와는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는 메르세데스-AMG E63에 대해 살펴보자.


E-Class와 다른 매력을 지닌
메르세데스-AMG E63

스포티한 외관을 갖춘

메르세데스-AMG E63


메르세데스-AMG E63은 기존 E-Class와 뚜렷이 구별되는 AMG 특유의 디자인 요소를 지니고 있다. 전면의 라디에이터 그릴에는 실버 컬러로 이루어진 두 개의 라인이 적용되어 있으며, 검은색 세로줄을 통해 더욱 과감한 모습을 나타내고 있다.


범퍼 하단도 범상치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많은 양의 공기를 빨아들여 최적의 냉각 성능을 발휘하도록 디자인되어 있다. 헤드 램프는 E-Class에 적용된 멀티빔 헤드 램프를 그대로 적용해 야간에도 마치 낮과 같은 시야를 제공해 준다.

측면에는 20인치 AMG 블랙 투톤 알로이 휠과 사이드 스커트, 카본으로 이루어진 만든 사이드 미러, V8 BITURBO 엠블럼을 적용해 강인한 모습을 나타내고 있다.


후면에는 스포일러 립과 리어 디퓨저, 사각형 모양의 듀얼 트윈 머플러가 적용되어 있다. 이외에도 곳곳에 카본 파이버 패키지를 적용해 더욱 역동적인 외관을 완성했다.

고급스러움을 놓치지 않은

럭셔리 인테리어


메르세데스-AMG E63의 내부 인테리어는 도어 트림과 대시보드, 센터 콘솔에 카본을 적용했으며 나파가죽으로 마감된 대시보드, 와이드 스크린 콕핏, 부메스터 사운드 시스템, 앰비언트 라이트로 이미 우아하면서 럭셔리한 E-Class의 실내공간을 AMG답게 한층 더 세련되며 스포티한 공간으로 업그레이드하여 탑승자들의 감성을 자극한다.


메르세데스-AMG E63에만 적용되는 특별한 옵션들이 있다.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은 나파가죽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스포티함을 강조하기 위해 D 컷 형태의 전용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또한 그립감을 향상시키기 위해 스티어링 휠 그립 영역이 DINAMICA 마이크로 파이버로 마감되었다.

시트는 다이내믹 드라이빙에 최적화된 AMG 퍼포먼스 시트가 적용되어 있다.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되어 있으며 측면 받침대가 있어 코너링 중에도 운전자를 안정적으로 잘 잡아준다.


센터 콘솔에는 다이내믹 셀렉트보다 한 단계 진화된 AMG 다이내믹 셀렉트가 적용되어 있다. 이를 활용해 원하는 드라이빙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엔진, 변속기, 서스펜션, ESP 및 조향 특성과 같은 매개 변수가 변경되어 더욱 스포티한 설정이 가능하다. 특히 레이스 모드를 선택할 경우 차의 성능을 극한까지 끌어올려 조금이라도 더 빨리 달릴 수 있도록 설정한다.

이외에 시트와 도어 실 패널 등 내부 곳곳에서 AMG 로고를 찾을 수 있으며 AMG 메인 메뉴가 있는 계기판, 스테인리스로 된 스포츠 페달 등 고성능에 초점을 맞춘 요소들을 내부 곳곳에서 찾을 수 있다.

가장 이상적인 주행성능을 가진

메르세데스-AMG E63


메르세데스-AMG E63에는 장인 한 명이 수제작으로 만든 4.0리터 V8 엔진이 적용되어 있다. 최고출력 571마력, 최대토크 76.5kg.m을 발휘하며 제로백은 3.5초, 최고 속도는 250km/h까지 낼 수 있다.


엔진에 적용된 트윈 스크롤 터보 차저는 더 빠른 반응성을 위해 실린더 헤드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엔진 부하가 적을 때에는 기통 휴지 시스템이 작동해 8개의 실린더 중 4개만 작동하여 연료 효율을 최대한으로 높인다.

하위 모델인 메르세데스-AMG E53에는 3.0리터 6기통 엔진이 탑재되어 있다. 최고출력 435마력과 최대토크 53.0kg.m을 발휘한다. 이 엔진에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EQ 부스트 시동 발전기'가 적용되어 16kW 출력과 250Nm의 토크를 지원해준다.

메르세데스-AMG E63에 적용된 AMG SPEEDSHIFT MCT 9G 변속기는 고성능 오일 냉각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 최대 부하에서도 충분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클러치의 낮은 회전 관성 덕분에 변속기는 즉각적이고 역동적으로 반응한다. 변속 속도는 불과 100ms밖에 걸리지 않으며 다중 저단 변속 기능이 있어 급가속이 필요할 때 기어를 2단 이상 순식간에 내릴 수 있다.


메르세데스-AMG E53에는 메르세데스-벤츠가 새롭게 개발한 AMG SPEEDSHIFT TCT 9G 변속기가 탑재되었다. 멀티 클러치 대신 토크 클러치가 적용되어 있으며 매우 빠른 변속 속도를 지원한다.

Air-Body Control을 기반으로 한 AMG 스포츠 서스펜션은 매우 높은 수준의 승차감 및 주행 역학을 보장하며, 각 휠의 댐핑은 현재 주행 상황과 노면 상태에 맞게 조정된다. 이 서스펜션은 무게에 관계없이 일정한 레벨을 유지하며 서스펜션 레벨을 높여 지상고를 높일 수 있다. 고속에서는 서스펜션이 자동으로 하강하여 공기저항을 줄이고 핸들링 안전성을 더욱 향상시킨다.


기계적으로 제어되는 AMG 리어 액슬 디퍼렌셜은 내부 구동 휠의 미끄러짐을 줄여준다. 기존 디퍼렌셜과 달리 다중 디스크 클러치와 2개의 스러스트 링을 사용한다. 구동 토크가 리어 액슬에 적용될 때 스러스트 링은 요구 사항에 맞도록 멀티 디스크 클러치를 작동시킨다. 클러치는 구동 토크를 휠에 재분배하여 트랙션을 유지한다.

AMG 퍼포먼스 4MATIC+은 가변적인 동력 배분이 가능한 성능 지향의 4륜 구동 시스템이다. 젖은 노면 또는 눈길 등 미끄러운 노면에서 핸들링 안전성과 로드 홀딩을 개선한다.


가변식 동력 분배를 위한 전자식 멀티클러치가 적용되어 주행 상황에 맞게 33:67 혹은 0:100의 동력 배분이 가능하다. 이로 인해 향상된 접지력은 물론 다이내믹한 가속력 및 안정적인 조향감을 느낄 수 있다.

메르세데스-AMG E63에는 AMG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다. 구멍이 뚫린 대형 브레이크 디스크는 탁월한 감속을 제공함과 동시에 우수한 냉각 성능을 발휘한다. 복합적인 브레이크 디스크 디자인은 극한 조건에서도 브레이크가 잘 변형되지 않게 한다.


옵션으로 AMG 고성능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다. 극한의 조건에서도 매우 짧은 제동 거리와 더욱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기본 제공되는 AMG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보다 40% 더 가벼워 연료 효율성을 높였다.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