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돈 있으면 꼭 하나 사야죠" 아빠들의 드림카라 불리는 차

414,21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랜드로버의 플래그십 SUV
레인지로버

플래그십이란 함대의 선두에서 전투를 지휘하는 기함을 뜻하는 군사용어지만 실생활에서는 자동차 등 다양한 제품의 최상위, 최고급을 지칭한다. 랜드로버의 레인지로버는 1970년 플래그십 모델로 출시되어 50년이 다 되어가는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고 있으며, 지금도 플래그십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 판매 중인 레인지로버는 4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다.


레인지로버에는 흔히 '궁극의 SUV', 'SUV의 끝판왕'이라고 불린다. 이렇게 불릴 만큼 레인지로버는 럭셔리와 오프로드, 디자인, 성능, 실용성 등 모든 것을 갖추었다. 돈이 많다면 하나쯤은 사고 싶은 차로 꼽힌 레인지로버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자.


다양한 면에서 최고로
평가받는 SUV, 레인지로버

아름다운

레인지로버의 디자인


레인지로버는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라고 평가받고 있다. 먼저 디자인을 살펴보면 각진 전형적인 SUV의 모습에 곡선을 가미해 당당한 모습과 유연한 모습을 동시에 표현하고 있다.


4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는 새로운 프런트 그릴과 프런트 범퍼, 보닛 및 통합형 배기 파이프, 새로워진 LED 램프가 적용되어 레인지로버만의 자연스러움과 모던한 디자인을 완성한다.

또한 독특한 실루엣과 조화로운 윈도 스크린, Gloss Black 필러 등의 디자인 요소는 루프에 엑센트가 되어 매끄럽고 우아한 형태를 한결 돋보이게 한다.


또한 레인지로버에는 탁월한 엔지니어링 기술과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완성된 롱 휠베이스 모델이 있다. 롱 휠베이스 모델은 보는 이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200mm가 늘어 무려 5,200mm을 자랑하는 전장으로 한결 럭셔리한 차내 환경을 선사한다.

오프로드에서

진가를 발휘하는 레인지로버


레인지로버는 럭셔리 SUV에서는 보기 드문 오프로드 성능을 가지고 있다. 4륜 구동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어 안전하고 정밀한 오프로드 성능이 보장되며, 세심하게 설계된 일체의 테크놀로지가 적용되어 모든 조건에서 자신감 있는 주행을 위한 최적의 접지력을 유지한다.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은 극한 조건에서도 차의 주행 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한다. 1.8km/h에서 30km/h 사이로 유지하며 운전자가 페달 조작 없이 조향에 집중하게 함으로써 까다로운 지형을 안전하게 통과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로우 트랙션 출발 기능은 정지 상태에서 출발할 때 토크를 최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젖은 풀밭, 눈길, 빙판길 등의 미끄러운 조건에서 차량의 주행 능력을 향상시킨다.


내리막길 주행 제어 장치는 운전자가 가파른 경사로를 안정적으로 내려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시스템은 개별 휠에 독립적으로 제동을 가하여 일정한 속도를 유지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도강 수심 감지 시스템은 사이드미러의 초음파 센서를 통해 작동되며, 최대 도강 수심인 900mm에 근접할 경우 운전자에게 시각적 및 청각적 경고를 보내준다. 이 시스템은 최대 도강 능력에 따른 수심 정보를 터치스크린을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은 불규칙한 노면에서도 4개의 휠이 모두 지면에 밀착된 상태를 유지한다. 차의 높이를 빠르게 바꾸어 편안하고 정확한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이 기능을 활용해 무거운 물건을 손쉽게 싣고 내릴 수 있다.

카라반이나 트레일러를 소유하고 있다면 레인지로버에 연결해서 견인할 수 있다. 첨단 견인 어시스트에는 후진할 때 트레일러의 방향을 제어할 수 있으며 스티어링을 제어하여 트레일러의 궤적을 원하는 경로에 맞춰 주는 역할을 한다.


2단 트랜스퍼 박스에 있는 추가적인 저단 기어는 오프로드 주행, 견인 등과 같은 까다로운 조건에서 탁월한 효과를 보장한다. 정밀한 속도와 컨트롤을 제공하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하는 기능이다.

큰 차체에도 불구하고

훌륭한 퍼포먼스


레인지로버의 차체 크기는 다른 차들과는 비교를 거부하는 크기를 가지고 있다. 표준모델 기준으로 전장 5,000mm, 전폭 2,073mm, 전고 1,869mm, 휠베이스 2,922mm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레인지로버에는 강력한 엔진이 탑재되어 있어 빠른 가속성능을 발휘한다. 3.0리터 디젤엔진은 275마력, 63.8kg.m을 발휘하며 제로백 가속시간은 7.9초, 최고 속도는 209km/h까지 낼 수 있다.

4.4리터 디젤엔진은 339마력, 75.5kg.m을 발휘하며 제로백 가속시간은 7.3초다. 최고 속도는 217km/h까지 낼 수 있다. 공인 복합 연비는 7.6km/L이다.


2.0리터 가솔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합산 출력 404마력, 합산 토크 65.3kg.m을 발휘하며 제로백 가속도는 6.8초다. 최고 속도는 220km/h까지 낼 수 있다.

5.0리터 가솔린 슈퍼차저는 525마력, 63.8kg.m과 565마력, 71.4kg.m을 발휘하며 제로백 가속도는 5.4초다. 최고 속도는 225kg.m까지 낼 수 있다.


랜드로버에 적용되는 엔진은 다양한 이점을 가지고 있다. 디젤 엔진은 낮은 이산화탄소 배출량과 EU6d-Temp 및 실도로 주행조건 RDE 규정을 준수한다. SCR 시스템을 장착해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크게 감소시켰으며, 연료 효율성을 높였다.

가솔린 엔진은 EU6d-Temp 및 실도로 주행조건 규정을 준수하며 역동적인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낮은 미립자 배출량, 합리적인 초기 비용이라는 이점을 가지고 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EV 모드로 주행할 시 배기가스가 전혀 발생하지 않아 친환경적이며 유지 비용을 크게 낮출 수 있다. 또한 2.0리터의 작은 배기량에도 불구하고 5.0리터 가솔린 모델과 비슷한 주행 성능을 발휘하며 보다 정교한 주행이 가능하다.

퍼스트 클래스 부럽지 않은

럭셔리한 내부


레인지로버 내부에는 럭셔리에 초점을 맞춘 인테리어가 탑승객을 맞이해준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시트는 탑승객을 꽉 잡아 고정해주며 대시보드에는 디지털 계기판과 터치 프로 듀오가 적용되어 있어 그 어느 시스템과도 비교할 수 없는 디자인과 성능을 자랑한다.


뒷좌석은 2시트와 3시트 중 선택할 수 있으며 2시트를 선택할 경우 리무진 시트인 이그제큐티브 클래스 시트가 적용된다. 최고의 편안함과 더욱 넓고 깊어진 쿠션이 특징이며 전동 전개식 센터 콘솔은 외측 조수석과 자연스럽게 통합되어 럭셔리한 4시트 환경을 구성한다.

3시트를 선택할 경우 실용성이 증대된다. 성인 3명이 편안하게 앉을 수 있으며 시트를 접을 경우 1,943리터까지 증가한다. 캠핑 장비나 스키 장비 등 부피가 큰 짐을 싣기 용이하다.


극강의 레인지로버를 경험하고 싶다면 SVO의 라인업 중 하나인 SVAutobiography를 선택할 수 있다. 호화로운 리무진 시트와 박음질 패턴이 고급스러움을 높여주며, 파워 리어 도어 버튼을 이용해 자동으로 뒷좌석 도어를 닫을 수 있다. 또한 시트 사이에는 냉장고가 있으며 자동차 설정과 엔터테인먼트를 손쉽고 편안하게 제어할 수 있는 조그셔틀이 있다.


레인지로버의 트림별 특징
및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자

레인지로버 보그 SE

1억 7,720만 원부터


다음으로 레인지로버 트림별 특징과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자. 기본 모델인 보그 SE에는 Silver 피니시가 적용된 21인치 7 스플릿-스포크 알로이 휠이 기본 장착된다.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 및 시그니처 주간 주행등은 최첨단 드라이빙 빔과 어댑티브 프런트 라이팅 시스템을 구현한다.


세미 아닐린 가죽 시트는 히팅/쿨링 기능이 적용되어 있으며 20방향 시트와 파워 리클라이너 히팅/쿨링 기능이 적용된 뒷좌석 시트가 제공된다. 운전석과 조수석에는 메모리 기능이 있으며 운전석에서 조수석 시트를 제어할 수 있다.

Meridian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은 듀얼 채널 서브우퍼를 포함하여 전후 및 양측에 배치된 스피커 19개를 통해 라이브 공연처럼 명료하고 꽉 찬 사운드를 자랑한다.


360도 서라운드 카메라 시스템은 자동차 주위에 분산 배치된 디지털카메라 4대를 통해 디스플레이에 360도 전방위 시야를 보여준다. 도로 경계석 옆에 주차하거나 협소한 공간 및 교차로 진출입 등의 다양한 상황에서 보다 편리하게 차를 조작할 수 있다. 이외에도 4존 온도 조절 시스템, 자동 승하차 높이 조절 기능, 키리스 엔트리, 소프트 도어 클로즈, 터치 프로 듀오, 8인치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등이 포함되었다.

레인지로버 Autobiography

2억 310만 원부터


Autobiography에는 좀 더 고급스러운 Light Silver Diamond Turned 피니시가 적용된 21인치 7 스플릿-스포크 알로이 휠이 적용된다. 헤드 램프도 픽셀 LED 헤드 램프가 적용되어 보다 선명한 해상도를 바탕으로 운전자를 위한 빔을 극대화하고 보다 정밀한 디밍을 통해 마주 오는 차량의 눈부심을 방지하여 안전한 운전을 보장한다.


설정 가능한 인테리어 무드 라이팅으로 10가지의 차분한 색상을 선택하여 원하는 인테리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슬라이딩 파노라믹 루프는 완전히 개방할 수 있다.

천공 패턴이 있는 세미 아닐린 가죽 시트는 히팅 및 쿨링, 핫-스톤 마사지 기능이 포함된 22방향 전동식 시트와 뒷좌석 이그제큐티브 클래스 시트가 제공되며 전 좌석 메모리 기능과 원결 인텔리전트 시트 폴딩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Meridian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은 듀얼 채널 서브우퍼를 포함하여 전후 및 양측에 배치된 스피커 19개를 통해 라이브 공연처럼 명료하고 꽉 찬 사운드를 자랑한다. 이외에 전방 안개등, 자동 승하차 높이 조절 기능, 키리스 엔트리, 소프트 도어 클로즈, 제스처 테일게이트, 서라운드 카메라 시스템 등이 포함되어 있다.

레인지로버 SVAutobiography

3억 1,390만 원부터


가장 호화로운 레인지로버 SVAutobiography에는 하이그로시가 적용된 7 스플릿-스포크 알로이 휠이 적용되며 통합형 쿼드 테일 파이프, 블랙 브레이크 캘리퍼, 픽셀-레이저 LED 헤드 램프가 적용되어 있다.


실내에는 리어 도어 파워 클로즈, 이그제큐티브 클래스 컴포트 플러스, 뒷좌석 냉장고, Knurled 피니시, Meridian 시그니처 레퍼런스 사운드 시스템, SVAutobiography 전용 인테리어 컬러와 최고급 천공 패턴 세미 아닐린 가죽 시트가 적용된다.

그 외에 뒷좌석에는 10인치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되며 제스처 블라인드를 포함한 슬라이딩 파노라믹 루프가 제공된다. 그 외 기타 옵션은 Autobiography의 옵션과 동일하다.


또한 SVAutobiography에는 외장 색상을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다. 조함 가능한 모든 색상을 적용할 수 있으며 투톤 도색 또한 가능해 나만의 레인지로버를 구성할 수 있다.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