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국내에서 가장 사랑받는 E클래스 예비 오너들을 위한 실내 사용법

130,33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2018년 35,534대를 판매하며 수입차 판매량 1위를 기록한 메르세데스 벤츠 'E클래스'는 올해도 판매량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부동의 판매량 1위를 지키고 있으며 최근엔 연식변경을 통해 상품성 강화를 거치기도 하였다.


국내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메르세데스 E클래스를 구매하려는 예비 오너라면 차량 출고 후 바로 모든 기능들을 익숙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먼저 알아두면 도움이 될 것이다. 오늘은 E클래스의 실내 기능들 중 처음 많은 사람들이 헷갈려 하는 반자율 주행 시스템 사용방법을 알아보자.


E클래스
반자율 주행 기능 사용법

레인 키핑 어시스트, 스티어링 어시스트

기능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

상위 등급 E클래스를 선택하게 되면 레인 키핑 어시스트와 스티어링 어시스트 기능을 탑재하여 반자율 주행기능을 즐길 수 있다. 스티어링 휠 왼쪽에 위치한 버튼을 보면 가장 왼쪽에 스티어링 어시스트 버튼이 있다. 이는 운전자가 스티어링을 조작하지 않더라도 차가 스스로 도로 진행 상황에 맞추어 조향을 하게 된다.


그 옆에 위치한 레인 키핑 어시스트 버튼은 주행 차로를 유지해주는 기능이다. 이 버튼들은 각자가 별도의 기능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반자율 주행 시스템을 활성화하려면 모두 켜주어야 한다.

레인 키핑 어시스트와 스티어링 어시스트 기능을 활성화 했다면 스티어링 휠 왼쪽에 위치한 레버를 이용해 반자율 주행 기능을 활성화시킬 수 있다. 사진과 같이 레버를 운전자 쪽으로 당겨주면 기능이 활성화된다.


국산차의 헤드 램프를 조정하고 방향지시등을 컨트롤할 수 있는 레버에 반자율 주행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것이다.

반자율 주행 시스템이 활성화되면 사진과 같이 계기판 하단에 지정된 속도와 조향 어시스트 활성화 녹색 아이콘이 나타나게 된다. 또한 컨트롤 레버를 통해 주행 속도를 조정할 수도 있다. 레버를 깊게 상하로 움직이면 10km/h씩 조정이 가능하며 짧게 움직이면 1km/h로 움직일 수 있다. 

속도를 조절하게 되면 HUD에도 파란색으로 지정 속도가 표시되어 운전자는 계기판을 보지 않고도 안전한 주행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하단의 레버를 돌리면 앞차와의 차간 거리를 조절할 수 있다.


이는 주행 속도에 따라 차간거리 조절 범위가 달라지게 된다. 활성화된 기능을 종료하려면 레버를 뒤로 밀어주면 기능이 해제된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반자율 주행 시스템은 스톱 & 고 기능을 제공한다. 따라서 고속도로, 국도 주행 중 앞차가 완전히 정차하면 뒤따라 정차하게 되며 3초가 지나지 않으면 선행차량을 따라서 서서히 출발하게 된다.

기능 활성화 중엔 스티어링 휠에 손을 뗀 채 60초가 지나면 핸들을 잡으라는 경고음과 함께 아이콘이 나타난다. 그래도 휠을 잡지 않으면 핸즈 오프 워닝 기능이 작동하게 된다.

시각적,청각적 경고가 반복되었음에도 운전자가 여전히 반응이 없으면 계기판엔 Distance Pilot off 라는 메세지가 나타나며 차는 서서히 정지하고 파킹 브레이크를 자동으로 활성화 시킨다.


반자율 주행 시스템은 어디까지나 운전자를 보조해 주는 기능이기 때문에 절대 이를 믿고 스티어링 휠을 놓아선 안된다. 도로 위에선 언제나 여러 가지 돌발 상황들이 발생하기 때문에 안전을 위하여 스티어링 휠을 꼭 잡도록 하자.


앰비언트 라이트
설정법

덤으로 앰비언트 라이트 설정법도 알아보자. 메르세데스 벤츠 E클래스의 실내를 아름답게 수놓는 앰비언트 라이트는 E클래스 인테리어의 하이라이트다. 먼저 비상등 좌측에 있는 기능설정 버튼을 누른다.

그 다음엔 메인 디스플레이에서 라이트 설정 메뉴를 선택한 뒤 앰비언트 라이트를 누르면 된다. 라이트 설정 탭에선 앰비언트 라이트 뿐만 아니라 지능형 라이트, 하향 전조등, 주변등, 외부 조명 소등 지연 등 라이트와 관련된 모든 기능들을 조절할 수 있다. 

총 64가지 조명 컬러를 선택할 수 있는만큼 그날그날 기분에 따라 앰비언트 라이트 컬러를 바꾸어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해 볼 수 있다. 멀티컬러는 다양한 색을 섞어서 분위기를 연출해주고 체크를 해제하면 64가지의 단색으로 나타나게 된다.


밝기 설정영역에 체크를 해제하면 표시창 앞좌석 뒷좌석을 한번에 조절할 수 있고 체크를 하면 표시창, 앞좌석, 뒷좌석 모두 개별적으로 밝기를 조절할 수 있다.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