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자동차 문콕 덴트 작업을 손쉽게 하는 방법 7가지

69,65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요즘 도심속 주차장에선 문콕테러가 많이 발생한다. 블랙박스에도 찍히지 않는 경우가 많아 문콕테러를 당하면 피해는 고스란히 차주의 몫으로 돌아간다. 정비사에게 보기 흉한 “문콕”자국을 고치는 덴트 작업을 맡기는 것은 편리할 수는 있으나 차주들의 주머니 사정에는 좋지 않은 선택일 수 있다.


과연 덴트 작업은 어떻게 이루어져야 할까? 직접 덴트작업을 할 순 없을까. 소소한 덴트 작업은 스스로 해결하는 것을 추천한다. 스스로 손쉽게 덴트 작업을 할 수 있는 방법들을 함께 알아보자. 물론 심한 문콕테러나 찌그러짐은 자가로 수리하는게 불가능하니 이럴땐 정비소를 찾아가는 것이 좋다.


팁 1: 끓는 물로 덴트 작업 하기

이 방법이 정말 가능하냐고 의문을 가지는 분들도 있겠다. 하지만 찾아보면 실제로 끓는 물로 덴트 작업을 하는 수 많은 영상들이 있다. 이 영상들이 의문에 대한 답이 충분히 되었으리라고 생각된다. “문콕”자국 부분의 온도가 충분히 올라가면 팽창 효과에 의해 자연스레 원래대로 복구되는 원리다.


주의할점은, 이 팁의 경우 범퍼가 플라스틱재질로 만들어졌을 때만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다. 또한 손상이 있었던 부위에 차가운 물을 부어 식히는 작업도 함께 병행해야한다는 단점도 있다. 

팁 2: 진공청소기 사용하기

움푹 패인 정도에 따라, 진공 청소기의 흡입력을 이용해 손상 부위를 복원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한다. 흡입력을 높이기 위해 양동이에 구멍을 내고 진공청소기와 구멍을 낸 양동이를 테이프로 연결하여 사용하면 더욱 좋다. 손상 부위에 진공청소기를 작동시켜보자. 손상 정도가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쉽게 원래의 상태로 복구 가능하다고 한다.

팁 3: 뚫어뻥 이용하기

이 팁은 진공 청소기와 같은 원리로 차량의 손상 부위를 복원하는 방법이다. 손상 정도가 적거나 중간 정도일 때 가장 효과적이다. 문콕 부위에 물을 조금 뿌린 후, 뚫어뻥을 부착시킨 뒤, 손잡이를 당겨주기만 하면 된다. 다른 차체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천천히 작업해야한다.

팁 4: 드라이 아이스 이용하기

드라이 아이스는 집에 흔히 없는 물품이지만 문콕 자국을 없애는데는 아주 효과적이다. 안전상의 이유로 장갑 착용은 필수다. 그 다음, 차량의 손상 부위에 드라이 아이스로 원을 그리며 문질러보자.


그러면 손상 부위가 점점 제 상태로 복원될 것이다. 경미한 문콕수준은 이렇게 복원이 될 수도 있으니 한번 시도해보도록 하자.

팁 5: 헤어 드라이기 이용하기

온풍기 대신 헤어 드라이기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드라이기를 가지고 손상부위를 가열하여 찌그러진 부분을 펴는 간단한 방법이다. 이 방법은 주로 자동차 범퍼와 같은 플라스틱 재질 표면일때 효과가 좋다. 일반 철판 차체가 아닌 범퍼쪽 테러나 찌그러짐이 발생했을 때 시도해 보도록 하자.

팁 6:매니큐어, 붓페인트 사용

스크래치를 제거하려 임시방편으로 매니큐어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다. 하지만 매니큐어를 사용하기보단 도장이 까진 부분을 보수하기 위해선 차량과 같은 컬러의 터치업 붓페인트를 대리점에서 구매하는게 낫다. 붓페인트로 도장이 까진 부분에 살짝 터치만 해주면 별로 티가 안나게 처리할 수 있다.

팁 7: 심한 찌그러짐은 정비소 찾아가기

물론, 소개해드린 방법들은 짧은 기간 동안만 유지되는 방법들이니 큰 흔적의 경우는 정비소를 찾아가는 것이 좋다. 어설프게 처리를 하려다 상황이 더 나빠질 수 있으니 말이다.


셀프로 처리가 가능할 수준인 간단한 문콕이나 찍힘은 자가로 보수해보되 일정 수준을 넘었다면 빠르게 정비소로 가서 수리를 받도록 하는 것이 가장 현명하고 쉬운 해결방법이다.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