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SUV 좋아하는 아빠들이 이 차를 선택할 수밖에 없는 이유

202,70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71년간 SUV만을
전문적으로 생산한 랜드로버

SUV를 만드는 브랜드는 많지만 SUV만을 전문적으로 만드는 브랜드는 많지 않다. 특히 랜드로버는 71년간 탁월한 오프로드 능력을 가진 SUV를 전문적으로 만들어왔으며 현재 레저 분야 수요를 담당하는 디스커버리 라인업과 고급 SUV 수요를 담당하는 레인지로버 라인업, 그리고 극강의 오프로드 능력을 자랑하는 디펜더로 나누어져 있다.

라인업이 다양한 만큼 자신의 취향에 맞게 적합한 랜드로버 SUV를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랜드로버를 두고 고민하고 있는 소비자를 위해 이번 포스트에서는 랜드로버의 다양한 모델들에 대해 정리를 해 보았다.


랜드로버의
다양한 SUV 모음

랜드로버의 막내

디스커버리 스포츠


랜드로버의 엔트리 모델로 디스커버리의 크기를 약간 줄이고 디자인을 더욱 공격적으로 다듬은 것이 특징이다. 원래 프리랜더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었으나 랜드로버의 네이밍 정책에 의해 디스커버리 스포츠로 이름이 변경되었다.


랜드로버의 엔트리 모델이지만 핵심 기술들은 대부분 적용되어 있다. 랜드로버 독점 기술인 ATPC와 내리막길 주행 제어 장치가 적용되어 있다. 도강 수심 장치가 적용되어 있어 최대 수심 600mm까지 도강이 가능하다.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차체는 겉으로 보면 작아 보일지 몰라도 실내 공간은 넉넉하고 효율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든 시트를 펴고도 829리터를 적재할 수 있으며 2열 시트를 모두 접으면 최대 1,698리터까지 적재가 가능하다.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최대 2,500kg까지 견인이 가능하다. 견인을 위한 후방 카메라와 견인 히치 보조 장치, 트레일러 스태빌리티 어시스트, 360도 서라운드 카메라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다.

레저용 SUV의 정석

디스커버리


1989년 처음 등장한 디스커버리는 알래스카부터 잠비아까지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가리지 않는 탁월한 성능의 대명사가 되었다. 현행 디스커버리는 SUV 디자인에 획기적인 발전을 가져왔으며 과감하고 예리한 접근 방식으로 세계 최고 성능의 다목적 SUV를 만들겠다는 랜드로버의 비전을 실현했다.


디스커버리에는 풀사이즈 7시트가 포함되어 있어 성인 7명이 모두 편안하게 착석이 가능하며, 깔끔하고 현대적인 라인, 역동적인 실루엣이 모두 결합된 것이 특징이다. 실내 공간은 기본 258리터를 적재할 수 있으며 3열을 접을 경우 1,231리터, 2열을 접을 경우 2,500리터라는 어마어마한 적재 공간이 나온다.

디스커버리에는 65년 이상 축적된 랜드로버만의 오프로드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2는 주행 조건을 모니터링하고 주행 모드를 자동으로 선택하여 섀시와 파워 트레인을 지형 조건에 맞게 설정함으로써 주행 성능을 더욱 강화한다.


도강 능력은 디스커버리 스포츠보다 향상되었다. 최대 수심 900mm까지 도강이 가능하며 실시간 도강 정보를 센서를 통해 감지해 중앙 디스플레이에 보여준다. 견인 능력도 최대 3,500kg로 강화되어 더 무거운 트레일러를 견인할 수 있다.

랜드로버의 정체성

디펜더


지금 랜드로버가 생산하는 SUV를 보면 상상이 되지 않겠지만 초기 랜드로버의 모델은 고급과는 거리가 멀었다. 극강의 오프로드 능력을 자랑하는 신뢰도 높은 실용 차량이었으며, 주로 농업용이나 군용으로 많이 사용했다.


디펜더는 이런 랜드로버의 정체성을 그대로 유지한 모델이며 최근 2세대 모델이 공개되었다. 과거 디펜더의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잘 해석한 모습을 가지고 있으며 1세대의 명성에 맞게 다른 모델보다 더욱 엄격한 신뢰성 테스트를 거쳤다.


디펜더는 1세대처럼 숏 휠베이스인 90과 롱 휠베이스인 110두 가지 모델로 나오며 각 모델마다 어반 팩, 익스플로러 팩, 컨트리 팩, 어드벤처 팩 4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어반 팩은 도심형에 초점을 맞춰 구성되어 있으며, 익스플로러 팩은 캠핑에 최적화된 모델이다. 컨트리 팩과 어드벤처 팩은 극한의 환경을 극복하는데 최적화된 모델이다.


디펜더는 랜드로버의 오프로드 핵심 오프로드 기술들이 모두 포함되어 있으며, 별도로 적용할 수 있는 윈치를 적용하면 최대 4,536kg까지, 45m 떨어진 곳에서 작동할 수 있다. 또한 최대 300kg에 달하는 루프 하중을 가지고 있어 지붕을 이용해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시선을 사로잡는 차

레인지로버 이보크


2011년 처음 선보인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콤팩트 SUV 시장을 완전히 바꿔놓았다. 비록 작지만 자신감 넘치는 날렵한 익스테리어와 모던하고 간결한 인테리어의 조화는 시선을 사로잡는 완벽한 이보크를 만들어냈다.


레인지로버 벨라의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더욱 아름다워진 모습으로 돌아온 2세대 이보크는 날카로운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디자인, 쿠페형 루프 디자인으로 인해 더욱 공격적인 모습을 모여주고 있다. 엔진에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해 연료 효율과 출력 향상 두 가지를 모두 잡았다.

이보크의 실내 공간은 효율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본 적재공간 591리터가 제공되며 2열 시트를 모두 접으면 1,383리터까지 확장할 수 있다. 용량은 작은 편이지만 짐을 싣는데 부족함은 없다.


이보크에는 ClearSight 룸미러와 ClearSight 그라운드 뷰가 적용되어 있다. ClearSight 룸미러는 짐이나 탑승자로 인해 가려진 후방 시야까지 모두 보여주는 기능이며 ClearSight 그라운드 뷰는 보닛 바로 앞에 있는 보이지 않는 부분을 중앙 디스플레이에 띄워 보여준다. 특히 낮은 장애물이 많은 구간을 극복할 때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다.

가장 아름다운 SUV

레인지로버 벨라

레인지로버 벨라는 이보크와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사이에 위치하는 모델로 레인지로버 라인업의 새로운 혁신을 제시한다. 화려함, 모던함, 우아함을 자랑하는 벨라는 감성적인 DNA와 유서 깊은 디자인의 조합을 가지고 있다.


레인지로버 벨라는 한층 편안한 여정을 위해 970mm의 앞 좌석 헤드룸과 944mm의 뒷좌석 무릎 공간, 기본 513리터에 달하는 넉넉한 적재 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은 자동 승하차 기능이 적용되어 있어 승하차를 더욱 편리하게 해주고 오프로드 환경에서도 언제나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다중 프런트 글레이징을 통해 풍절음과 노면 소음을 최소화해준다.

벨라에는 아름다운 디자인과는 반전되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ATPC와 내리막길 주행 제어 장치, 지능형 4WD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 거친 지형이라도 잘 극복하는 능력을 갖췄다. 도강 능력은 최대 650mm까지 가능하다.


요즘 텐트를 치고 캠핑하는 것보다 차 내에서 잠을 자는 차박이 유행하고 있다. 벨라는 2열을 접으면 성인이 다리를 쭉 뻗고 누울 수 있는 광활한 공간이 확보된다. 차를 주차할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가능한 차박의 장점을 이용하 나만의 장소에서 조용히 캠핑을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럭셔리 SUV의 교과서

레인지로버


대형 럭셔리 세단에 S클래스, 스포츠카에 911이 있다면 SUV에는 레인지로버가 있다. 5미터가 넘는 압도적인 크기를 가진 레인지로버의 내부에는 퍼스트 클래스 부럽지 않은 뒷좌석 공간과 우수한 출력으로 인해 지금도 유명인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모델이다.


레인지로버에는 재규어와 랜드로버의 특별한 모델을 만드는 SVO의 라인업 중 하나인 SVAutobiography라는 모델이 존재한다. SVAutobiography은 일반 레인지로버에 럭셔리를 더한 모델이며 익스테리어와 인테리어 색상을 자신이 원하는 대로 꾸밀 수 있다.

레인지로버는 고급 SUV라는 명성에 걸맞게 오프로드에서도 발군의 성능을 발휘한다.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과 ATPC, 내리막길 주행 보조 장치, 도강 지원 장치 등 랜드로버의 핵심 기술이 모두 들어있으며 최대 3,500kg에 달하는 견인능력을 자랑해 다양한 트레일러를 견인할 수 있어 레저 활동에도 적합하다.


레인지로버에는 이보다 조금 작고 스포티한 디자인을 강조한 레인지로버 스포츠가 존재한다. 럭셔리한 요소를 약간 제외하고 날렵함을 강조했으며 스포츠카 급의 SUV 성능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SVO에서 SVR이라는 모델을 별도로 제작하고 있다.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