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럭셔리 SUV의 절정, 메르세데스 벤츠가 공개한 GLS 마이바흐

109,97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궁극의 럭셔리
메르세데스-마이바흐

고급차의 대명사 메르세데스-벤츠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라인업이 존재한다. 고성능 라인업인 AMG, 방탄 라인업인 Guard, 마지막으로 초호화 라인업인 마이바흐 이렇게 세 가지가 존재한다.

최근 GLS을 바탕으로 만든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가 공개되었다. SUV 기술력과 마이바흐의 최고급 세단 차량의 기술력이 결합된 GLS는 궁극의 럭셔리를 가장 현대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2020년 하반기에 출시될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의 정보에 대해 알아보자.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자

익스테리어

크롬을 상당히 많이 적용한 모습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의 외관은 일반 모델 대비 크롬을 많이 적용해 더욱 고급스러운 외관을 자랑한다. 전면에는 마이바흐 전용 격자 패턴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되었으며, 그릴에 큼지막하게 적용되었던 메르세데스-벤츠 엠블럼은 후드 위로 올라왔다.


범퍼 아래쪽에는 크롬 재질로 된 스키드 플레이트와 에어 커튼이 적용되어 있다. 측면에는 윈도를 따라 적용된 크롬이 적용되어 있으며 D 필러에는 마이바흐 엠블럼이 적용되어 있다. 휠은 마이바흐 전용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후면은 테일 게이트 아래쪽에 크롬 라인을 추가로 적용했으며, 리플렉터 위치를 변경하고, 배기구에 세세한 디테일을 더한 점을 제외하고는 일반 GLS와 차이가 거의 없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의 크기 제원은 전장 5,205mm, 전폭 2,030mm, 전고 1,838mm, 휠베이스 3,135mm로 대형 SUV 중에서도 독보적인 크기를 자랑한다.

인테리어

고급 소재, 소음 차단 기술 적용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의 실내에는 최상급 소재와 브라운/베이지 투톤을 적용해 일반 모델 대비 훨씬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구성했다. 또한 투톤 인테리어 중간에는 우드 트림을 적용했다.


투톤 인테리어 소재 중간과 센터 콘솔, 스티어링 휠 일부에는 우드 트림이 적용되었다. 럭셔리한 인테리어 이외에도 우수한 소음 차단 기술이 적용되어 외부 소음이 실내로 거의 들어오지 않는다. 버튼 위치 등 나머지 1열 실내 구조는 일반 모델과 차이가 거의 없다.

반면 뒷좌석에는 좌우가 분리된 리무진 시트가 적용되어 있다. 일반 모델에 있는 3열 시트를 삭제해 레그룸 공간이 1,103mm로 넓어졌으며, 시트를 침대처럼 눕히는 것이 가능하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실내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 바로 앰비언트 라이트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에는 운전석에서 시작해 뒷좌석을 감싸는 형태의 앰비언트 라이트가 적용되어 있어 다른 차와는 색다른 감성을 느낄 수 있다.

퍼포먼스

마이바흐를 위해 새롭게 개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에는 마이바흐를 위해 새롭게 개발된 4.0리터 V8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이 적용되었다. 최고출력 550마력, 최대토크 74.3kg.m을 발휘한다. 제로백 가속성능은 4.8초, 최고속력은 250km/h까지 낼 수 있다.


또한 통합 스타터-제너레이터 기술이 적용된 EQ 부스트는 22마력의 출력과 25.5kg.m의 출력이 더해진다. 그 덕분에 엔진 소음과 연료 효율이 개선되었다.

편의 사양

럭셔리에 걸맞은 다양한 호화 옵션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에는 럭셔리에 걸맞은 다양한 호화 옵션들이 적용되어 있다. 앞서 언급한 2열 리무진 시트에는 리클라이닝 기능 외에도 통풍과 열선, 마사지 기능, 다리 받침대, 뒷자리 전용 에어컨이 제공되어 차 내에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2열 사이를 가로지르는 센터 콘솔에는 확장형 테이블이 적용되어 있어 업무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또한 인공지능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UBX 태블릿이 적용되어 있어 뒷좌석에서도 음성 명령을 통해 자동차를 제어할 수 있게 되었다.

센터 콘솔 뒷부분에는 샴페인을 보관할 수 있는 냉장고가 구비되어 있다. 샴페인 냉장고에는 샴페인 잔 두 개가 포함되어 있으며, 샴페인 이외에도 다른 음료나 냉장이 필요한 식품을 보관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에는 공기를 정화해주는 에어 밸런스 패키지가 적용되어 있어 내부 공기를 항상 신선한 상태로 유지시켜 준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에는 기본적으로 Air-Body 서스펜션 시스템이 적용되어 다른 모델과는 차별화된 승차감을 제공한다.


옵션으로는 E-액티브 보디 컨트롤 서스펜션을 선택할 수 있다. 차 앞에 달린 카메라를 통해 노면 상태를 읽고 서스펜션과 댐핑 압력을 조절해준다. 운전 모드에 따라 0-100까지 힘을 배분할 수 있으며 차체 높이를 조절하는 것이 가능하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에는 마이바흐 최초로 뒷좌석의 편안함에 한층 더 초점을 맞춘 쇼퍼 전용 모드 '마이바흐 드라이브 프로그램'이 적용되어 있다. 해당 모드를 적용 시 2단으로 출발하며 완만한 가속을 지원하며, 최소한의 기어 변속으로 부드러운 주행감을 선사한다.


MBUX 태블릿과는 별도로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2열 양쪽으로 설치되어 있다. MBUX와 연동하여 제어할 수 있으며, 음악이나 동영상, 인터넷 등을 즐길 수 있다.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