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제대로 알고 타자! 야심차게 등장한 신형 GLE 매력포인트

59,42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메르세데스-벤츠의 중형 SUV인 GLE는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200만 대 이상 판매된 벤츠를 대표하는 SUV다. 서울모터쇼를 통해 국내 최초로 공개되었던 GLE는 많은 예비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으며 대한민국 땅을 밟을 수 있게 되었다.


벤츠 ML의 후속 모델로 네이밍 개편을 거치며 등장하게 된 GLE는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아온 모델이다. 벤츠코리아는 9월 3일 첨단 사양과 신기술로 무장한 2세대 신형 모델을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하였다. 신형 GLE를 구매하려는 예비 고객을 위해 어떤 신기술들과 편의 장비가 탑재되어있는지 매력 포인트들을 같이 알아보도록 하자.


역동적이면서 우아한 디자인


2세대 신형 GLE는 벤츠의 최신 패밀리 룩 디자인을 이어받는데 성공하여 더 우아하고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재탄생하는데 성공했다. 옵션 사양인 AMG Line은 더 고급스럽게 빛나는 다이아몬드 그릴이 적용된다. 역동적인 스커트, 한층 사이즈가 더 커진 에어 인테이크, 따로 도장이 들어간 휠 하우스 패널과 새로운 디자인의 경량 알로이 휠을 통해 스포티한 스타일까지 갖추었다.


새로운 GLE의 독특한 디자인 특징은 C 필러와 후미등 사이에서도 매끄럽게 이어지는 강렬한 인상을 보여준다. 명확함과 역동성을 동시에 갖춘 GLE의 디자인은 현대적인 메르세데스 벤츠의 디자인 트렌드를 그대로 따라간 결과물이다.

84개의 개별 LED 헤드램프


GLE의 헤드램프에는 현대적인 최신 LED 기술이 탑재되어있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디자이너들은 독특한 라이트 디자인을 구현함과 동시에 자연광과 유사한 편안한 느낌을 주는 LED 헤드라이트를 완성하였다.


84개로 이루어져 개별 제어가 가능한 LED는 주행 상황에 따라 정확하고 빠르게 필요한 곳을 비춰준다. 방향 전환이나 코너링 시 운전자의 시야에 맞추어 암부를 정확하게 밝혀주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야간에도 안전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

가솔린, 디젤 두 가지 선택지


국내에 출시된 2세대 GLE는 'GLE 300d', 'GLE 450' 두 가지 모델로 이루어졌다. 디젤 모델인 GLE 300d는 I4 1,950cc 디젤 터보 엔진을 장착해 최대출력 245마력과 최대토크 51.0kg.m을 발휘하며 부드러운 9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한다. 구동방식은 메르세데스 벤츠의 4매틱 사륜구동 방식을 채택하였다.


가솔린 모델인 GLE 450은 I6 2,999cc 가솔린 터보 엔진을 장착해 최대출력 367마력과 최대토크 51.0kg.m을 발휘하며 같은 9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된다. 구동방식 역시 4매틱 4륜 구동 시스템이 동일하게 적용된다. 

크기 제원과 공차중량을 살펴보면, 두 모델 모두 전장 4,924mm, 전폭 1,947mm, 전고 1,772mm, 휠베이스 2,995mm로 동일한 크기 제원 수치를 가졌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공차중량은 'GLE 300d'가 2,300kg, GLE 450이 2,395kg이며, 공인 복합연비는 'GLE 300d'가 10.6km/L, 'GLE 450'이 8.8km/L이다.

가변 종 방향 분배

기능이 있는 4 MATIC

사륜구동 시스템


신형 GLE에는 성능이 더욱 개선된 능동형 4륜 구동 시스템 4 MATIC이 적용되었다. 무른 바닥에서도 차량을 출발시킬 수 있도록 4륜 구동 시스템이 구동 토크를 프런트 액슬과 리어 액슬 사이에서 지속적으로 분배한다. 역동적인 커브 주행 시에도 언더스티어나 오버스티어를 줄이기 위해 적극적으로 개입하게 되어 언제나 안전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


4MATIC 상시 사륜구동과 4ETS 전자식 트랙션 시스템이 그 누구도 따르지 못할 오프로드 주행 특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해줄 뿐만 아니라, 단단하지 않은 바닥이나 눈길 또는 진흙탕에서도 최상의 트랙션을 보장해 준다. 뚜렷이 높아진 다이내믹 드라이브를 위해 새로운 GLE의 4륜 구동 시스템에는 구동력을 앞차축과 뒤차축에 필요에 따라 배분할 수 있는 기능이 갖추어져 있다.


프리미엄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새로워진 GLE는 인테리어에서 역시 프리미엄 감성을 그대로 누릴 수 있다. G는 '오프로더'(Geländewagen)를 의미한다. 도심형 SUV로서의 역할뿐만 아니라 오프로더로서의 역할도 완벽하게 수행할 수 있는 GLE는 인테리어에 적용된 수많은 디테일을 통해 이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각진 팬 노즐, 매우 큰 센터 콘솔 손잡이와 옵션 사양으로 탑재되는 우드 오픈 포어 디자인을 예로 들 수 있겠다. 이러한 모든 디테일이 인테리어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독특한 개성을 자랑한다. 벤츠의 프리미엄 감성을 그대로 녹여냈다고 할 수 있겠다.

앰비언트 라이트

와이드 콕핏


GLE의 앰비언트 라이트가 은은하게 실내를 비춰준다. 총 64개의 컬러를 이용하여 다양한 조명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모든 상황에서 적합한 컬러를 선택하여 오너의 취향에 맞는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또한 기호에 따라 변경 가능한 와이드 콕핏 역시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와이드 스크린 콕핏의 디자인과 분위기를 classic, sport, progressive, decent 총 네 개의 표시창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 

Mbux 내비게이션


풍부한 편의 사양 역시 빼놓지 않았다. 복잡한 교통상황에서 올바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Mbux 내비게이션이 사용되어 가상 영상을 실제 상황이랑 연결해 준다.


이 기술을 통해 내비게이션 그래픽과 라이브 교통정보 영상이 구현되기 때문에 운전자는 안전하고 편안하게, 그리고 신속하게 목적지까지 갈 수 있다, 

이는 음성 조작과 터치 기능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더더욱 사용하기 편리해진 것이 큰 장점이다. "안녕, 벤츠" 이 두 마디 단어로 자동차는 반응을 시작한다.


직접적인 명령어 뿐만 아니라 간접적인 명령어에도 반응하며 운전자가 "지금 추워"라고 말한다면 온도조절 시스템이 작동하여 실내 온도를 적정선으로 맞춰주는 기능까지 탑재했다. 음성 조작 기능은 학습능력이 있기 때문에 운전자의 음성에 맞춰서 반응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


GLE 300d에선 옵션으로 제공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윈드 실드를 통해 주행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운전자는 도로와 교통상황에 더 집중할 수 있게 된다.


헤드업 디스플레이에 의해 생성된 가상 이미지는 운전자의 자연스러운 시야 범위에 투사되어 엔진 후드 위에 표시되도록 설계되어있다. 기존 벤츠가 꾸준히 사용하던 디자인이 아닌 새롭게 디자인된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누려보자. 

후방 카메라, 메모리 시트


그 외에도 주차를 도와주는 후방카메라나 한 차량을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경우 유용한 메모리 시트가 적용되어 있으며 360' 어라운드 뷰 카메라는 GLE 300d에서는 옵션 사양으로, GLE 450에선 기본 사양으로 적용되어있다.


어라운드 뷰 카메라 적용 시 총 네 대의 카메라가 라디에이터 그릴, 후미 그리고 사이드 미러에 각각 장착된 후 연결되어 차량을 버드 뷰로 화면에 표시한다. 차량 주변 전체를 확인할 수 있어 주차 및 출차가 한결 편해지는 유용한 기능이다.  


기본기가 탄탄한 제대로 된 독일산 중형 SUV 메르세데스 벤츠 GLE는 이전 모델보다 더욱 스마트하게 변화하여 소비자들에게 다가왔다.


탑승객과 운전자를 더욱 배려하는 차량, 2세대 GLE가 SUV에 새로운 이미지를 부여한다. 새로운 GLE는 'GLE 300d' 9,030만 원, 'GLE 450' 1억 1,050만 원이다.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