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이 정도는 타야죠" SUV 좋아하는 사람은 꼭 타야하는 차

310,26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디스커버리와 함께하면
세상은 즐거움으로 가득하다.

'디스커버리 익스피디션' 광고를 본 적 있는가. "디스커버리와 함께하면 세상은 즐거움으로 가득하다." 산과 강, 해변, 모험, 자유를 사랑한다는 광고를 보면 빽빽한 빌딩 숲을 떠나 힐링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것이다.


이 광고와 잘 어울리는 차가 바로 여기 있다. 바로 랜드로버 디스커버리다. 산과 계곡, 강, 해변을 누비며 아웃도어를 즐길 때는 디스커버리만 한 차가 없다. 발견이라는 어원을 가진 디스커버리에는 어떤 매력이 있는지 알아보자.


디스커버리의
매력 포인트

익스테리어


디스커버리는 차량을 감싸는 듯한 형상의 헤드램프와 테일램프가 짧은 전후방 오버행과 조화를 이루어 차량을 더욱 우아하게 만들어 준다. 급한 경사를 가진 윈드스크린, 솟아오르는 벨트라인과 우아한 곡선 형태가 다이내믹한 형상을 만들며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낸다. C 필러, 계단식 루프 디자인과 차량 후면의 비대칭적 요소는 모두 전통적인 디스커버리 디자인의 럭셔리한 혈통을 계승한다.


역동적으로 솟아오르는 웨이스트라인 및 차량을 감싸는 형상의 라이트는 모던한 스타일을 더욱 강조한다. 절묘하게 디자인된 LED 헤드 램프가 차체의 측면을 따라 배치되어 방향 표시등의 시인성과 안전성이 향상된다.

인테리어


메인 계기판을 아우르는 강렬한 수평 및 수직 라인은 디스커버리의 세련된 디자인 요소를 계승한다. 가죽, 고품질 우드, 금속 피니셔 등의 최고급 소재에 장인 정신과 정교함을 더해 모던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 10인치 터치 프로를 통해 간편하게 손끝으로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시트 디자인과 수납공간은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하면서도 아름다운 디자인을 유지하며, 운전자와 탑승자에게 동급 최고의 기능성을 제공한다. 운전석에 적용된 12.3인치 대화형 운전자 디스플레이는 안정적인 드라이빙을 지원함과 동시에 운전자에게 시각적인 즐거움을 선사한다.

성인 7명이 여유롭게 탑승할 수 있는 디스커버리는 다양한 시트 구성을 제공한다. 60:40 분할 폴딩이 가능한 2열 시트는 슬라이드와 리클라이닝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로드 스루 기능이 포함되었다.


전통적인 스타디움 방식 시트 배치를 통해 모든 탑승자가 가장 편안한 상태로 전방 시야를 확보할 수 있으며, 계단식 루프는 2열과 3열 탑승자에게 넉넉한 헤드룸을 제공한다. 지능적인 공간 활용으로 모든 탑승자가 넉넉한 공간을 경험할 수 있다.

파워트레인


디스커버리에는 2.0리터와 3.0 엔진 두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2.0리터 인제니움 디젤엔진은 194마력을 발휘하며 시퀸설 트윈 터보차저가 적용되어 저속에서 큰 힘을 발휘한다. 독창적인 피스톤 디자인과 최적화된 연소 보울이 적용되어 동력과 토크 출력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3.0리터 엔진은 병렬 시퀸셜 트윈 터보차저를 적용하여 306마력을 발휘하여 뛰어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최적의 열에너지 관리를 위해 전환식 냉각수 펌프와 2단 오일펌프가 적용되어 작동 효율이 뛰어나다. 피에조 커먼레일 연료 분사 시스템은 주입되는 연료량을 정밀하게 제어하고 균일한 혼합을 통해 연소 효율을 높이고 배기가스 배출량을 감소시킨다.

디스커버리에는 전자 제어식 8단 변속기가 적용된다. 촘촘하게 설정된 기어비의 8단 자동 변속기는 부드러운 변속을 자랑한다. 또한, 불과 0.2초 이내에 변속이 이루어져 운전자가 거의 느낄 수 없을 정도로 신속하고 빠른 반응성을 제공한다.


슬립과 에너지 손실을 줄이기 위해 최대한 이른 시점에 토크 컨버터 록업이 선택된다. 차량이 정지한 상태에서 변속기가 D 모드로 엔진이 공회전하고 있을 경우, 변속기 공회전 제어장치가 구동의 70%를 해제하여 시내 주행 시 연료 소비량을 혁신적으로 줄였다..



오프로드를 위한
디스커버리의 장비, 기술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디스커버리에는 65년 이상 축적된 랜드로버만의 뛰어난 기술과 경험이 녹아들어 있다.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으로 일반, 모래, 잔디/자갈/눈길, 암벽 등반, 진흙 4가지 지형 모드 중 하나를 설정하면 차량의 엔진, 변속기, 센터 디퍼렌셜 및 섀시 시스템을 지형 조건에 맞게 최적화한다.


옵션 사양으로 선택할 수 있는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Ⅱ은 주행 조건을 모니터링하고 주행 모드를 자동으로 선택하여 섀시와 파워 트레인을 지형 조건에 맞게 설정함으로써 주행 성능을 더욱 강화한다.

전 지형 프로그래스 컨트롤(ATPC)


전 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은 진흙, 젖은 풀밭, 빙판길, 눈길, 비포장도로 등 미끄러운 표면이나 극한 조건에서도 차량을 일정한 속도로 주행하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과 같은 방식으로 작동하며 차량 속도를 2km/h에서 30km/h 사이로 유지하여 운전자가 페달 조작 없이 조향에 집중하게 함으로써 까다로운 지형을 안전하게 통과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경사로에서 도움되는 장치 탑재


디스커버리에는 3가지 장치를 통해 경사로에서 주행 안정성을 향상해준다. 내리막길 주행 제어 장치(HDC)는 가파른 경사로에서 브레이크의 압력을 자동으로 조절하여 일정한 속도를 유지해 준다. 함께 제공되는 경사로 출발 보조 장치는 차량이 정지했다 출발할 때 뒤로 밀리는 것을 방지하여 더욱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드라이빙을 가능하게 한다. 경사로 브레이크 제어장치를 통해 운전자가 가파른 경사로에서 브레이크에서 발을 뗄 때 차량이 급가속 되는 것을 방지해준다.

도강 수심 감지 장치


도강 수심 감지 장치를 통해 최대 수심 900mm까지 도강할 수 있다. 랜드로버만의 특별한 도강 수심 감지 기능은 도어 미러에 장착된 센서를 통해 수심과 차량의 최대 도강 능력을 포함한 실시간 도강 정보를 터치스크린에 그래픽으로 제공한다.

2단 트랜스퍼 박스 시스템


로우&하이 레인지 2단 트랜스퍼 박스 시스템은 저단 기어 세트를 하나 더 갖추고 있어 가파른 오르막이나 내리막, 오프로드 주행, 견인 등의 험난한 주행 조건에서 탁월한 효과가 있다. 이 시스템은 까다로운 상황에서도 정확한 주행 속도와 정밀한 컨트롤을 제공한다.


 2단 트랜스퍼 박스 시스템의 핵심은 전륜 및 후륜 액슬에 50:50의 토크를 배분하는 전자식 센터 디퍼렌셜로, 휠 슬립이 발생하기 전에 미리 액슬을 잠궈 미끄러짐을 방지한다.

액티브 전자식 리어 디퍼렌셜 락


액티브 전자식 리어 디퍼렌셜 락 시스템은 리어 액슬에서 좌측 휠과 우측 휠 사이의 미끄러짐을 제어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젖은 잔디같이 접지력이 부족한 상황에서 유용하다. 이러한 상황에서 차량이 전륜 액슬과 후륜 액슬 간의 미끄러짐과 토크는 물론 후륜 액슬에서 두 휠 사이의 미끄러짐과 토크를 모니터링하여 탁월한 성능을 제공한다.

에어 서스펜션


디스커버리에 장착된 4-코너 에어 서스펜션은 우수한 휠 아티큘레이션과 탁월한 차체 균형으로 안정적이고 여유로운 주행을 제공한다. 악조건의 험난한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이 시스템은 아무리 험한 지형에서도 디스커버리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도록 설계되었다. 최고의 주행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상고를 변경한다.


전자 제어식 에어 서스펜션에는 다기능성과 사용 편의성 을 높이는 자동 승하차 높이 조절 기능이 적용되어있다. 자동 승하차 높이 조절 기능은 차량 주차 시에 자동으로 차량의 높이를 40mm 낮춰 탑승자가 손쉽게 승하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이다. 후방 차고 조정 기능을 사용하면 적재 공간이나 스마트 키의 스위치로 후방 차고를 낮출 수 있다.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