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1등 할만하네, 레인지로버 인기가 유독 오래가는 이유

129,62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고급 세단 부럽지 않은
SUV 레인지로버

랜드로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차는 무엇일까? 랜드로버 골수 팬들 일부는 정통 오프로더 디펜더를 떠올리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지만 대부분은 레인지로버를 꼽을 것이다. 사막의 롤스로이스라고 불렸던 레인지로버는 이름에 걸맞게 SUV로써 누릴 수 있는 럭셔리의 모든 것을 가지고 있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부호들은 레인지로버를 찾았고 시장에서 독보적인 판매량을 보여줄 수 있었던 것이다.


뛰어난 오프로더였던

레인지로버 1세대


레인지로버의 시작은 1970년이었다. 1967년 당시 찰스 스팬서 킹의 담당으로 스테이션왜건 개발 프로젝트가 진행되었었고 그 결과물로 탄생한 차가 바로 레인지 로버다. 1세대 레인지로버는 섀시가 테일게이트를 제외하곤 모두 알루미늄으로 이루어져 있었고, 뛰어난 오프로드 성능으로 전 세계 수많은 SUV 마니아들에게 사랑받으며 25년 동안 장수해 왔다.


성공가도를 이어간 2세대


레인지로버 1세대는 지속적인 상품 개선을 통해 무려 25년 동안 판매가 된 랜드로버 내의 최장수 판매 모델이었다. 1994년에 출시된 2세대 레인지로버는 여러 가지 고급 안전 & 편의 사양들을 적용하여 SUV의 품격을 한 단계 끌어올린 차라는 평가를 받아왔다. 이때도 특유의 각진 듬직한 외모는 여전했다.


많은 사람들에게

익숙한 3세대 레인지로버


2세대 모델까지는 국내에서 차량을 보기 힘들었지만 2002년에 등장한 3세대 레인지로버는 국내에도 많은 판매가 이루어지며 도로에서 가끔씩 볼 수 있는 차량이 되었다. 3세대 레인지로버는 4륜 독립식 에어 서스펜션을 적용하여 승차감을 플래그십 세단 수준으로 구현하였으며 여러 가지 첨단 편의 장비와 뛰어난 달리기 실력으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았다.


현재 국내에 판매 중인

차량은 4세대 레인지로버


현재 국내에 판매 중인 레인지로버는 2012년 최초로 등장한 4세대 레인지로버다. 4세대 레인지로버는 알루미늄 모노코크 보디를 채용하였고 3세대보다 진보한 주행능력, 뛰어난 편의 사양 대거 채택으로 인해 3세대에서 한 단계 더 진화한 프리미엄 SUV로 탄생하는데 성공했다. 레인지로버는 꾸준히 프리미엄 SUV 시장에서 선두주자 자리를 놓치지 않으며 업계 표준을 제시하고 있었다. 


고급스럽고 우아한 실내


SUV는 고급스럽지 않다는 편견을 깨버린 차가 바로 레인지로버다. '프리미엄 SUV는 이런 것'이라는 걸 보여주듯이 레인지로버의 실내를 살펴보면 어느 고급 세단 부럽지 않은 풍부한 편의 사양을 제공한다.


특히 뒷좌석은 넓은 공간을 기본으로 가지고 있으며 무릎 받침대가 포함된 프리미엄 시트도 가지고 있어 뒷자리 승객이 여유롭고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롤스로이스가 컬리넌을 만들기 전까진 사막의 롤스로이스라는 별명을 자주 사용했었는데 그럴 이유가 있었던 것이다.


다양한 라인업

레인지로버 스포츠, 이보크, 벨라


레인지로버에서 파생된 차량으로는 레인지로버 스포츠, 이보크, 벨라를 예로 들 수 있다. 차량의 크기와 생김새는 조금씩 다르지만 모두 레인지로버 배지를 달고 있는 SUV 들이다. 잠재 고객들에게 선택권을 넓혀주는 것은 좋은 일이다.

레인지로버는 다양한 경쟁 모델들이 등장했지만 여전히 건재한 프리미엄 SUV다. 레인지로버를 타본 사람이라면 입을 모아 정말 좋은 차라고 이야기를 한다. 레인지로버는 항상 논란이 되어왔던 품질 문제만 조금 더 신경을 써서 개선한다면 앞으로도 꾸준히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는 차량이 될 것이다.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