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돈 들어도 이것만큼은 꼭 하고 싶다 생각되는 튜닝 리스트

16,27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좀 더 나은 것을 위한 욕구
'자동차 튜닝'

자동차를 타다 보면 '저 옵션은 넣었어야 했는데..' 또는 '이 기능 하나만 더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다. 아니면 내 차에 있지만 '이 기능은 조금 더 업그레이드가 되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다. 이런 생각이 들 때마다 사람들은 자동차 튜닝에 대해 고민하곤 한다. 오늘은 돈을 조금 더 들여서라도 새 차를 출고할 때 옵션으로 추가하거나 튜닝으로 추가할만한 것들을 알아보자.


운전하면서 노래를

자주 듣는 사람이라면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운전을 하면서 라디오만 듣거나 노래를 아예 듣지 않는 운전자들에겐 해당사항이 없다. 하지만 운전을 할 때 무조건 노래를 틀고 이것을 즐기는 운전자들은 오디오에 조금 더 돈을 투자할 가치가 있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은 귀를 즐겁게 해주어 항상 기분 좋은 운전이 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하지만 자동차 오디오 튜닝은 제대로 하려면 비용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적정선에서 욕심을 부리지 말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 

요즘은 대부분 브랜드들이 옵션 사양으로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각 브랜드마다 부메스터, 뱅앤올룹슨, 하만카돈 등등 여러 가지 제조사들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제공한다. 각자 본인이 구매하는 차량 브랜드에는 어떤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되는지 살펴보고 출고 시에 옵션 사양으로 추가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스포츠 드라이빙을

즐기는 운전자라면

브레이크 튜닝


사실 요즘 나오는 차량들은 모두 평균적인 기본 성능이 출중해져서 일반적인 주행 상황에서는 딱히 브레이크에 대한 불만이 생길 일이 없다고 봐도 된다. 하지만 스포츠 드라이빙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브레이크는 필수적으로 할만한 튜닝이다. 특히 서킷 주행을 하는 사람이라면 일반적인 패드를 사용할 시 금방 패드가 눌어붙어버릴 수도 있다.

캘리퍼를 교체하는 것은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금전적으로 부담이 된다면 브레이크 패드만이라도 스포츠 패드로 바꿔보도록 하자. 당신의 차는 훨씬 더 확실한 제동력을 보여줄 것이다. 물론 브레이크 분진은 감안해야 한다.


타이어만 바꿔줘도

내 차가 달라진다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자동차 타이어만 좋은 제품으로 바꾸어주어도 내 차가 달라진다는 것을 알고 있다. 물론 차량의 목적에 알맞는 타이어를 사용하는 것은 당연지사.


편안함을 추구하는 고급 세단이라면 타이어 소음이 적고 부드러운 승차감을 유지시켜주는 타이어를, 달리는 스포츠카라면 접지력이 뛰어난 타이어를 사용하면 된다. 같은 차량이라면 타이어를 어떤 것을 장착하느냐에 따라 꽤나 큰 차이를 느낄 수 있으니 평소 접지력이나 타이어 소음에 불만이 있다면 타이어를 바꿔보도록 하자.

겨울철에 눈이 많이 오는 지역에 살고 있다면 번거로워도 윈터 타이어로 교체해 주는 것이 좋다. 특히 고성능 차량들에 주로 적용하는 서머 타이어를 장착하게 되면 겨울철엔 현저히 접지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위험한 상황에 처할 수 있다. 계절과 본인의 차량에 잘 맞는 타이어를 선택하는 것은 필수다.


차가 알아서 주행한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장치


요즘은 국산차에도 많은 차량에서 반자율 주행 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을 옵션 사양으로 선택할 수 있다. 이 기능이 운전에 대한 전적인 모든 것을 책임져 주는 것은 아니지만 가격이 조금 비싸더라도 이 옵션만큼은 꼭 추가하길 바란다. 특히 장거리 고속도로 주행이 많은 운전자라면 운전 피로도를 절반에 가까운 수준으로 줄일 수 있게 될 것이다.

대부분 반자율 주행 기능이 있는 차량들은 앞차와의 거리를 스스로 조절하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스티어링 조향을 차량이 능동적으로 제어하는 기능까지 모두 포함되어 있으므로 일상 운전에서도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필자도 이 기능을 아주 잘 사용하고 있으며 실 사용 만족도가 높은 옵션이다.


자동차 튜닝

무조건 나쁜 것이 아니다


우리나라는 오랫동안 자동차 튜닝에 대해 부정적으로 생각해 왔던 시선들이 많았다. 자동차를 꾸미고 튜닝하는 것에 대해 '쓸데없는 짓'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많았고 소위 말하는 '양카'라면서 비꼬는 사람들도 많았던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튜닝 법규를 충족시키는 범위 내에서의 건전한 자동차 튜닝 문화는 제대로 성숙하게 발전되어야 할 필요가 있다.

물론 이렇게 남들에게 피해를 주는 등화류 튜닝을 하고 다니는 민폐 운전자들은 잘못되었다. 이런 차량들 때문에 수많은 자동차 튜닝을 하는 사람들이 욕을 먹는 것이다.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불법 자동차 튜닝은 하지도, 권하지도 말자.

자동차 강국 대한민국에서 아직 자동차 튜닝 문화는 전혀 다른 선진국의 수준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 이제는 자동차 튜닝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을 조금 버리고 제대로 된 건전한 튜닝 문화를 같이 만들어 나가는 것이 좋지 않을까.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