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X7 잡으러 왔습니다" 벤츠가 준비 중인 역대급 럭셔리 SUV

KCC오토그룹 작성일자2019.04.15. | 21,049  view
벤츠의 럭셔리
풀사이즈 SUV가 돌아온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도심형 풀사이즈 SUV인 GLS가 돌아온다. 기존 GLS는 출시된 지 오랜 기간이 지나 시장에서의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는데 새롭게 출시되는 GLS는 여러 가지 벤츠의 첨단 장비들을 대거 탑재하고 시장에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스파이샷에 찍힌 GLS의 모습을 보면 최근 공개된 GLE의 모습과 꽤나 닮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다. 


4월 뉴욕 오토쇼에서 공개될 예정인

신형 GLS 풀체인지


풀체인지 되는 GLS는 19일부터 개막하는 뉴욕 오토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다. 미국 시장을 겨냥했던 지난 GLE와 GLS처럼 이번 모델 역시 미국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겠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도 있다. 태생적으로 큰 SUV가 잘 팔리는 미국이기 때문에 신형 모델을 기대해 볼 만하다. 랜드로버 레인지로버와 BMW X7, 미국의 정통 SUV 등등 쟁쟁한 경쟁자가 많은 북미 SUV 시장은 매우 치열하다.


국내 시장에도 출시될 것


새로운 벤츠 GLS는 벤츠가 SUV에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MHA 플랫폼 (Modular High Architecture)을 사용했고 하이브리드 가솔린과 디젤 파워 트레인을 모두 갖출 예정이라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 사항들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다. 북미시장에는 가솔린 모델이 주력이 되고 국내시장에는 디젤 모델이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국내는 연말 정도부터 판매가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직접적인 라이벌이 될

BMW X7


벤츠 GLS와 직접적으로 경쟁을 펼칠 모델은 바로 BMW X7이다. 서울 모터쇼에서도 X7이 공개되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졌던 차량인데 전면부의 그릴이 부담스럽다는 것을 제외하면 많은 사람들이 멋지다는 반응을 보였다.


고급스럽게 마감한 실내 인테리어 역시 BMW의 한계를 뛰어넘은 수준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X7은 국내시장에도 판매를 할 예정이기 때문에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풀체인지 되는 GLS를 유심히 살펴봐야 할 것이다.


고성능 X7 M에 대적할

AMG GLS 63


BMW는 항상 화끈한 운동성능을 자랑하는 M 버전을 출시하기 때문에 X7 M도 추후에 출시될 가능성이 있다. 벤츠는 이에 대비하여 AMG 라인업을 구축하기 때문에 AMG GLS63 모델도 꾸준히 테스트가 진행되는 모습을 스파이샷으로 포착할 수 있었다. 2톤이 넘는 무거운 몸집을 자랑하는 녀석이기 때문에 민첩한 성능보단 여유로운 고성능에 초점이 맞추어질 것으로 보인다.


2020년 마이바흐

GLS가 탄생한다


뉴욕 오토쇼에는 일반 GLS 모델이 먼저 공개되고 차후 2020년에는 마이바흐 버전의 GLS가 공개될 예정이다. 벤츠 마이바흐는 S 클래스뿐만 아니라 다른 차량들에도 마이바흐 라인업을 추가하여 저변 확대가 이루어질 예정이라고 발표한 적이 있다. GLS는 벤츠의 최고급 SUV이므로 충분히 마이바흐 브랜드를 달 수 있는 자격이 있다. 더 화려한 GLS 마이바흐 역시 기대되는 차량이다.


최근 국내에서도 풀체인지 GLS로 추정되는 위장막이 씌인 차량이 돌아다니는 것이 목격되었다. 정식으로 공개가 되기 전 벌써 테스트 카가 돌아다니는 것을 보아선 GLS 풀체인지 모델은 빠르면 올해 안으로 만나볼 수 있을듯하다.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다이어트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