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CC오토그룹

93년만에 처음으로 만들어 낸 재규어 플래그십 SUV의 매력

1,02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전형성을 탈피한
재규어 F-PACE

F-PACE는 재규어의 첫 번째 퍼포먼스 SUV다. 오랫동안 품위있는 세단만 만들어온 재규어가 이렇게 SUV도 잘 만들 줄이야. 2013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 처음 등장한 C-X17 콘셉트카를 통해서 첫 SUV의 얼굴을 알렸다. 이 자동차를 유의깊게 본 적 없다면 F-PACE라도 해도 될 만큼 비슷하다. 이 아름다운 차체는 이미 콘셉트 단계에서 외관 디자인이 확정되었던 것.

2.0리터 4기통 300PS 터보차저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과 2.0리터 4기통 240PS 터보차저 인제니움 디젤 엔진 등이 준비되어 다양한 선호를 만족할 수 있다. 경제성이 좋고 좋은 성능을 내도록 도와주는 풀알루미늄 구조의 프레임이 사용됐다. 알루미늄 주조 기술은 재규어가 잘하는 것 중에 하나다. F-PACE는 아름다우면서도 기능성을 버리지 않은 효율적인 SUV다.


아름답고 기능적이다

스포티한 프로파일, 매끄럽게 사용된 선은 F-PACE의 디자인 언어를 완성했다. F-TYPE에서 영감받은 리어램프, 사이드 벤트, 스포티한 아이덴티티를 강조하는 펜더, 과감하지만 지나침이 없는 라디에이터 그릴은 F-PACE를 한 번이라도 본 사람은 이 자동차를 절대 잊을 수 없게 만드는 요소다.

S 모델에 기본 적용되는 LED 헤드램프는 방향 지시등 기능이 포함된 'J' 블레이드 주간주행등과 함께 F-PACE의 역동적인 얼굴을 만들었다. LED 헤드램프는 다면 LED 리플렉터를 활용하여 선명함과 일정한 밝기를 유지한다. 


어댑티브 램프는 차량의 속도와 운전자의 스티어링의 조작에 따라 램프를 제어하기 때문에 운전자의 눈의 피로를 줄여주며 반대편 차량의 안전한 주행환경을 해치지 않는다. 여기에 F-PACE만의 독창적인 디자인까지 적용했다.

동급의 SUV에서 느끼지 못할 거주성

스포티한 스타일과 우아함이 공존한다. 최고급 소재, 엄선된 가죽, 세련된 마감재를 사용해서 F-PACE는 동급에서 경험할 수 있는 최상의 인테리어 분위기를 만들었다. 실내를 꾸밀 수 있는 선택 옵션 역시 많기 때문애 운전자의 스타일과 개성이 반영된 공간으로 탈바꿈할 수 있다.

F-PACE의 현대적인 인테리어는 보기에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운전자가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는 버튼의 위치를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높게 배치된 센터 콘솔과 스포츠 커맨드 드라이빙 포지션은 안전하면서도 차량과 하나된 감각을 준다.


날렵한 루프 필러와 넓은 윈드스크린은 시야를 잘 확보하기에 좋다. 옵션 사양으로 제공되는 퍼포레이티드 그레인드 가죽 스포츠 시트는 자동차의 스포티함을 나타내준다. Nanoe 기술이 적용된 공기 이온화 옵션은 실내 공기에 있는 알러지 항원, 바이러스, 박테리아 등을 없애 쾌적한 환경을 만든다.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는 실내에 자연광을 가득 채워주고 여유로운 공간감을 준다. 태양빛으로 인한 열을 막기 위해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에는 전자식 블라인드가 기본 사양으로 들어간다. 뒷좌석의 944mm의 다리공간과 65mm의 무릎공간은 성인 3명도 크게 불편하지 않게 앉아 있을 수 있다. 수납공간이 곳곳에서 편의성을 돕는다.

기본 트렁크 용량은 508리터이며 40:20:40 비율의 뒷자리 시트는 폴딩이 가능하기 때문에 탑승인원이나 적재물품의 양에 따라서 효율적으로 트렁크 공간의 크기를 바꿀 수 있다. 뒷자리를 다 접으면 최대 1,598리터까지 확장된다.


S 모델에는 전동식 리클라인 기능이 기본이다. 트렁크 매트는 양면으로 사용할 수 있고 세척도 손쉽다. 파워 테일게이트는 기본사양. 스마트키나 테일게이트에 위치한 버튼으로 간편하게 여닫을 수 있다.

두 가지 인제니움 디젤 엔진

우리나라에서 판매되는 모델은 두 가지 디젤 엔진이 들어간다. 2.0리터 180PS 엔진과 3.0리터 300PS 엔진. 첨단 알루미늄 소재로 제작되어 가벼워졌다. 롤러 베어링, 캠 샤프트 등에는 마찰을 줄이는 기술과 이를 도와주는 윤활 및 쿨링 시스템이 적용되어 강력한 성능을 내면서도 내구성이 떨어지지 않는다.

V6 트윈터보 디젤엔진은 효율이 좋다. 새로운 터보차저 컴프레셔, 터빈, 가변 노즐 디자인 등이 적용되어 과거보다 출력과 토크가 높아졌다. 고압 커먼 레일 연료 시스템은 연비를 높이고 배기가스를 줄인다. 재규어 랜드로버가 개발한 트윈 병렬 시퀀셜 터보차저 기술은 모든 속도 범위에서 부드러우면서도 즉각적인 반응을 이끌어낸다.

F-PACE는 세련되어 보이는 외모와 달리 터프하다. 어떠한 곳에 있더라도 문제 없이 달릴 수 있게 하기 위해 혹독한 환경에서 테스트를 거쳤기 때문. 그런 과정을 거치고 나서 영국의 테스트 시설로 돌아오더라도 살갑게 반겨주는 건 잠깐이다. 원래 있던 곳으로 되돌려달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여러가지 주행상황을 가정한 테스트가 이뤄진다.

독보적인 재규어의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ASPC) 기술은 노면과의 접지력을 유지하기 어려운 곳에서도 원활한 주행을 돕는다. 운전자가 할 일은 그저 운전대를 움켜쥐고 운전에만 집중하는 것. 3.6km/h~30km/h 사이의 속도에서 동작하며 ASPC 기능을 켜고 크루즈 콘트롤 제어 버튼을 통해 원하는 속도를 설정하면 된다.

ASPC는 자동변속기가 장착된 모든 모델에 기본사양으로 제공되며 미끄러운 노면, 빙판, 울퉁불퉁한 지형 도는 급격한 내리막길 상황에서 F-PACE의 운전자가 안정적인 주행을 할 수 있게 한다. 오르막의 정지 상태에서도 뒤로 밀리지 않고, 내리막길 주행에서는 갑자기 가속이 붙는 걸 막는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및 스티어링 어시스트 시스템은 20km/h부터 활성화된다. 일단 활성화되고 나면 0~200km/h에서 계속 작동한다. 작동을 시작하려면 'Set' 크루즈 버튼을 누른다. 카메라와 레이더가 연동하여 차선을 유지하면서 전방의 차량을 쫓아 속도를 조절한다. 어댑티브 크루즈 콘트롤 및 스티어링 어시스트 시스템은 운전자가 손을 떼면 경고를 표시한다.

외장색상

Sollid - Fuji White

Solid - Narvik Black

Metallic - Yulong White

Metallic - Caesium Blue

Metallic - Santorini Black

Metallic - Corris Gery

Metallic - Loire Blue

Metallic - Firenze Red

Metallic - Indus Silver

Premium Palette - Carpathian Grey

Premium Palette - Silicon Silver

총 11가지 색상이 준비됐다. 솔리드 계열 2가지, 메탈릭 계열 8가지에, 프리미엄 팔레트 계열이 2가지다. 무채색을 좋아한다면 솔리드 중에서 선택하면 되고 은은한 그라데이션이나 펄의 느낌이 조금 들어가서 F-PACE만의 자태를 나타내고 싶다면 메탈릭이나 프리미엄 팔레트가 어울린다.

내장 색상
Prestige

Ebody Grained

Latte Grained

Light Oyster Grained

프레스티지 트림에서 3가지 컬러가 준비됐다. 그레인 가죽이 사용되며 투톤이나 스티치로 대비를 주는 옵션은 제공되지 않는다. 심플한 분위기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알맞다.

R-Sport

Ebody Grained

Ebony/Pimento Grained

Ebony/Light Oyster Grained

Oyster Grained

Ebony Grained with Constrast Stich

Performance Seat Ebony Light Oyster Grained

Portfolio

Ebony Windsor

Latte Windsor

Light Oyster Windsor

Espresso Windsor

Siena Tan Windsor

최상위 트림인 만큼 개성이 도드라지는 투톤 옵션은 없다. 단색이지만 색상이 고급감을 느낄 수 있으며 가죽도 그레인에서 윈저로 바뀐다. 시트에 앉았을 때 신축성을 높여서 편안함을 한층 더 느낄 수 있도록 허리와 둔부 쪽에 세로 결이 들어갔다.

작성자 정보

KCC오토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